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스타터가 참 좋은 일을 많이 해줍니다. 그리고 이 작품은 올라온지 며칠도 안 되서 바로 목표금액인 5만 달러를 뛰어넘었고 제가 볼땐 한 10배이상 넘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작품은 The Glassworker입니다. Mano Animation Studios에서 제작되고 있습니다. 스토리는 대략 유리세공업자 빈센트의 사랑 이야기입니다.
매너리즘에 빠져서 이상한 작품을 만들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시장 대신 젊고 패기넘치는 국제 청년들이 이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출처로 가서 제작자들 목록을 보면 아시겠지만 무슬림부터 포함해서 아주 국제적인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련 기사에서는 파키스탄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작품이라고 했네요. 또한 손그림으로 작품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감독인 Usman Riaz는 파키스탄인으로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큰 팬이며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음악도 작곡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출처 : http://www.buzzfeed.com/imaansheikh/the-glassworker#.gbO74Ko54)
갈수록 백인 위주의 문화산업이 아닌 비백인 위주의 문화산업도 발전하고 사람들 인식도 변화하고 있어서 아주 바람직합니다. 마찬가지로 이 작품이 파키스탄 애니메이션 계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