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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폴아웃2 동료 장비제한 해제방법 (2) 2024/09/15 PM 10:28

폴아웃2는 동료에게 장비가능 무기에 제한이 있는데

애니메이션에 해당 무기의 모션이 있을때만 장비 가능하게 해서 제한을 했음


https://fallout.fandom.com/wiki/Animation_fr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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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g/24/09/15/191f56a8b436e8f0.png

술릭, 빅, 캐시디 애니메이션




그런데 일부 방어구는 장착시 애니메이션이 해당 방어구 전용으로 바뀌고

전용 애니메이션에 모든 무기의 모션이 있어서

장비제한이 해제되는 버그가 있었음


img/24/09/15/191f56e46436e8f0.png

img/24/09/15/191f56e6fdd6e8f0.png

로브, 파워아머, 어드벤스드 파워아머 애니메이션



그리고 sfall 업데이트에서 어느 시점부터

방어구를 바꿔도 애니메이션이 바뀌지 않게 했고

21년 10월 업데이트부터는 모드 형식으로

장비 가능한 무기와 방어구 장비시 어느 애니메이션을 쓸지

직접 지정하는 방식으로 버그를 수정했음



https://github.com/sfall-team/sfall/releases/tag/v4.3.1

img/24/09/15/191f575b7666e8f0.png

21년 10월 15일 sfall 4.3.1  업데이트 변경사항



그래서 해당 버그를 재현하거나 아예 마음대로 수정하고 싶다면

mods 폴더 안에 있는 npcarmor.ini 파일을 수정해야됨.




img/24/09/15/191f57a93286e8f0.jpg

수정 전 원본 설정파일



1. 과거의 버그를 재현하고 싶다면


술릭에게는 권총과 소총(5, 7) 빅과 캐시디에게는 기관단총과 중화기(6, 8),

마이론은 기관단총과 소총, 중화기(6, 7, 8)를 사용 가능하게 추가해야됨



img/24/09/15/191f585af366e8f0.jpg



단, 이것만으로는 버그의 완전 재현이 안됨.

파워아머 애니메이션이 범용이 아닌 별도로 추가된 전용으로 설정되어있어서임

빅과 마이론은 범용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가끔씩 헬멧을 벗는 모션이 있는 전용 애니메이션임


이 전용 애니메이션 설정을 지우거나 비활성화 해주면 됨




img/24/09/15/191f59bb1a36e8f0.jpg


저렇게 비활성화 해주면 위의 디폴트에 설정된 범용 애니메이선이 적용됨


1.5. 컴뱃아머도



컴뱃아머까지 추가하고 싶으면
Combat = 16777226

이걸 디폴트에 추가한 뒤 개별 캐릭터의 컴뱃아머 애니메이션 설정을 비활성화 해주면 됨




※ 주의 ※


이렇게 버그를 재현해서 못쓰던 무기를 들려줄수 있지만

그 무기를 들고있는채 레더아머 등 해당 무기 애니메이션이 없는 방어구로 바꿔줄 경우


캐릭터가 투명해짐


그상태에서 대기상태일때 나오는 꼼지락거리는 모션이 나올 경우


즉시 오류가 뜨면서 튕김




2. 완전 해제



2-1. 술릭


완전 해제를 해줘도 애니메이션에 해당 무기 모션이 없으면 결국 장비를 못함

레더재킷, 레더아머, 메탈아머, 컴뱃아머 애니메이션 모두

상단의 기본 애니메이션을 수정한거라 원래 쓸수있는 무기의 모션만 있음


그래서 다 바꿔야 함


https://github.com/sfall-team/sfall/blob/master/artifacts/config_files/npcarmor%20-%20vanilla.ini

img/24/09/15/191f5b01ed16e8f0.jpg


해당 링크의 디폴트 항목을 술릭항목에 붙여넣으면

전용 애니메이션 대신 범용 애니메이션으로 바뀌고

방어구를 아무거나 장착시켜주면 모든 무기를 장착 가능하게 됨



img/24/09/15/191f5beefe96e8f0.jpg



원본으로 돌릴지도 모른다 싶으면 원본은 비활성화하고 추가해주면 됨



img/24/09/15/191f5b4e4f26e8f0.png

img/24/09/15/191f5b4f8366e8f0.png

바뀔경우 쓰는 애니메이션


이러면 기존 부족민 애니메이션과 외모가 약간 달라지지만

토킹헤드 부터가 부족민 외형과 많이 달라서 크게 문제는 없음



2-2. 빅


빅은 빅 헤수스 모르디노와 함께 뚱보 애니메이션을 사용함

비슷한 디자인에 모든 모션이 있는 애니메이션이 없음

그러면 어떻게 하느냐?



얘가 꼭 뚱보 남자일 필요가 있음?



img/24/09/15/191f5bbe3196e8f0.jpg



아래쪽에 키츠네의 설정이 있는데 그걸 빅에게 복붙해주면

주인공(여성)과 같은 범용 여성 그래픽으로 바뀌고 모든 무기가 장비 가능해짐

단, 동료로 들어오기 전에는 원래의 뚱보 그래픽이 그대로 나오고

아무거나 아머를 장착하거나 장착후 벗기면 여성으로 그래픽이 바뀌니

뭘 잘못했나 착각하지 말자


Default=16777222
Jacket=16777222
Leather=16777221
Metal=16777223
Combat=16777219


2-3. 캐시디, 마이론



캐시디는 노예상인, 레이더와 같은 대머리 레더아머 애니메이션과

그걸 수정한 전용 애니메이션을 사용함


근데 대머리 애니메이션에는 모든 무기 모션이 있는게 없음


RPU 모드에서 주인공을 대머리로 설정하면 나오는 애니메이션에는 모든 모션이 있지만


이 애니메이션의 번호가 몇번인지 모름



알아낼 방법을 아는 사람이 누군가 있겠지 아마...

위의 1.5를 따라해 컴뱃아머부터 풀어주자


마이론도 캐시디처럼 비슷한 외형의 모든 무기 모션이 있는 애니메이션이 없다

같이 컴뱃아머부터 해금되게 해주자


토킹헤드랑 외형이 달라서 몰입감이 깨져도 상관 없다면

술릭과 똑같이 설정해주면 OK



2-4. 레니

위의 npcarmor - vanilla.ini 를 보면 마이론 다음에 레니의 설정도 있음

이걸 복붙해주면 레니도 느려터진 구울 애니메이션 대신

인간용 범용 애니메이션으로 바꾸는게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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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499112653    친구신청

크.. sfall은 진짜 대박이네여 이 오래된 겜을..

아틴    친구신청

내가 뭘 본거지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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