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소프트웨어인지 모르겠지만 기본 리깅은 본를 놓고 거기에 근육이나 뼈를 어느정도 따라가게 하는지 정합니다. 뼈같은 경우는 본을 따라가게 하면 된는것이고 근육같은경우는 다리뼈 골반 등 몇퍼씩 따라가겠금 하는게 기본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자세히 적기는 분량이 많아질것같아서...
그건 그냥 LBS 정의고요,,,
저기서 얼마나 자세하게, 실제 근육움직임을 흉내내는지는 모르겠으나, 정교한 근육시뮬레이션은 굉장히 어려운 영역입니다, 뭔가 되게 간단하게 따라할건 아니에요. 물론 그냥 LBS의 vertext라고 생각하면 그냥 메쉬움직임이랑 똑같겠지만 그걸 물으신건 아닐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