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용
콜옵 시리즈에는 개발자 명령어가 존재하며 ` (~) 키 입력후 사용.
대부분의 콜옵 시리즈에서는 일반적으로는 콘솔 명령어 기능이 비활성화 됨.
그런 경우, 모드를 통하여 개방 가능. 혹은 별도의 실행 옵션 및 값 변경으로 개방 가능.
각 작품마다 적용할 수 있는 명령어가 약간 다르지만 같은 엔진을 사용하기에 공통적으로
적용 가능한 명령어들이 다수 존재. (예: 시야각 조절 'cg_fov [숫자]', 자유 시점이동 'noclip' 등)
목록: https://callofduty.fandom.com/wiki/Developer_console
linkermode: https://github.com/Nukem9/LinkerMod
블옵1의 경우, 순정 사양(스팀) 에서는 키 바인딩 옵션을 이용하여 개발자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음.
다만, 이 경우 한 키당 한 명령어만 지정 가능.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은 경우 블옵1 유저 모드 중계 프로그램 linkermod를 이용해야함.
그런 이유로 소녀전선 유저 모드에서는 콘솔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었음.
소녀전선 모드의 경우 linkermod 의 고질적인 문제를 안고 있기 때문에 몇몇 치명적인
버그를 경험할 수 있음. (차량 거치형 기관총이 적에게 피해를 입히지 못하는 문제 등)
예)
' 키를 입력후 그래픽 설정값을 입력하여 현장에서 쉐이더 문제를 해결.
(블옵1의 어두운 환경에서 캐릭터들이 거멓게 나오는 문제)
스팀판 순정의 경우 게임 종료후 그래픽 값이 기록된 txt 파일을 열고 해당 부분 수정 뒤 재실행.
시야각 조절. 대체로 콜옵의 기본 시야각은 65.
이때 명령어는
/cg_fov [숫자]
쉐이더를 꺼버리는 r_fullbright 1 명령어 적용후 모습.
필요에 따라 그래픽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 가능.
god, demigod 명령어로 무적 상태 전환이 가능하며 소전 모드에서는
버그로 지나갈 수 없는 구간을 통과할때 사용. 둘의 무적이라는 효과는 동일하나
피격 여부의 차이를 보임. demigod은 피격 상태가 켜져있어 화면이 흔들리고 좀비 모드에서는
일반 공격으로 사망하기도 함.
이때 명령어는
/god
/demigod
3인칭 시점 변경, 3인칭 시점 각도, 3인칭 시점 시야각 적용.
다만 이 경우에는 영점이 비정상적으로 잡혀 실제 쏘는 곳으로
탄이 박히지 않음. 정상적인 플레이 불가.
또한, 싱글 캠페인에서는 대부분 사용 불가. 특정 장면에서만
사용 가능.
vorkuta_motorcycle_shotgun_sp 으로 오토바이 장면에서 사용되는 전용 무기. (스파스와 동일)
무기 불러오기 실패로 로드된 default weapon. 콜옵 시리즈 대대로 전해오는
개발자용 기본 무기. (콜옵2 부터 적어도 블옵4까지 사용됨)
이처럼 give 명령어를 사용하여 강제로 무기들을 불러오는 것 또한 가능.
소녀전선 모드의 경우 모더가 콜옵 고스트(2013)의 AK12,
블옵2의 M27 (HK416)를 포팅하였기에 give 명령어를 사용하면
불러오기 가능. 이때 명령어는
/give ak12_zm
/give m27_zm
여기서 탄약 명령어는
/give ammo
Noclip, ufo(수평축만 이동가능) 명령어를 통해 시점 이동 가능.
이때 명령어는
/noclip
/ufo
noclip 사용예
fullbright, cg_thirdperson 사용예
그외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