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빌드는
방어 효율(요새화+나무껍질+방어력300대)도 유지하면서
적이 벽뒤에 있던 지하에 있던 지상에 있던,
원거리,근접 할것 없이 화면 전체의 적들을
모두 강력하게 공격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베테랑클리어 하고 보상없는 버그 걸리고
나이트메어에서도 똑같이 클리어 보상 없는 버그에 걸려서
해결해줄 패치만 기다리다가
엊그제 패치후 접속해보니 여전히 보상이 없는것에 실망하여
보상을 주던말던 그냥 아포나 클리어 해야겠다 싶어
아포 클리어 이후 보상을 받으러 가보니 뙇!
아포 클리어 보상 무기2종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근데 웃긴건 베테랑과 나이트메어 보상은 없고 이것두개만 달랑;;
아포클리어 보상 목걸이도 안팔아요 ㅜㅜ
우찌 이런경우가 있는지 헛웃음만 났습니다
아포도 클리어했겠다 이제 빌드나 짜보자 하고
둘러보던중 요즘 유행하는 근접빌드중 '유령칼날' 빌드가 있는데
단순 '유령칼날'빌드 상태로는 심각한 물몸으로.
아포난이도는 보스가 문제가 아니라
보스까지 가는 길에 강제적으로 만나는 적들이 주로 문제가 되는데,
일반 유령칼날 빌드 상태로는 일반몬스터에게 한대만 맞아도 거의 사망급에 이르러
사실상 유령칼날 빌드로 아포난이도 시작부터
최종보스까지 진행하기 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여,
나이트메어나 아포칼립스 같은 높은 난이도에서
실질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빌드가 되게금
직접 수정한 빌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장비 세팅입니다
목걸이는 '부족장의 휘장'으로
근접데미지를 35%까지 올려주면서
공격을 적중시킬때마다 스테미너를 회복시켜줍니다
반지 '도박사의 부담'은 약점공격이 불가능한 대신
치명타 확률10%와 치명타 데미지를 20% 증가시켜줍니다
근접공격으로는 계속움직이는 적을 원하는약점위치를
공격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 반지를 추천합니다
반지 '확률코드' 치명타 데미지30%증가
반지 '밝은 강철반지'는
회피시 장비 무게와 상관없이 회피속도를 가장 빠르게 해줍니다
아무리 무거운 장비를 입어도 높은 방여력을 보유함과 동시에
회피 및 구르기 딜레이를 없애주며
구르기 이동으로 빠른이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본인 스타일에 따라 밝은 강철반지 대신 버서커의문장(차지공격 빠르게) 반지를 써도 무방합니다
반지 '꺼져가는 잉걸불'
근접공격시 데미지의 5%를 체력으로 흡수
주 무기 '유령칼날'은 중립회피 후에
근접 모으기 공격을 하면 광역공격을 시전하는데
이 광역공격의 적용범위를
특성 '울림'을 이용해 50%더 증가 시켜 줄 수 있습니다
뮤테이터는 오버드라이브 장착
그리고 원거리 무기들은 크게 상관없으니
본인 스타일대로 골라쓰시면 되겠습니다
주특성과, 부특성은 각각
'연금술사'와 '도전자' 입니다
연금술사의 2번째 스킬인 광란의먼지는 공격속도를 20% 증가시켜주고
'연금술사'와 '도전자' 입니다
연금술사의 2번째 스킬인 광란의먼지는 공격속도를 20% 증가시켜주고
큰 데미지에 보호기능이 있으며
도전자의 2번째 스킬 저거너트는 '방벽을 3증가시켜주고
25초 동안 근접공격 50% 증가효과가 있습니다
둘다 사용했을때는 보스의 공격을 맞아도,
무시 하면서 근접기술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위험하다 싶은 보스에게는
연금술사3번째 스킬'생명의묘약'( 체력재생, 큰 데미지보호 , 아군즉시부활 )으로
세팅하면보다 안정적입니다
연금술사를 주 특성으로 선택했을때는
혼합물(영약버프)을 4개 적용가능하고
혼합물의 유지시간도 기존의 2배인
120분이 되기 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방어구들은 레토2 세트를 입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왕관은 룩이 이뻐서 씀)
'누비심장'은 사용하면 20초 동안
스테미너소모가 0이 되고
회피를 할때마다 체력을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중립회피가 주력인 이 빌드에서는
체력을 유지할수 있는 유용한 심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캐릭터의 방어 효율도 좋습니다 ( 요새화+나무껍질+방어력300대 )
이 셋팅은 어디까지나 베이스에 가까운 셋팅이기 때문에
본인 스타일에 따라 수정해서 쓰는것도 겐춘합니다
이 빌드는 아포칼립스 난이도를 클리어 하지 않아도
셋팅이 가능해 미리 해볼수 있으니
원거리에 질렸다면
한번씩 강력한 무쌍빌드도 추천합니다
ps: 악마성 월하 발만웨, 3D에서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