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Bossanova
접속 : 5511   Lv. 5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89 명
  • 전체 : 61970 명
  • Mypi Ver. 0.3.1 β
[Ani Soundtrack] 치하야후루 ost 음악들 (6) 2014/10/26 AM 12:09














2011년 부터 방영한 애니메이션 '치하야후루'의 ost곡들입니다. 음악은 '그래도 세계는 아름다워'의 음악을 담당한 야마시타 코우스케 입니다.

치하야후루 애니는 스샷을 보고 재밌어 보여서 보게 되었지만 기대에 없었던 음악이 정말 크게 다가왔던 작품입니다.

마치 일본 영화 ost를 듣는것과 같은 특유의 공간감과 극과 잘 어울리는 활기찬 분위기가 취향에 직격 했습니다.

그리고 이 ost는 모든 곡들이 '치하야후루'만의 개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전체 재생을 해서 들어도 부담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산책을 할 때 감상하거나 일상에서 배경으로 틀어 놓고 들어도 좋을 것 같네요.

여담으로 두번째에 있는 음악인 'Takaburu Kimochi'(일어를 못해서,,)는 방송 런닝맨에서 나온걸 들은적이 있습니다.

신고

 

大恨泯國    친구신청

헐 두작품 다 좋아하는 음악인데

같은 작곡가였나보네요

어쩐지 두개 다 귀에 착착 붙더군요 ㅋ

Cafe Bossanova    친구신청

좋아하는 음악들이 사실 같은 작곡가라는걸 발견하면 참 기분이 좋지요.

Defiance    친구신청

하... 치하야후루는 OP부터 시작해서 거의 모든 OST가 듣기 좋았어요. 작화나 작품 분위기와도 상당히 어울려서 좋았음.

Cafe Bossanova    친구신청

정말 모든 음악이 괜찮지요. 음악이 좋으면서 작품이랑 어울리기까지 해서,,
만약 만화부터 읽고 팬이되어 애니까지 기다렸다면 감동이 배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애기도    친구신청

제가 루리웹에 그렇게 자주안오는데 딱 왔을때 보사노바님 글 보이면 기분이좋네요.
포스팅이 쌓여가는데도 하나하나 빠짐없이 좋아하는 곡들이라 더 그런것같아요;
저도 작품이나 음악이나 치하야후루 정말 좋아하거든요.
야마시타 쿄스케도 제대로 엘리트코스 밟아가며 공부한 작곡가중 한명입니다.
덕분에 소리가 정교하고 세션끼리 튀는감없이 어우러짐이 좋죠.

요새 애니메이션 스코어들 보면 좀 투머치인 구성이 많아요.
믹싱으로 꼼수를 부린다든지, 자극적인 샘플배치로 급하게 고양감 끌어올리는 패턴이 흔한데
이분 작업물은 영화음악틱한 안정감이 굉장히 좋은느낌이죠.
작년에 2기 ost 발매되자마자 직구해다가 직접 리핑해서 지금까지 듣고있습니다.
사실 맘에 드는걸 다사모으지는못하는데 이건 안사고 못배기겠더라구요;

Cafe Bossanova    친구신청

역시 배경을 알면 왜 좋아할수밖에 없는지 이유를 알게 되네요.
전문지식이 없는 저로서도 정말 완성도 있는 음악은 알아서 다시 찾아오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선별한 매니악 할 수 있는 음악도 같이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큰 기쁨이기도 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