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사카 크투가
접속 : 339   Lv. 32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602 명
  • 전체 : 163135 명
  • Mypi Ver. 0.3.1 β
[기본] 사채꾼에 대한 간결한 요약.txt (0) 2014/11/22 PM 09:00
당장 날나리편에서 우시지마가 체포당한 상황을 보더라도, 노골적으로 우시지마에게 적대적인 태도롤 보이는 경찰[11]에 대해서 우시지마는 사정없이 손봐주기는 커녕 '내 변호사 불러달라'는 이야기밖에 할 수 없었다. 또 변호사와 접견할 때는 사채업자는 법 앞에서는 철저한 약자라고 스스로 한탄하다가 변호사에게 '나도 사채업자는 사회악이니 근절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비웃음을 들었는데도 어쨌건 넌 내 고객이니 네 이익을 위해 노력할 거라는 이야기에 제발 불기소 처분이 나오게 해 달라고 애원해야 하는 처지였던 것이다. 결국, 야쿠자급인사들도 우시지마의 밥일지는 모르지만, 평범한 시민이나 공권력을 대행하는 직책에 있는 사람 앞에서는 한없이 작아질 수 밖에 없는 것이 우시지마의 처지인 것이다.
개인의 폭력을 인정하지 않는 법 아래에 있는 한, 우시지마 역시 이 점을 들키지 않으려고 전전긍긍하는 사회의 어두운 밑바닥 구성원 중 하나일 뿐이고, 그 속에서 조금 잘난 척 하는 입장이라는 이야기. 이런 우시지마가 나이 들면 대단한 거물이 될 것 같다는 이야기는 중고딩 양아치, 일진, 조폭이 나이들면 사회의 거물이 될 것 같다는 이야기와 비슷한 착각이다. 현대 사회가 그렇게 만만한 곳은 아니다...이런 착각은 조직폭력배가 사회적으로 대단한 권력을 가진다는 착각하고 비슷한 것이니, 특히 나이 어린 위키인들은 빠져들지 않게 각별히 주의하자.

좋은 말이라 스크랩해 놓음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