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화 감독, 엄태구, 류혜영, 권율 주연의 영화『잉투기』입니다.
재작년 연말인가, 작년 연초인가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서울에 올라간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길거리에 붙어있는 포스터를 보면서 이건 뭐하는 영화지... 싶었는데, 이번에 류혜영양 때문에 이렇게 보게 되었네요.
디씨 이종격투기 갤러리에서 실제로 있었던 사건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라는데 생각 외로 재미있게 본 것 같습니다.
류혜영양이 연기한 영자라는 캐릭터는 정말 매력적이예요.
DVD도 인디영화치고는 구성이 꽤 풍부합니다.
제작진과 배우들이 모여서 진행하는 코멘터리도 있고, NG장면이나 삭제 장면 등... 볼거리가 풍부한 부가영상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엄태화 감독님의 단편 영화였던『숲』이 수록되어 있어요. 이 단편에도 류혜영양이 출연하니 DVD 한 타이틀로 류혜영양이 출연하는 영화 두편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금발을 한 류혜영양도 매력적입니다).
엄태화 감독님과 주인공 칡콩팥 역을 맡은 엄태구 씨는 형제라더군요. 제 2의 류승완, 류승범 형제가 되지 않을까 귀추가 주목됩니다.
엄태구랑 류혜영의 매력이 묻어 나오죠. ㅋ 이걸 보고 갠적으로 류혜영에게 완전 빠졌었네요 ㅋㅋ
그리고 박찬욱감독이 극찬하기도 한 영화죠 (뭐 이건 감독이 본인하고 같이 작업했기때문에 립서비스로 보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ㅋ) 결말이 좀 씁쓸하고 뭔가 좀 그렇긴한데 그래도 괜찮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