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특전을 비롯한 각종 DLC 코드가 구매한 국가 계정에서만 먹힌다는 것.
PS3은 그나마 기기 내에 계정 여러 개가 등록이 가능하고 온라인 패스를 제외한 DLC는 모두 공유가 되는 상황이라
저처럼 외국 계정을 쓸 시에 정발 패키지를 사도 온라인 플레이만 포기하면 되지요.
실제로 라스트 오브 어스는 현재까지 온라인 플레이를 한 번도 해보질 않았음.
문제는 VITA인데 이건 기기 하나에 계정도 하나라서 온라인 플레이고 예약 특전이고 아무 것도 안 먹힘.
덕분에 한글화가 되는 타이틀을 구매하는데 망설임이 생기는, 진짜 얼토당토 않은 일이 벌어지더군요.
단적으로 예를 들면 소울 새크리파이스.
한글화가 되어서 아주 편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상황인데 한글판 사면 온라인 플레이를 아예 못 함.
하지만 일어판을 사면 일본 PSN에서 1000엔 정도를 내고 온라인 패스를 구입해서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해지지요.
망설이다가 결국은 둘 다 안 샀네유...-_-;
최근에 말이 많았던 갓이터2 한글화 관련 사건에서도 한글화가 되어야 함! 이라고 생각하면서도 내심 일어판도
발매가 되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버릴 수가 없더라고요--;
어찌되었건 일어판이 발매되기로 확정이 된지라 아쉽단 생각 반, 다행이란 생각 반인 상황이 참 웃길 뿐.
한글화가 예정된 성마도 이야기도 마찬가지인데 CFK느님께는 미안하지만 일판 살 예정...-_ㅠ
조만간 발매 예정인 VITA판 킬존에 온라인 패스가 들어있다는 얘기에 지금 한숨이 풀풀 나옵니다.
게임 구성을 보니 멀티가 꽤나 중요한데 난 사봤자 싱글 밖에 못 돌리는데 사서 뭐하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유...
한글화 되는 타이틀인지라 훗날 일본 계정서 온라인 패스를 사도 안 먹힐 것 같고...
기대작이었지만 지금은 구매 자체를 망설이는 중입니다.-_-;
모든 기종이 이렇게 돌아간다면 이에 대해서 불만을 가질 여지가 별로 없는데 XB360은 이게 가능하더구먼유.
정발 소프트 사서 일본 계정에 예약 특전 코드 입력해도 다 먹힘...............
퍼스트 파티 게임만 그런 줄 알았는데 서드 파티도 됨...........
킬존 발매 얘기에 흥분하고 계신 분들을 보면서 그냥 한풀이 좀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