左腕技巧派
접속 : 5890   Lv. 67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8 명
  • 전체 : 395968 명
  • Mypi Ver. 0.3.1 β
[잡담] 뉴에이지라는 음악 장르 말이에요. (12) 2013/08/27 PM 08:17
찾아보니까 클래식 음악의 난해성과 대중 팝 음악의 경박성 등을 지양하고,

현대인들이 단순하게 명상하는 것처럼 편히 즐길 수 있는 음악이라 해서

이루마나 히사이시조, 조지윈스턴 등의 음악가들이 연주한 '피아노' 연주곡이라는데


이게 무조건 피아노에만 국한되는 건가요? 음악에 대해 문외한인 저는 클래식 음악과 도통 차이를 모르겠네요.

클래식 음악과의 차이가 형식의 파괴와 짧은 러닝 타임이라 하는데,

클래식 음악도 다양한 형식이 있고, 짧은 러닝 타임을 가진 곡도 있을텐데 무엇으로 구분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짧은 러닝 타임과 가사없는 반주 연주곡들이 뉴에이지라면

드라마나 영화, 게임, 만화 등에 들어가는 삽입곡 BGM 들은 모두 뉴에이지 음악에 속하는 걸까요?

신고

 

웃지마정드러    친구신청

서양사상의중심축인 합리주의에서 비롯된 기계론적이고 분석적인 사고, 그리고 기독교적인 세계관에
사람들은 한계를 느꼈다.
그들은 동양사상과 신비주의에 매료됐고 이러한 사상, 종교적 배경에 뿌리를 두고 뉴에이지 음악은 등장한다.
라즈니쉬, 선이나 명상, 요가, 건강식, 휴머니즘, 생태학 등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어쿠스틱 악기에 단순한 멜로디, 동양이나 남미의 영향을 받은, 온유하고 명상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강조되는 새로운 음악형태였다.
정서치유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인간성 회복\'을 목적으로 하는 이런 음악들이 자연친화적인
범신론적 종교운동인 뉴에이지 운동과 관련되어 뉴에이지 음악으로 불리게 되었고 뉴에이지 운동과는 상관없는 사람들에게도 퍼져 나갔다.

80년대 뉴에이지 피아노 음악이 음악 그 자체로 발전하면서, 클래식과 재즈, 팝적인 요소들이 가미 되면
서 60년대 뉴에이지 음악의 조용한 분위기와 기본적인 틀을 유지하는 더욱 세련된 음악으로 자리잡는다.
80년대 중반부터는 전자악기나, 드럼, 베이스등이 쓰이면서 리듬을 강조하게 되고,
그 당시 재즈, 락, 프로그래시브 뮤지션들이 이 쪽으로 전향하면서 더 대중성을 확보하게 된다.

웃지마정드러    친구신청

검색하니 이렇게 나오는군요~ 그외 대표적인 뮤지션들은
조지 윈스턴, 케빈 컨, 니시무라 유키에, 앙드레 가뇽, 데이빗 란쯔, 유키 구라모토,
야니, 베른바르트 코흐, 마르스 라자르, 루이치 사카모토, 마이클 호페, 짐 채플 등이 있다고 합니다~

OrangeNet    친구신청

옛날에 잠시 새로운 클래식 장르같은 느낌을 뉴에이지라 명명하기도 했지만
이젠 뉴에이지란 장르명을 그다지 쓰지 않습니다. (요샌 거의 안쓰죠..)
요즘엔 그냥 음악에 맞는 장르명을 사용합니다(예를들어 크로스 오버 째즈...등등)

연연광광광    친구신청

사람목소리를 제외한 음악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시냇물 흐르는 소리나 새지저귀는 소리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시간과장소    친구신청

뉴에이지 하면 야니 밖에 생각이 안나는데...-ㅅ-;;;

정직하게살자!    친구신청

"스티브 바라캇"도 한번 알아보시죠.
'레인보우 브릿지' 등 야니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SexyDino    친구신청

그냥 '뉴에이지'로 검색해서 나오는 아티스트들 음악을 주욱 들어보세요. 뭔가 비슷한 구석이 있습니다. 전 몇 번 시도해봤는데 취향에 맞지 않아 포기했습니다. (단, 야니의 라이브 앨범은 좋았어요)

정직하게살자!    친구신청

갑자기 뉴에이지 음악은 악마의 음악이라고 개소리했던 개독 목사 얘기가 떠오르네요.

제가 10대 시절이었으니 꽤 오래전 일인데, 그 당시에 교회 다니던 애들 중에 뉴에이지 음악은 사탄의 음악이라면서 듣지 말라고 진지하게 말하는 놈들 꽤 많았었죠. ㅡ ㅡ;

뉴에이지가 딱히 어떻게 규정내리기는 힘든 것 같은데요.
저는 그냥 베토벤, 모짜르트, 바흐 등의 관혁악단 연주를 전제로 작곡된 음악 말고는 그냥 뉴에이지라 칩니다.

☆모래마녀☆    친구신청

굳이 악기에 국한되지는 않는 범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클래식이라고 하기엔 좀 경박(?)한 연주곡인데 어쨌든 클래식같은 음악을 통칭해서 이르는 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근데 악기연주'만'이라고 하기엔 엔야같은 컬트가수의 음악도 뉴에이지로 치기도 하고..

요봉이    친구신청

뉴에이지 계열은 일본뮤지션들도 상당한 강세로 알고 있는데...

메리제인1    친구신청

장르라기보다는 하나의 유행이예요

어둠숲    친구신청

저한텐 방언이 성이 짱임. ㅋ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