지금까지 게임 만든것도 많았고
이것저것 경험도 많이 해 봤다고 생각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새롭습니다.
너무 정신이 없어서 제대로 된 상황을 못남기다가
지금이나 되서야 조금 안정화 되서 글 쓰게 되네요.
이번에 만든 용사학교는 처음 부터 지금까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은 모든것을 다 겪어 보는거 같습니다.
1. 개발자금문제
2. 개발 기간
3. 개발 확장
4. 기술문제
5. 사람뽑기
6. 날짜잡기
7. 예측실패로 인한 서버터짐
8. 다양한 클라이언트 버그
9. 운영 미숙
10. 상황에 대한 잘못된 결정
11. 팀원들의 고생
12. 그외 등등..
(이쪽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겪고 계시 겠지만 ^^;)
다들 너무나도 고생했고 앞으로도 할일은 많지만
이제 슬슬 다음 단계를 준비해야 타이밍이 되었습니다.
완성도와 재미를 더 높여서 회사가 더 커져서 다들 하고 싶은거 할 수 있게 하는게 목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