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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꼬박 하루동안의 히오스 소감 (13) 2014/10/30 AM 11:19
우선 이자리를 빌려 블리자드에게 감사드립니다 하스스톤에 이어 히오스까지

베타에 당첨 시켜주시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희희희희~~~~




어제 낮 12시쯤부터 히오스 해서 거의 하루 동안 했는데요 일단 전체적인 소감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진짜 처음 몇시간은 시간가는 줄 모르고 했었네요

같은 계열 게임인 롤과 비교를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으니 조금씩 섞어가며 써보겠습니다 도타2는 안해봐서 비교는

힘들것 같아요

첫번째 말씀드려볼것은 롤과 같은 장르? 임에도 불구하고 느낌이 상당히 틀립니다

이건 저의 개인적인 느낌인데 캐릭을 움직이는데 있어서 실제로 내가 이 캐릭을 움직이고 있다는

느낌이 큽니다. 마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듯한 그런 느낌이 있어서 뭔가 새로웠네요 롤은 안그러냐?라고 물으신다면

할말은 없는데요;; 롤보다는 케릭을 움직이는 느낌이 좀 더 묵직하고 입체감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정확히 표현을 못하겠네요.

그리고 맵이 생각보다 훨~~~~~씬 작습니다. 우리 진영의 타워두개 지나서 앞으로 나오면 바로 전장입니다

첨엔 깜짝놀랬어요;; 그래서 본진의 진영만 나와서 몇발자국만 걸으면 항상 적들이 눈에띄이고 교전이 빈번합니다.

아마도 다들 아시겠시만 히오스는 템이 없고 특성이란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요. 롤은 템먼저 잘뽑고 싸우면

일명 순삭, 또는 원콤이란게 가능하잖아요? 내가 왜죽었는지도 모르는 경우도 생기곤 하는데

히오스는 그런 현상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것 같아요 물론 상대편 5명에게 다굴 맞아서 죽으면 순삭이 되긴 합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 랩이 비슷하거나 같을 경우는 서로 잘 죽진 않는다는거에요.

이 얘기를 왜하냐면 맵이 작아서 교전이 상당히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그때마다 사력을 다한 싸움을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보통 게임 시간이 이십분에서 이십팔분 정도인데 게임 시간내내 그런 교전이 크기와 상관없이 계속 일어나는건

게이머 입장으로썬 진짜 재미나는 일인 것 같습니다. 템빨 관계없이 컨 실력으로 상대와 빡쌔게 싸워 이긴다는

그런 느낌?? 그리고 팀웍의 역활이 이게임에선 진짜 중요한데 일대일의 싸움이 팀 전체간의 싸움이 되었다가 다시

호전 상태가 되었다가 국지전이 일어났다가 다시 없던일이 되었다가 하는 그런 일련의 상황들이 나 자신보다

어떻게 하면 팀에 더 도움이 될까? 라는 그런 생각이 저절로 생겨나게만드는 요인인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롤과 확실히 차이가 나는 부분인게 "내가 잘커서 캐리해야지" "봤냐 이 게임은 내가 캐리했다"

이런 느낌이 아니라 "우리팀에 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구나" 라는 성취감이 먼저 든다는게 가장 큰 차이라면

차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네요. 그리고 맵의 특성이 아주 진하게, 그리고 개발자의 의도가 분명히 보이는 맵의 디자인이

같은 팀의 서로다른 다섯명에게 뚜렷한 동기부여가 된다는겁니다. 지금 맵이 세개가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몇번씩만 플레이 해보면 내가 무슨일을 해야할지 이런 상황엔 어떤 특성트리를 가야할지 어떻게 움직여야할지 끊임없이

생각하게 하고 움직이게 만듭니다. 이부분은 좋은데요 이게 양날의 검인게 맵의 오브잭트들이 너무 큰역활을

맡고 있어서 전세가 기울면 회복하기가 정말 함듭니다 하루정도 즐기면서 역전은 한번정도 나온것 같아요

알고있는 자와 모르는 자의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는 게임이라 실력의 차이가 조금 난다면 초반 십분정도만에

게임이 완전 기울여져 버려서 팀 자체가 무력화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팀 레벨차이도 나기시작하는데

그러면 역전은 꿈도 못 꾸는 상황이 오게되는거죠 서로 실력이 비등한 상태라면 교전이 끊임없이일어나며 정말

재미나게 게임을 즐길 수있는데 그게 아니라면 진짜 게임하면서 자신의 무력함을 뼈져리게 느끼는 순간이 옵니다;;;;

아직 더 해봐야 겠지만 게임 자체가 진짜 재미나다는건 부정 할수 없는것 같습니다.

못하는 분들이 있다는게 가슴이 아픕니다만 다른 분들 몫까지 더 즐겨보고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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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hAngelx    친구신청

전 가장 오래한 게임이 25분이었는데 28분 씩이나;;

열세쪽이 20렙을 넘은 후엔 역전을 할 수 있긴 한데 그 기회를 만드는 게 좀 어렵긴 하죠. 저도 23렙 찍을때까지 역전은 5번도 못본 것 같습니다. 변수가 적어서 이해도가 꽤나 중요한 게임이라 잘 모르는 사람이랑 하면 좀 힘들긴 합니다

미정아언제나오니    친구신청

제 몫까지 재밌게 하세요...ㅠㅠ킬유

Devils§Cry    친구신청

좀 던지는 사람이 많긴 한데 은근히 맵도 작은데다가 탈것으로 인한 이속 증가로 인해 렙차가 2나도 꾸역꾸역 한타 잘해서 버텨서 레벨 비슷하게 맞추고 한타 이기면 역전을 많이 했었습니다

렙2~3차면 굉장히 큰 차이인데 렙차를 좁히는 요소는 10 레벨 궁 특성 찍었을때
한타에 중요한 스킬 부가 효과인 16레벨 특성 그리고 20렙의 최종 궁 추가 효과
특성을 찍었을때 인것 같네요

Devils§Cry    친구신청

추가적으로 단점으로 봤을때 본격적인 캐릭터를 사용하려면 캐릭터 레벨이 4가 되야 되는데 4는 금방 찍습니다 친구보너스를 받았을떄..

하지만 그전까지 1~2렙에서 대전에서 할시 상당히 특성의 이해가 떨어집니다.
그렇다면 선택지는 무난한 ai전인 협동전인데 경험치가 낮아서 반복 게임이
조금 지루해지는것 같네요

친구추가도 처음부터 알던 사람들이 아니라서 다들 대전하지 친구 보너스를 위해 협동전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조금 드물어서..

dallop T    친구신청

맵은 5개이고 움직임에서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캐릭터의 회전 부분이지요. 맵 요소에 따라 게임이 크게 기운다는점은 반대로 전략적으로 운영하면 역전도 가능하다는 뜻이라 마음에 듭니다.

myung wall    친구신청

다섯개군요 왜 세개밖에 못봤지;;;

크레센트    친구신청

루리님이 슬슬 히오스 게시판 만들어주면 좋겠음..

dallop T    친구신청

사실 이미 게시판은 있음.

크레센트    친구신청

허엇!!

엘번    친구신청

나만 못하는 게임~~

와우애플    친구신청

해보고싶다 ㅜ

글리젠 마이스터    친구신청

큰 문제는 아니지만 이 자리를 빌어가 아니라
빌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무도 한글날 특집에서 나왔죠

myung wall    친구신청

ㅋㅋㅋ 네~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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