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TV 주간 앨범 TOP10
10위권에서 산다이메JSB와 ABC를 제외한 모든 곡들이 첫 진입입니다.
1위는 B'z가 3년 8개월만에 발매한 19번째 정규앨범 EPIC DAY!
이로서 B'z는 역대 일본 앨범 1위 최다 기록 수립과 동시에 앨범 총 판매량 1위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2위는 E-girls 카테고리의 FLOWER의 두번째 앨범 꽃시계가 차지했네요.
6위로 여전히 인기인 산다이메JSB와 함께 LDH의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DH에선 이 달 25일엔 큰 형님급인 EXILE의 정규 앨범도 발매될 예정.
지난 주 3위의 장근석에 이어서 이번 주 차트에도 한류 붐이 섞여 있는데요,
4위에 CNBLUE 보컬 정용화, 9위에 JYJ의 시아준수가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네요.
CDTV 주간 레코쵸쿠(스마트폰 벨소리 및 음원 다운로드) TOP10
이번 주 차트에선 새로 진입한 두 곡이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습니다.
1위는 EXILE 45번째 싱글 "정열의 꽃".
비록 싱글 차트에선 AKB48에 밀려 2위를 기록했지만, 벨소리에선 1위를 차지했네요.
2위는 여전히 독특한 색깔을 뽐내는 캬리 파뮤파뮤의 "문제Girl"이 첫 등장 2위를 마크했습니다.
개그맨으로 음원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8.6초 바주카와 쿠마무시는 각각 3,4위를 차지했네요.
최근 곡이 아님에도 차트 인한 10위가 눈에 띄는데요, 레미오로멘의 "3월9일"입니다.
지난 2004년 3월9일에 발매된 곡으로, 드라마 "1리터의 눈물" 삽입곡으로 쓰여 유명한데요,
제목의 시기적으로 봄을 노래하며 드라마 속의 영향으로 졸업 시즌의 대표격으로 여겨지는 노래입니다.
그런데 이 노래가 가진 본래 메세지는 졸업이 아니라고...
레미오로멘의 지인 결혼식을 축하하는 축가로 만들어졌던 곡이라네요.
어쨌든, 해가 지나도 여전히 봄을 대표하는 노래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CDTV 주간 싱글 TOP10
이번주 1위는 AKB48 39번째 싱글 "Green Flash"가 차지했습니다.
이로서 AKB48은 지난 2009년 10월 "RIVER"부터 시작해서 이번 싱글까지 26작품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여성 아티스트 부문 연속 1위 기록을 갱신했네요.
종전 기록은 하마사키 아유미의 25작품 연속 1위였습니다.
2위는 EXILE의 "정열의 꽃". EXILE은 이번 달 25일, 3년 만의 10집 앨범을 발매할 예정입니다.
EXILE사단이 총출동하며 멋진 퍼포먼스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3위는 SMAP 나카이 마사히로에게 사랑받는 후배 Kis-My-Ft2 유닛 부사이쿠가 차지했네요.
숙취 해소 음료(...)의 CM송으로 쓰이는 샐러리맨의 비애를 노래하는 재밌는 곡입니다.
4위는 한국에선 듣보급 아이돌에 머물고 있지만, 일본에선 여전히 인기인 한류 아이돌 초신성의 "꼭"이 랭크되었네요.
다른 한류 아이돌로 8위엔 2PM의 우영, 10위에 동방신기가 눈에 띕니다.
시아준수보다 높다?
아니면 발매일 차이때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