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라는 것은 정의로는 "민주주의가 탄생되기 위해서는 그렇지 않은 상태에서 민주주의로 변화될 필요가 있다. 이것을 민주화라고 한다"정도로 요약되는데.
특정 집단에서 사용하는 은어로서의 뜻은 "강제로 일체화되다"는 뜻입니다.
민주주의가 정착되면서 개성이 많이 강조되는 현시점에서 볼 때 긍정적인 단어를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하는 잘못된 예 정도가 되겠죠.
(민주주의 - 다수결의 원칙이 있지만, 이는 "합리적인" 결정방법일 뿐, 약자에 대한 존중과 배려도 분명히 해야 한다고 중고등학교 때 교육받은 기억이 있네요.)
지금 일베에서 비추용도로 쓰이는 버튼이 민주화 버튼인건데..
예전에 인터넷에서 쓰이던 신조어로 "방법했다, 방법당했다"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요것도 어느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나온걸로 아는데 디씨였나? 웃대였나? 암튼-_-;
그때 쓰던 "방법" 이란 말과 "민주화"라는 말의 의미가 꽤나 비슷하게 쓰이고 있는걸로 압니다.
일베에서 여러가지 부정적인 의미로 통용해서 사용하고 있는걸로 생각됨.
"민주화" 라는 단어를 정 반대로 부정적인 의미에 끼워맞춰서 쓰고 있다는게..
솔직히 일베라는곳은 한번도 간적이 없어서 공감이 않되요.. @.,@)a
그리고 티비에서 나 인터넷에서 일베다 일베다 하고 말해서 나름 제가 생각하는 일베는 우리나라근대사에 대한 완전 외곡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라는 정도 뿐이여서... 솔직히 효성이 민주화 했다고 왜이리 욕을 먹는지 이해가 잘않됨..
하지만 seivhalt님이랑 다른분들이 해석한것보니 더더욱 해갈림.. 추천을 왜 산업화 비추를 왜 민주화라 하지 둘은 연관성이 없는것 아닌가.. 왜 민주화를 그런 뜻으로 사용이 되는지. 도저희 이해 불가능...
뜬금없이 웃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