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용
참고 자료:
https://callofduty.fandom.com/wiki/Default_Weapon
https://callofduty.fandom.com/wiki/Brick_Blaster
개발자 명령어 활성화를 위해 console 옵션을 활성화한 뒤
/devmap mp_bog
로 명령어 사용이 가능한 맵으로 이동함.
이 경우 sv_cheats 와는 관계없이 명령어 사용 가능한 것으로 보임.
개발자 명령어
/give defaultweapon_mp
입력
Default Weapon
콜옵2(2005) ~ 블옵4(2018)에서 발견되고 있으며 인피니티 워드, 트레이아크 등 제작자 관계 없이 발견됨.
슬래지해머의 경우 다른 형태를 지니고 있다고 함. 기능 테스트용 무기인 것으로 추정.
직접 확인해본 결과 적어도 블옵1과 모던1의 디폴트 웨폰 무기 형태는 동일함.
이는 블옵1이 iw 엔진을 개량하여 제작하여 저 코드도 섞여 들어간 것으로 보임.
실제로 블옵1의 일부 메카니즘 관련 스크립트에는 모던1 것의 그대로 들어있기도 함.
(예: stealth.gsc)
무기를 불러온 3인칭, 1인칭의 모습
근접 모션 1,3 인칭.
1인칭 근접 모션은 사격 모션과 동일하며
3인칭은 콜옵2 시절 근접 모션인 것으로 추정.
여담으로 모던1 사내 테스트 버전에서는 발견되는 것에 의하면
근접 공격이 현재의 모던1처럼 단검으로 긋는 것이 아닌
개머리판으로 치는 방식이었음.
블옵1(2010)의 Default Weapon 으로 명령어 오입력으로 무기 불러오기를 실패했을때
해당 무기가 불러와짐. 한 탄창에 10발이 들어있으며 재장전을 한 번 할때마다
5발이 차는 방식. 별도의 재장전 모션은 없음.
개발자 명령어
/give brick_blaster_mp
입력
Brick blaster
usp와 동일한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일반 무기들 처럼 탄을 발사하면서
동시에 벽돌을 단순한 시각효과로 발사함.
벽돌에 데미지 판정은 없으며 탄은 일반적인 권총과 같은
히트 스캔 형식으로 데미지 판정이 있음.
해당 무기를 쥘때 일반 소총 모션으로 무기를 쥠.
단 사격할때는 usp 모션으로 사격.
근접공격 모션은 권총을 휘두르는 콜옵2 스타일의 공격.
3인칭 공격 모션은 허리를 굽히고 휘두르는 모션.
아마 개발자들이 장난으로 만든 무기인 것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