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nture Games : The Dungeon
던젼 탈출 어드벤쳐 게임
게임 제목 짓는데 엄청 귀찮았었나 봅니다.
그냥 보기엔 방탈출 게임 같지만 좀 다릅니다.
원숭이 섬, 킹스 퀘스트, 미스트 같은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쳐 게임의 보드게임입니다.
맵에 나와있는 군데군데 조사 하고 아이템 얻고, 아이템 끼리 조합해서 새로운 도구 만들거나, 아이템을 조사지점에 사용하거나 하는, 진짜 어드벤쳐 게임을 보드게임화 한 게임.
스토리 게임 이다보니까 읽을것도 엄청 많네요. 조사 지점마다 숫자가 있는데 그 숫자를 스토리 북이나 앱에서 찾으면 설명문이 나오는 방식.
저번에 올린 방탈출 게임 처럼 친구와 온라인을 같이 했습니다.
1인플도 가능.
셋업
가끔가다 조사할때 캐릭터에 따라 다른 설명이 나올때도 있습니다.
시작 부분
감옥 탈출 하는 약간 튜토리얼 용 방입니다.
맵에 적혀있는 숫자를 앱에 치면 설명이 나오고, 읽어주기도 합니다.
조사하다 이렇게 아이템이 나오고,
다른 아이템과 조합해서 새로운 아이템이 만들수 있습니다.
원숭이 섬을 좋아해서 기대치가 높았어서 그런지 막상 해보니 좀 실망이네요.
기발한 아이디어의 퍼즐 같은것도 없고, 퍼즐 같은것도 너무 단순하고. 예를 들어 조사하다 "1,2,3번중 1,2번은 꽝" 이라고 적힌 쪽지를 찾고, 다른 방에 당길수 있는 레버가 3개 있는 그런 퍼즐들...
플레이어 마다 HP가 있는데 그냥 게임 처럼 보이고 싶었던거지 전혀 쓸데 없는 요소. 챕터 깰때 남은 HP만큼 점수 버는데, 점수는 그냥 마지막에 얼마나 잘했나 보여주는 하이스코어 용 밖에 안되요.
얼마나 쓸데없냐면, 캐릭터 HP 다 떨어져도 아무 패널티 없이 그냥 플레이 하고, 다 떨어진 상태에서 더 데미지 받으면 다른 플레이어가 대신 맞고, 모든 플레이어 HP가 다 떨어져도 아무 패널티가 없어요.
점수 4점
장점: 앱이 책 읽어줌
단점: 게임 요소가 너무 적음, 거의 그냥 책 읽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