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시마 테츠야 감독, 후카다 쿄코, 츠치야 안나 주연의 영화『불량공주 모모코(下妻物語, 영제: Kamikaze Girls)』입니다.
그동안 CF나 영화, 드라마 쪽에서 활동해오던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을 유명하게 만들어준 작품이 바로 이 영화죠.
타케모토 노바라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이바라키 현 시모츠마를 배경으로 로리타룩에 목숨을 건 여고생 모모코와 시대착오적인 폭주족 양키 이치고의 우정을 다룬 영화입니다.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이나『고백』의 경우 이미 블루레이로 한국에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만, 앞의 두 작품보다 먼저 나온 이 영화는 얼마전에야 블루레이판이 정식발매되었어요.
DVD판에 비해 일단은 색번짐이 적다는 게 장점인 듯 합니다.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영화인지라 케이블에서 종종 방영해줄 때나 DVD판은 장면에 따라 색번짐이 심해보일 때가 있어 저같은 경우 눈이 좀 아플 지경이었는데 블루레이판은 그나마 좀 괜찮아진 것 같달까...
원작 소설은 이 영화의 베이스가 된『시모츠마 이야기』와『시모츠마 이야기 -양키쨩과 로리타쨩과 살인사건』이 나와있는데, 이 두권은 모두 한국어판이 출판되어 있습니다. 소설 쪽도 재미있지만, 영화판은 뛰어난 영상미를 자랑하는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 답게 눈이 즐거워지는 영화니 평소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 작품을 좋아했으나 이 영화를 아직 못 보신 분, 그냥 아무생각 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극중 수록곡이나 주제곡이 꽤 좋습니다. 카와세 토모코가 부른「Roller coaster ride→」「Hey, My Friend」도 매우 좋은 곡이니 J-POP 팬분들 귀도 즐겁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네요.
참고로 이 영화의 한국판 블루레이는 1000장 한정으로 나왔습니다. 제껀 그중 946번째네요.
아마 한국 2차 판권물 시장 상황상 이게 다 나갈리는 없겠지만, 뭐... 괜찮은 타이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목과... 한국의 실패한 마케팅 및 로리타 패션과 뭐 이래저래 굉장히 겉으로보이는 부분들때문에
엄청 저평가를 받았지만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의 특색이 잘 보이는 영화죠
OST도 좋고..
CF출신 감독답게 색체와 영상미가 화려하고 정말 2시간짜리 정성드려 잘찍은 광고를 보는기분
감독이 다른작품인 '혐오스러운 마츠코의 일생' OST또한 굉장히 훌륭합니다
두영화 모두 굉장히 인상적인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