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남자들의 피부 관리법은 간단해야 한다는게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보통은 귀찮아서 사용하지 않거나 하니까요.
그래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 있는 피부 관리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순하면서 세정력이 적당한 세안제 사용, 수분과 유분이 밸런스를 잘 이루는 로션 사용
2. 자신에게 맞는 세안법으로 아침, 저녁 세안
이 두가지만 지켜준다면 피부 트러블을 극복하고 좋은 피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두가지도 지켜주기 어려운게
보통은 어떤 제품이 좋은지 잘 모르고, 어떻게 세안을 하는게 올바른 방법인지 모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동안 제가 찾고 경험해본 피부관리제품과 세안법을
틈틈히 마이피 분들에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추가 내용 *
기본적으로 남성분들은 '세안제 + 로션' 이 두 가지로 피부 관리는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얼굴의 기름기가 많으면 저녁에 이중세안을 해주거나 꼼꼼히 세안해 주면 되는거고
얼굴이 당기면 로선을 좀 더 발라주면 되는거고, 얼굴에 기름기가 많으면 로션을 적게 바르면 되는거고요.
중요한건 알맞은 제품의 선택과 본인의 피부에 맞는 관리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피부 타입 *
1) 지성 : 피부에 유분기가 많은 피부, 일반적으로 번들번들한 피부
2) 중성 : 피부에 유분기가 적당하고 밸런스 있는 피부, 일반적으로 좋은 피부
3) 건성 : 피부에 유분기가 부족한 피부, 일반적으로 푸석푸석한 피부
4)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 : 얼굴에 유분끼는 많으나 피부가 건조하여 당김이 심하다.
5) T존 지성, U존 건성 : 이마와 코, 턱은 번들번들 하니 유뷴기가 많지만 양볼은 푸석푸석하니 유뷴기가 없다.
6) 극지성 : 다른 지성피부에 비해 유분기가 더욱 심하다.
7) 극건성 : 다른 건성피부에 비해 유분기가 더욱 부족하다.
* 용어 정리 *
1) 유분 = 기름 = 피지 같은말
2) T존 : 이마에서 코, 턱으로 이어지는 라인 (피지 분비과 활발한 라인)
3) U존 : 둥그렇게 양옆 볼과 턱을 이어주는 라인 (피지 분비가 T존에 비해 적다)
4) 클렌징 : 세안제 세안 (세안제를 이용한 세안)
5) 물 세안 : 클렌징 제품을 이용하지 않은 세안
6) 2차 세안 :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서 두 번 클렌징 세안을 해주는것 (보통 화장을 지울 때)
7)1차 세안용 제품 : 화장을 지우기 위한 세안제 (클렌징 폼, 클렌징 젤, 클렌징 오일 등)
세안한다음 전 닦토 하니까.. 덜나던데요 ㅎㅎ 말끔함 아직 울긋 불긋하긴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