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충이어도 그사람이 사과를 하고 그이후로 일베충과 섞이지 않으며 그와같은 발언을 하지 않고 성실히 살아가는 사람을 넌 과거 일베충이니까 *같은** 하면서 욕하면 안되겠죠 그사람이 과거에 일베충이었으나 지금은 성실히 살아간다면 말입니다 장동민사건 또한 이미 사과도 했고 프로그램 폐지도 했고 코디네이터와도 화해를 하고 잘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사건 사고 없었으면 상관 없다고 봅니다
그럼 전에 악플 달았던 조정치도 평생 방송에 못나오고 음악도 하면 안되고
아무리 반성하고 삶의 태도가 180도 바뀌었다 해도 과거에 그런 논란이 있으면 직업도 가지면 안되겠네요?
사람 쳐서 죽인 조형기나 마약 했던 지드래곤 등등 다시는 방송에 나오면 안되겠네요.
설마 일베같은 발언이 살인이나 마약보다 더한 죄라고 하시는건 아니겠죠?
과거에 했던 행동들에 문제가 있으면 어떤 행동까지 용서할 수 있느냐라는 질문이잖아요.
단순히 방송활동이라는 영역에서 판단해보자면 위에서 얘기했던 살인, 마약, 음주운전 등 많은 "범죄"행위들을 저질렀던 연예인들이 결코 과거에 일베를 했었다는 행동(혹은 발언)보다 덜하진 않는다는 얘기죠.
결국 연예인에게 요구되는 "도덕성"이란 어디까지인가?라는 문제로 귀결되는거죠.
개그맨은 개그로만 판단을 해야하느냐 아니면 인성까지 갖춰줘야 공중파 방송에서 활동할 수 있느냐.
특히 이번 문제는 과거에 논란이 있었고 사과까지 끝난 사안에 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무한도전 맴버들도 그런 식으로 검증하면 빠져나가기가 힘들고
애초에 일개 예능 프로그램에 그정도까지 도덕성을 요구하는게 정당한 행위냐한다면
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죄송한데 저는 다른 사람의 논란을 끌어들이는게 잘못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도덕적 기준이란 만인에게 평등해야 합니다. 누구한테는 적용 안 하고, 누구한테만 적용하면 그런 기준은 '기준'이 될 수 없죠.
장동민이 과거 발언에 사과했음에도 프로그램에서 하차해야 한다면, 과거 자신의 실수에 대해 사과하고 현재 활동 중인 사람들한테도 동일하게 적용되야하는 게 도덕적 기준이 아닐까요?
ㅋㅋㅋㅋㅋㅋㅋ
확실히 남초와 여초 사이트는 정말 반응이 다르긴 다르네요.
무도 나오곤 안나오곤 상관없이
전 이번 발언듣고 진짜 오만정이 떨어졌습니다.
할게 없어서 패드립을 치나
뭐? 배를 갈라서 내장을 어미한테 보내서 "니 딸년이다~" 한다고?ㅋㅋㅋㅋ
딱 드는 생각이 저번에 홍어택배드립? 그거 먼저 떠올랐음
어이가 없다...
장동민 과거발언에 대해서 예전에 터졌을땐 몰랐다가 이번에
기사로 알게 됐는데 사석에서 들었어도 충격적인 발언을 아무리 인터넷 방송이라지만
여러 사람이 보는 앞에서 서슴없이 했다는게 놀랍더라구요.
하차하고 말고는 장동민 쪽에서 알아서 할 일이지만 확실히 사람이 다시 보이긴 합니다.
한마디 더 하자면 모든 일베는 여협이지만 모든 여협이 일베충은 아닙니다. 장동민 발언은 수위가 쌔긴했지만 그걸 일베충으로 모는건 잘못된 방향인듯 그냥 폐드립퍼에 여협인거지 암튼 1년전 사과하고 이미 지나간걸 지금 와서 꺼내서 죽일놈으로 만든건 좀 지나치다고 생각함 물론 여론이 그렇다면 하차해야겠지만 그걸가지고 이렇게 이슈화 되는게 참 웃긴다고 해야하나 더큰 이슈가 떡하니 있는데
일베놈들이나 할만한 심한 발언을 한 건 맞아요.
저도 그 당시에 열라 깠습니다. 이건 명백하게 자기 잘못이고 그걸 인정하고 마무리 지었긴 했고.
그래서 평소에도 맘에 안들었었는데 (옹달샘 멤버들한테 돈꾸고 안 갚으면서 그게 잘하는 것처럼 얘기하기)
그 이후론 아예 쳐다보지도 않았음.
그게 아무리 사석에서라도 정색할 만한 급의 수준이고
웃기려고 했다고 해도 그건 그거대로 인성이 잘못됐다고 판단되는 거죠.
제 생각으론 장동민을 개그맨으로서 좋아하고 솔직히 가학적이고 폭력적인 개그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그러한 개그를 개그로만 받아들여서 용인하실 수도 있는 거고...
근데 옹호하시면서 이미 본인이 잘못을 시인하고 사과를 했다고 하셔놓고 왜 그러한 발언들을 옹호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말마따나 개그로서 용인하셨으면 그 발언이 잘못된 거고 문제인 건 아신다는 거 아닌지...
일베를 잘 몰라서 그렇지 일베가 훨씬 심하다 그런 분들이 있는데 실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장동민이 했던 발언들이 허용되는 것은 아니라봅니다
창자를 구워서 에미년에게 택배로 보내서 먹인 다음에 니 딸년이다 ㄷㄷ
이게 정상적인 사람의 발언은 아니죠
재밌게 하려고 했다.. 이런게 재밌나요 창자에 패륜드립이?
게다가 군대 후임 괴롭혀서 자살시도하는걸 턱주가리 발로 까버리고 땅에 뭍어서 죽였다느니 부모 이름 들먹이며 강간 드립..
지금 분위기 보니 그런데 이걸 또 실드치면서 이걸 문제시 삼는다고 씹선비되는걸로 몰아가는 분들도 많던데 참..
아 그리고 장동민한테는 별 감정 없어요
본인이 잘못했다고 사과했고 또 사과했는데
장동민이 뭘 잘못했는데? 이 x빨, x선비들아
라고 실드치는 그 일베충들이 다 죽어버렸으면 좋겠지
(꼭 일베 가입하고 일베 말투 쓰고 그래야지만 일베충인 건 아니고)
아무튼 지금 쓰신 글도 일베충들 눈에는 그저 x빨 x선비로 보이겠죠
코디 창자를 꺼내서 불에 구워서 걔네 엄마에게 보낸다는데
이게 홍어 택배 드립친 베츙이랑 다를게 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