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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던워페어2] 모던워페어2 골칫거리 미션 스크립트 메모 (0) 2021/11/26 PM 02:44

메모용

내용 출처: 모던2(2009) estate.ff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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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시작 내용에는 저런 미션 개요.

모던2 스크립트 보면서 처음 본 저런 개요는 처음 목격.


블옵1은 각 미션 스크립트에 대부분 각본가와 레벨 디자이너 이름이 나와 있음.

이들 대부분은 pi studio 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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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반복 효과 주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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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초반, 바운스 베티 지뢰에 폭사하는 아군들 관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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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가 튀어나올때 슬로모션을 걸지만 음성은 그러지 말라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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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를 위한 특별한 바운스 베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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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남은 아군들은 플레이어를 전진시키기 위해

잠깐 무적상태가 되어 연막속으로 뛰어들게 하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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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폰되는 샷건을 든 적군은 앉은 상태로 느릿느릿 이동 하는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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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쪽으로 나왔을때 탈출하는 트럭 두 대의 명칭은 doomedJe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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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어크로우, 오존 같은 친구들은 난이도에 따라 저런 체력를 따르는 것으로 보임.

level.gameskill 이 난이도를 가리키는데 case 3이 베테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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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택에 도착하여 침투할때 브리칭 시작 장소에 따른 스폰 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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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택에 도착후 침투를 위해 브리칭을 실행할 때, 브리칭 시작 장소에 따라

바뀌는 적 스폰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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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한 위치는 알 수 없지만 어떤 방이 브리칭될 때 적들이 별 특별한

모션을 취하지 않고 일반적인 ai 전투 모션이 재생되는 것으로 보임.

아마 2층 내용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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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택에서 적 소탕이 종료된 후 일부 아군은 증거 사진들을 찍고

고스트는 프라이스에게 보고함. 저 주석 작성 당시에는

모캡 작업이 완료되지 않아서 그런 모션이 없었던 것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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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dsm 설정값으로 보이며 체력과, 자동 회복 수치, 그리고 플레이어가 지켜야 할 안전 거리 등이 나타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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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M은 적들에게 AI 처럼 취급.

또한 다른 아군들 보다 더 높은 어그로 수치가 주어짐.

그래서 적들은 개발자들의 의도한대로 저 DSM을 우선 공격하는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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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m 다운로드 속도 및 표시되는 hud 내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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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M을 보호하고 있을때 자동저장되는 조건으로 보임.

플레이어와 DSM 간의 거리가 안전거리 이내고, DSM 체력이 70퍼 이상일때

그리고 파일 전송 개수 300, 600, 900, 1200, 1500 일때 저장이 되는 것으로 이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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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M 설치 후 적들의 스폰 방식에 대한 내용.

특정 장소에서 적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투입되며 각 장소에 허락된 방식이

존재하는 것 같어. 또한 일반적인 무한 스폰 방식을 따르지 않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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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투입 방식은 한 번 그 방식으로 실행되면 무조건 다른 방식으로 투입되어야 하는 규칙이 존재하는 것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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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초기에는 헬기 AI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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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판 쪽에 투입되는 적 중에는 재빠른 SMG를 든 놈이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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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릿하고 교활한? 친구들이 나오는 것으로 보임.

아마 한방 한방이 아픈 저격수나 FAL 같은 고뎀지 총기를 든 적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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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지역에서 지정된 적 투입 방식으로 그 지역은 아래의 목록을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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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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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M 방어 할 때 적들도 섬광탄을 까는데 난이도가 높으면 그 확률이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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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주하는 차에게 재블린 미사일을 날리는 저격수인 아처를 매직 스나이퍼 가이로 칭함.

저런 이름을 가지는 이유는 아마 특정 조건을 만족할때 적을 사살해주는 아래의

내용이 있어서 그런 것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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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어떤 적과 플레이어 간의 특정 거리 규칙을 만족하고

아군이 그 적을 보고, 그 적이 나를 볼 수 있을때 아군 아처 저격수가

그 적을 사살하는 것으로 보임.


콜옵의 스크립트에서 magic_bullet 는 아마 빗나가지 않는 사격을 의미하는 것으로 추정.

주로 연출이나 게임 속에서 스크립트적인 제약을 만들어낼때 사용되는 것으로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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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M이 모든 데이터의 전송을 마치고 탈출할때

고스트의 명중률이 크게 상승하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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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M 방어 후에 아군(스케어크로우, 오존) 이 살아있다면

탈출 지점으로 이동할때 무조건 적에게 피격당하거나 박격포로 산화하거나 

둘중 하나로 결정되는 것으로 추정.


그 명령어가 조금 웃긴데

 death_cointo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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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존과 스케어크로는 저런 두 종류의 죽음을 피할 수 없고

그렇기에 death_cointoss 라는 이름의 명령어가 쓰인듯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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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출 막바지에 플레이어가 박격포를 맞고 쓰러져 고스트가 플레이어를 이끌고 갈때 

적들은 저런 값을 가짐.  정확도가 꽤 떨어지게끔 설정되는 것 같은데

기본값은 아직 파악하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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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격포로 공격받아 엎어졌을때 플레이어가 적들을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게임오버 되게끔 설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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엎어진 상태에서 고스트가 탈출지점으로 이끌고 갈때 적을 한 명이라도 잡으면 무적 상태가 되는 것으로 이해함.

다만 어려움 이상 난이도에서는 2명을 잡아야 하고 못잡으면 그대로 죽어야하는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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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암전되었을때 나오는 헬기 조종사들의 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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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퍼드가 플레이어를 맞이해주러 나올때의 부분으로

저 무기가 로딩된다는 것으로 보임.


골칫거리가 줄었다고 언급하는 장면에서 쓰이는 무기인것으로 보이며

콜트 아나콘다라는 실제 총기 이름이 적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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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장면에서 들어가는 99 데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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