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플래시로 비주얼드 구현해 보고 있는데요 구형 폰에서 속도가 잘 안나와
3D가속을 사용하는 starling 이라는 외부 api를 이용해서 새로 만들고 있어요..
유니티를 사용해보면 어떠냐고 조언해주신 분이 계셔서
유니티를 알아봤더니 무료버전에서는 유니티측에서
모니터링을 위한 사용자 정보 전송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당분간 플래시로 계속 하기로 했어요
제가 프로그램을 배운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간단한 프로그램 작성은 변수명도 대충 하고 돌아가는거 확인하면 되는거라 신경을 안썻는데
비주얼드를 구현해 보려하니 프로그램 규모도 커지고 해서 변수명이나 함수 클래스명
이름 짓는데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ㅎㅎ
거의 프로그램 작성하고 어떻게 돌아갈지 생각하는 시간 절반
변수명 같은거 이름짓는 시간이 절반인듯 하네요~ ㅎㅎ
일단 저는 제가 알아보기 쉽게 길게 어떤 기능을 하는건지 구체적으로 다 써주거든요
어차피 에디터에서 자동완성 기능이 있다보니 그렇게 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을 모를때는 이런것까지 신경쓰게 될줄 몰랐는데
이름짓는게 은근히 신경 많이 쓰이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