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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3d) 마야 모델링 질문입니다. (9) 2019/01/05 PM 02:54

마야에서 모델링하면 모든 명령이 히스토리에 남던데요,

일정시간 작업하면 프로그램 속도가 확 떨어집니다

그러면 히스토리를 지우고 다시 작업합니다

일정시간마다 저렇게 반복을 하는데요

마야는 원래 이렇게 하는건가요?


맥스는 아무리 작업해도 그렇지 않던데 말이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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꺄우~!!    친구신청

그정도로 무거워 지시나요? 벼롤 그렇게 무거워지진 않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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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게 큰 작업도 아닌데도 그러네요
물론 맥스나 시네마에서 작업시는 그런 일은 전혀 없습니다

???    친구신청

히스토리에 남는건 메모리 상에 담아두던지 디스크 상에 저장을 하는 방식을 취하는데.
마야의 경우는 메모리에 적재할거고. undo 의 갯수와 상관없이. 한번에 실행한 명령에 얼마만큼의 버텍스정보와 노드들의 갯수가 적용되느냐에 따라. 이걸 몇번에 걸쳐 undo를 할 수 있게 저장할 것인지에 따라
메모리의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됨. 메모리 공간의 부족할 경우. 시스템은 하드 디스크를 메모리로 활용하게 되는데 이때부터 급격하게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지게됨.
마야의 경우는 이외에도 노드 트리의 갯수가 많아질 수록 undo를 하거나 redo를 할 경우 실행 속도가 느려질 수 밖에 없고.
더군다나 위에 메모리 공간이 부족한 상황에 직면할 때 노드 역시 복잡한 구조를 띄게 되면. 그야말로 헬이 됨. 그래서 작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최적화 작업을 고려해가며 백업을 병행하며 작업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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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어쩔수 없는건가 보군요

불곰한테잡힌연어    친구신청

네 장점이자 단점인게
마야는 히스토리가 쌓여서 예전 작업내역의 수정을 편히 할수있고 히스토리에서 키나, 효과등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쌓여서 데이터가 무거워 지기때문에 계속 지워주셔야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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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궁금한건
맥스같은 타 프로그램도 언두를 위해 전 작업들이 메모링상에 저장되어 있을건데
왜 유독 마야만 이렇게 느린건지 궁금합니다
언두를 위한거와 히스토리는 또 다른건지..음 어렵네요

클럭워크    친구신청

히스토리삭제전에 편집가능한부분이 커서 그렇죠.

클럭워크    친구신청

일본서 미야경력자입니다. 원래 그렇게 하는겁니다.

대신 히스토리 지우면 몇몇편집 기능이 사라집니다.

NEXT_GO!!    친구신청

아 이제 궁금증이 풀려서 시원합니다.
전 이게 저만 그런거고 다른 사람들은 다르게 하는건지, 어떤건지 궁금했는데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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