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 그리미의 마이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심심하시면 한번씩 둘러보고 가세요~

안녕하세요, 미로그리미 입니다. 취미로 미로를 그려 올리고 있습니다. 흥미가 있으신 분들은 한번씩 구경해 주신다면 기쁠 것 같습니다.
미로그리미
접속 : 3435   Lv. 61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24 명
  • 전체 : 136953 명
  • Mypi Ver. 0.3.1 β
[잡담] 얼마 동안은 다른 분야의 그림 공부를 좀 해보려 합니다. (2) 2017/06/11 PM 08:53
며칠 전 그림을 그리던 중, 문득 

 

'항상 그림들을 그릴 때, 대부분 비슷한 패턴으로만 그리면서, 이렇게 가다간 발전을 못하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과

 

'만약 나와 비슷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면, 이대로 가다간 내가 그리는 그림은 도태되어 버리지는 않을까'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CLX-3180_20160116_17101108.jpg

 

20170609_235133.jpg

 

 

위의 그림은 제가 지금으로부터 몇년 전에 그렸던 그림이고, 아래의 그림은 며칠 전에 완성한 그림입니다.

 

두 그림을 비교해 보면, 그림을 그리면서 세세함이나 정밀함은 발전되었지만, 아무래도 저 자신의 오리지널리티, 독창성은 몇년 전부터 줄곧 제자리걸음인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얼마 동안은 다른 분야의 그림을 공부하는 데 치중해 보려고 합니다.

 

물론 가끔 원래 그리던 것처럼 미로 그림도 그리겠지만, 아무래도 주기가 좀 길어질 것 같네요..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이번주조차 오늘이 끝날 때까지 7장을, 그리고 다음 주부터는 하루에 한장씩 그리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만, 그렇게 꾸준히 그린다고 해도 아마 제 그림의 독창성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일 것 같아 이런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고민을 시작하게 된 건 며칠 전이지만요..

 

제 미로 그림을 보러 와주시는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앞으로 얼마간은 다른 분야를 공부하는 것에 치중해야 겠습니다. 물론 위에 적은대로,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미로 그림을 그려 올리겠지만요..

 

..그렇게 되어, 앞으로 얼마간은, 아마 그 기간이 꽤 길어질 지도 모르지만 저만의 독창성을 찾아낼 때까지, 그리고 그걸 발전시켜 완성해낼 때까지, 그 기간 동안에는 미로가 아닌 다른 분야에 열중하여 공부해 보도록 하려 합니다. 하루에서 이틀에 한번씩은 수시로 그 결과물(?)을 올릴  생각이고요..

 

그럼,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고

 

H.B    친구신청

다른 해외의 미로관련 아트들 찾아보셔도 더 견문이 넓어져서 창작의욕이 샘솟으실거 같아요.
결국 창작이란건 새로운걸 접해야 늘어나는거니 글쓰신대로 아예 미로가 아닌 다른 그림들을 공부하시고 다시 미로를 그리시면 완전 다른형태가 그려지실거 같네요.

keg320    친구신청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허나 다른 사람들의 작품을 보다보면 견문이 넓어지는 것도 커다란 장점이지만, 제 경우에는 그런 작품들을 보며 그림을 그리고 있다가는 어느 새에 다른 사람들의 작품의 일부를 따라하게 되어버리는 경향이 있어서요.. 아예 분야가 다르다면 상관은 없습니다만..

조언을 주신것은 정말 감사드립니다만, 아무래도 그 방법은 제게는 잘 맞지 않는 방법인 것 같아서요.. 물론 다양한 작품들을 찾아볼 생각이 없지는 않습니다.

음.. 물론 다른 분야의 새로운 것을 접하겠지만, 전 아마 미로를 그릴 때에는 아마 미로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그리게 될 것 같아, 그 부분에서 큰 차이는 벌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조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