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용
내용 출처: 모던2 스팀판+개발자 명령어를 사용 가능한 실행 파일
참고 문서:
https://callofduty.fandom.com/wiki/Developer_console
https://tcrf.net/Call_of_Duty:_Modern_Warfare_2_(Windows)/Debug_Material
https://www.gamerconfig.eu/commands/call-of-duty-modern-warfare-2/
` 키를 눌러 개발자 명령어 창을 실행
f1을 눌러 별도의 디버깅 프로그램 실행
대부분의 개발자 명령어 목록
메인메뉴에서 developer 1 를 입력한 모습.
Game levels 나오며 해당 항목으로 진입하면
각 미션의 디자이너 이름이 적힌 미션 목록이 출력됨.
일반적인 게임 미션 목록처럼 클릭하면 미션을 로딩함.
브리칭 내부에 위치한 적들은 c4가 설치된 직 후 리스폰
되는 것으로 추정.
noclip
자유 시점 이동
박물관의 바깥에는 종반전 미션의 전투 구역과 블랙호크 헬기가 위치함
noclip
자유 시점 이동
r_fullbright
셰이더 및 그래픽 설정 해제
g_give all 로 모든 무기를 얻은뒤
나오게된 m9 모습의 m4a1 유탄 장착형
마찬가지로 나오게 된 ak47 모습의 재블린 미사일
give defaultweapon
콜옵2~블옵4 까지 다수의 콜옵에서 발견되는 개발자용 시험 무기
r_normal
노멀맵 텍스처 적용과 해제
(기본값은 1로 적용되어 있는 상태)
ai_shownodes
ai들의 도착 지점 표시
debug_nuke on
모든 ai 적 사망
bg_forcedualwield
강제 아킴보 적용.
m1911, m79 유탄발사기, fal, m93 라파카, 에만 적용됨.
강제 아킴보가 적용된 모습.
r_singlecell
관찰자가 위치한 구역만 그래픽을 출력.
각 맵의 구역을 체크할때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
r_showfloatzdebug
아마 z버퍼 디버깅용 명령어로 추정
콘솔 패드의 조준 보정에 관한 디버깅 명령어로 추정.
초록색 범위는 아마 조준 보정이 작동하는 구역인 듯 보이며
엄폐물에서 어느정도 노출된 개체에 한해 조준 보정 수치값이
머리위에 뜨는 것으로 파악됨.
키마에서는 저 명령어가 별다른 기능 작동을 하지는 않음.
arcademode 1 이후 미션 재시작.
모던1에 있었던 아케이드 모드 실행
r_debugshader 1~4
셰이더 디버깅 명령어로 1~4번이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