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이 MYPI

안이
접속 : 6347   Lv. 7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794 명
  • 전체 : 580923 명
  • Mypi Ver. 0.3.1 β
[잡담] 근데 생각해보면 저리랑 어벤3랑 공통점이... (4) 2018/04/26 PM 05:48

둘 다 짱쎈 악역이 짱쎈 아이템 수집하는게 주 내용.

그걸 다 수집하면 끝장 난다는것도 같고...(끝장의 스케일은 좀 다르지만)

심지어 줘패서 득템하고는 마무리는 안하고 공간이동으로 사라지는 패턴도 유사...

 

그런데 결과는... ㅋ

마블과 DC의 차이를 구구절절히 분석하기 보단

그냥 내공 자체가 다른걸로 봐야할듯...

신고

 

dncn    친구신청

결정적으로 짱쎄지않다는게 문제 ...

수퍼맨의 존재 때문에 영화 긴장감 1도 안되더라구요

도시환경    친구신청

심지어 둘이 제작비도 비슷하다죠?

소년 날다    친구신청

내공이나 브랜드간의 차이라기보다는 그냥 영화적인 화법- 그러니까 연출이 영상을 제대로 그려내지 못해서 생긴 일이라고 봅니다. 비슷한 예로 <반지의 제왕>과 <워크래프트>를 들 수 있죠.

무슨 말이냐면 아무리 cg로 모든 것을 그려낼 수 있는 시대라고 하더라도- 로케촬영은 필수적입니다. 단순히 배경으로 쓰기 위함이 아니라, 현장감을 사실적으로 그려내어 근거리에서는 잡을 수 없는 웅장함과 박진감을 잡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dc같은 경우는 <저스티스리그>를 만들면서 전투씬이 아닌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부분(아쿠아맨의 등장이라던가..ㅜ,ㅠ)에 로케를 촬영을 했죠. 즉 정작 다이내믹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야 하는 장면에서는 아무리 cg로 눈속임을 한다고 해도 배우들의 액션을 살리지 못했습니다. 이는 앞서서 설명을 드렸던 <워크래프트>로 눈을 돌리면 거의 전쟁영화라고 볼 수 없는 수준의 퀄리티로 절실히 체감될 겁니다.

물론 그 이전에 <저스티스 리그>는 스토리적으로 문제를 드러낸 것이 치명적이지만, 우선 영화적인 재미를 관객들에게 충분히 주지 못한 것은 영화를 연출하는 작법에 있는 것이죠.

1964ferrari    친구신청

같은 메뉴라도 정성의 차이가 있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