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씩 이 얘기나오는데 물론 본인 생각에 확신하는 건 알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사람을 판단하고 다른 사람에게 그런 말을 하는 건 오지랖일 뿐이고 만약 그 말이 맞다고 해도 그런 말 할 자격이 있는 건 아니예요.
만약 평균에 근육이 없는 사람에게 자기 관리가 부족해서 몸이 그렇다고 하는 건 어떨까요?
물론 그게 사실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는 건 아닙니다.
심지어 어떠한 말이 있다고 해도 다 똑같은 상황에 있는 것도 아니고 각자의 상황이 있는데 사소한 건 신경안쓰고 자기 관리가 부족해서 그렇다 라는 말만 떡 하니 하는 것부터가 애초에 제대로 된 사람이 아닙니다.
제 주변만 해도 다른 사람 외모로 판단하고 비난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몇 번을 말해도 못 알아먹더라구요.
다른 사람을 판단할 권리는 본인에게 없다 등등 해서 말을 해줘도 똑같이 행동합니다.
그 이후로는 그런 말을 하면 그냥 무시합니다.
제가 존경하는 자수성가한 사람에게 들은 말 중 하나인데 돈 많은 사람 관련해서도 그렇습니다.
일부 제외하고 그저 부자라서 그 사람 개인 자유인 사항을 본인 좋을 대로 생각하여 판단하고 비난하지만
돈을 많이 쓰던 안쓰던 본인 돈이고 본인 자유이니 그걸로 판단하고 비난할 권리는 없다구요.
다른 사람을 판단하고 심판할 시간할 시간에 본인을 위해 시간을 쓰고 향상해서 본인이 부자가 되고 본인의 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지 그렇지 않고 결국 끝까지 다른 사람 판단하고 비판하면서 인생을 허비하면 끝까지 변하지 않은 똑같은 본인 모습만 보일 거라구요.
자기 의견을 가지는 것은 좋지만 프라이버시 침해와 오지랖이 될 말은 본인 속에서만 가지고 있습시다.
그런 것으로 남을 판단하고 심판할 권리는 아무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