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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게임] 엘든링 10시간 후기 (11) 2022/04/05 PM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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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자마자 개오지는 음악이 뜸

우와 분위기 지리네하고 몰입하다

딱 30분만에 모든 환상이 다 깨짐

역시 이 게임은 불지옥이구나

 

PC판 평점 대충 95가 평균인데

라오어2부터 느낀거지만 평론가 점수가 사기임

돈받아먹거나 개태업하거나 둘중 하나

절대 이 점수가 나올수없음

해보면 알겠지만 그래픽은 그냥 세키로보다 살짝 좋아진 수준인데 프레임은 개박살이 남

3070, wqhd 기준으로 평균 70 프레임 정도 나옴

그것도 울트라와이드 미지원, 60프레임 제한이 걸린 볍신 기술력임

사설 프로그램깔고 강제로 울트라와이드 적용하고 60 프레임 제한 풀어야 그제서야 오히려 좀 게임 최적화가 그나마 살짝 되는 느낌임

배트맨 아캄나이트가 발적화로 평점 개박살난거 생각하면 이해할수가 없음

근데 울트라와이드로 이 겜하면 박력이 지림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꼭 사세여...

유튜브에 기존 화면과 울트라 와이드 화면 비교체험 영상 있는데 폰으로 보면 간접체험 가능

 

 

 

그래픽은 구린데 필드 디자인은 개쩔음

WOW 같은 자기만의 스타일이 있다고 보면 됨

지역마다 비주얼이 다르고 디자이너 갈아넣었다는 생각이 들거임

 

게임은 어렵다고들 하는데

사실 다크소울이나 세키로에 비하면 게임 시스템이 장족의 발전을 이뤘음

세키로의 경우 아무리 공략을 봐도 패링을 못하면 깰수가 없는데

이 게임은 난이도가 마찬가지로 더럽긴 하지만 극복 방법을 많이 만들어놨음

뉴비학살자라는 트리가드, 멀기트는 사실 지역파밍을 존내 하던가, 유튜브 공략보고 레벨 노가다 하고 오던가 이런저런 선택지가 많아서

그냥 최단시간 진행 루트로 하면 불지옥 난이도지만

공략보고 키워서 진행하는 사람들은 이지 난이도로 할수있음

이렇게 쉽게나마 할수있는 여지를 만들어놓은게 이 게임의 큰 장점임

기존 고인물대로 어렵게 할수도 있고

신규 유저도 나름대로 적응해서 쉽게 할수있음

유튜브가 존재하니 가능한 게임 디자인이라고 봄

옛날 게임잡지 시절이었으면 90퍼는 겜하다 접었을듯

세키로처럼 웨이포인트도 많아서 필드가 넓어도 이동할때 짜증나거나 하는건 없음

 

어렵다어렵다 하지만 막상 작정하고 쉽게 할려고 공략보고 30렙찍고 소환수 데리고 다굴빵 놓으면 어지간한 보스들 2트면 잡음

세키로는 손가락 안되면 깨지도 못함

직선 진행하면 트리가드는 5분, 멀기트는 15분이면 만나는데

이말년이 이거 깬다고 헤딩하는데 8시간 걸렸음

근데 유튜브 공략보고 한두시간 정도 파밍하고 오면 쟤들 2트면 때려잡음

제작사가 일부러 이렇게 디자인한거임

 

필드가 엄청나게 크고 광활하고 숨겨진게 많은데

이 게임은 유저에게 뭘 하라고 지시하는게 없음

어디가서 싸워라 뭘 하라는건 다 npc의 대사에서 단서를 찾아야할 정도로 불친절함

대신 진득하게 할려는 사람은 어마어마한 분량을 맛볼수있음


 

공략 안보고하면 답도 없이 거대한 필드를 헤매야한다는거임

공략안보고 맨손헤딩 = 불지옥

공략보고 주행 = 하드에서 이지까지 조절 가능

이정도면 제작사가 대중성을 확보해야하니 게임성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타협을 했다고 볼수있음

이미 엘든링 판매량은 파판7리멕을 가볍게 뛰어넘었음

이제 일본 제작사는 판매량으로 따지면

원탑 닌텐도에 프롬이 넘버투임 ㅋㅋㅋㅋㅋㅋ

 

 

장점

지리는 음악

지리는 분위기와 필드

기존작들보단 훨씬 유연하고 유저친화적인 디자인


단점

기술력 개좇망

최적화 개좇망

 

평점 95는 개오바고

최적화 이슈 빼고 한 91 정도면 적절하다고 봄

최적화 이슈 넣으면 80 초반각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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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1080    친구신청

개인적인 생각 이시니 그러려니 합니다~

카르레시틴    친구신청

저는 작년과 올해 통틀어 가장 재밋게하고 한번에 가장 많이 오래한게임...

우사다다다다다    친구신청

완전 공감 하는 글

라이푸푸    친구신청

개발 스텟이 진짜 한쪽이 지리면 한쪽은 좇망일 수 밖에 없는걸까요

따라람    친구신청

사실 게임잡지 시절 오시려 더 충실한 게임이라고 생각함 과거 초기 알피지들 보면 마을 사람들 대화나 아이템 보고 대충 파악해서 스토리 진행하는거였으니까요
지금 편리함에 익숙해져서 그렇지 과기 알피지들 보면 불친절 투성이였죠

달달러    친구신청

https://youtu.be/LSndHMGBFMA

ㅊㅊ

Saariselkä    친구신청

얼마나 개적화길래

아리노    친구신청

선생님 2트에서 웃고 갑니다

PangJuck    친구신청

20시간 뒤엔 최적화 감안해도 91로,
40시간 뒤엔 평론가들이 완전히 틀리진 않았구나
하시리라 예상해봅니다 ㅎㅎ

가루다의날개    친구신청

동감입니다 ㅋㅋ

루리웹-2830056097    친구신청

200시간 플레이 중인데, 개인 평가니 그냥 넘어가기엔 오픈월드를 10시간에 판단하기엔 좀 그렇지 않나 싶음. 개인적으로 유비식 오픈월드에 찌들어있었기에 어차피 다 상상 가능한 범위의 불친절이라 오히려 신선하고 좋았음. 최소 20시간은 해야 제대로된 평가가 나올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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