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to5mac의 마크 거먼은 오늘 애플이 3월 15일 즉, 한국 시작으로 3월 16일에 미디어 이벤트를 열 것이라고 전핬습니다.
이 이벤트에서 애플은 아이폰 5se, 아이패드 에어 3, 그리고 간단한 애플 워치 업그레이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우선, 아이폰 5se는 옆면이 둥글러진 아이폰 5s 처럼 생겼으며 A9칩, 4인치 화면,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라이브 포토, 애플 패이를 지원할 거라고 합니다. 아이폰 5se는 아이폰 5s가 단종되는 대신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며 가격은 현재 아이폰 5s와 동일할 거라고 합니다. (즉, 16기가 언락으로 450달러, 32기가 모델은 삭제되며 64기가 모델이 대신함)
아이패드 에어 3는 스피커 4개, 그리고 키보드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는 자석형 커넥터인 스마트 커넥터를 장착하는 등 아이패드 프로의 축소버젼으로 나올 거라고 합니다.
한편, 애플은 이번 이벤트에 애플 워치를. 언급할 것이지만 애플 워치 2는 3월이 아닌 9월에나 나올 거라고 합니다. 이반 이벤트에선 애플 워치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새로운 밴드에 집중할 거라고 합니다. 한편, 새로운 밴드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NATO 식 나일론 밴드가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