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카 카자마 접속 : 2494 Lv. 57 Category
전체보기
유머 러스한 외계인(252)게임 하는 외계인(8)설정 짜는 외계인(2)그림 그리는 외계인(88)만화 그리는 외계인(1)입이 근질한 외계인(109)생각 하는 외계인(16)영상 만드는 외계인(16)음악 듣는 외계인(13)맥스 하는 외계인(2)마이피 깍는 외계인(30)함정 파는 외계인(1)마이피 스킨 저장소(2)MGR리벤젼스(0)캐슬바니아LOS(8)진건담무쌍(0)
ProfileCounter
|
|
창작은 기본적으로 보고그리는 기초부터 다진 다음에 하셔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요즘 인터넷 뒤지면 누드사진은 어렵지 않게 구하니까 그거보면서 따라그리셔도 되고요...
일명 잡지 때기라고 해서, 패션잡지에 있는 전신사진 같은거 따라그려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맹목적으로 따라그리는 것이 아니라 그리면서 이런 각도에서 팔을 이렇게 하면
아~ 이런 주름이 잡히고, 재질에 따라서 주름의 크기나 모양이 다소 차이가 있구나.
등등을 파악하면서 그리셔야합니다..
사물의 형태감이라는 건 대체적으로 일반적인 사물은 쉽지만, 사람은 굉장히 다양한 덩
어리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각도를 많이 그려보면서 그 각각의 평면들이
자신의 머리속에 쌓여갈때 하나의 입체감있는 사람으로 머리속에서 형상화되게 됩니다.
그만큼 노력이 99% 필요한 작업이라는 거죠..
이게 기초가 되면 다리를 길게 하든 팔을 길게하든 어색함이 없는 다양한 스타일의
인체를 만들수 있게 되는거죠...
잡지 때기를 많이 하면 또 좋은 점이 패션에 대한 감각도 좋아져서.. 나중에 캐릭터
디자인을 하실때 그것들이 쌓여있던게, 큰 장점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그런 디자인들의 특징들을 잘 살려서 자신의 창작캐릭터에 잘 응용하시면 뜬금없는
디자인이 아닌 '현실성'이 있으면서도 어필하기 좋은 디자인이 나오게 되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