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review는 광고가 아님을 명시합니다."
꿈꾸는 요셉
http://www.dreamjoseph.com/
사용한지는 1년이 되었네요. 회사를 이직하여 경기도에서 광주광역시로 가게되어 원룸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아파트에서 생활하다가 광주에 와서는 원룸으로 다시 자리 잡고 시작하려니 공간이 좁은 기분탓에
벙커 침대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제품은 EG123 입니다. 책상+책장+서랍장+침대+옷장(2EA)+서랍형 계단
수납공간은 넉넉합니다.
일단 책상부터 보면 책장과 서랍장에 책상을 올리는 일반적인 책상형태 입니다.
책상 유리는 추가금을 주고 구입하셔야 해요. 책장에는 PC수납을 할 수 있는 공간과 PC선을 책장 뒷쪽으로 빼서
모니터쪽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센스있게 구멍이(3EA) 뚫려 있습니다. 거추장스러운 PC선을 안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서랍장은 3단형태의 책상 서랍장입니다. 크게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옷장을 설명드리면 옷장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걸이형, 서랍형 입니다.
걸이형은 jacket등의 총기장이 긴 사이즈의 옷들을 옷걸이를 이용해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서랍형은 반팔T등의 총기장이 짧은~중간 정도의 옷들을 옷걸이를 이용해 보관할 수 있는 공간과 서랍장 2단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1년 사용하면서 쫌 불편했던게 서랍형의 걸이형옷장은 크게 필요치않게 되더라구요.
반팔T등의 일반T들은 그냥 곱게 접어서 보관하는게 더 많이 수납을 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안쪽에 걸이형이 아닌 선반형태로 설계를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서랍형 계단은 일체형이 아닌 2단/2단 으로 분리 형태 입니다. 조립시 나사로 조인팅이 필요합니다.
수납공간은 넉넉하게 사용중입니다. 생필품 위주로 사용중이네요. 아쉬운건 아래쪽 2단의 서랍을 끝까지 꺼내보면
서랍의 총길이는 짧고 안쪽은 허공이 생깁니다. 그 허공 공간이 쫌 아깝다는 생각이네요.
침대는 프레임(6EA)를 나사로 조인팅후 main 판(2EA)를 올려두는 형태 입니다. 그후 매트리스가 올라갑니다.
매트리스는 일반적인 매트가 아닌 그보다 T가 얇은 100~120 or 120 ~ 125T 의 사이즈가 적당합니다.
매트리스 사이즈는 1100 * 2000 * 120T 사용중 입니다. 라텍스 제품인데 사용하는데 불편함 없습니다.
개인적 사용평
전체적인 사용감으로는 일단 가구자체가 키높이정도에 자는 곳이 높다보니 가구소음이 발생하는 편 입니다.
그리고 성인이 사용하기엔 무리없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성인의 무게로 인해 가구 틀어짐 발생이 우려됩니다.
원룸을 이쁘게 꾸미고 깔끔하게 생활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가구라고 생각합니다.
(이사갈때 어떻하지 =_ =;;;)
일단 흔들림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