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출처: tcrf, 팬덤, 나무위키, 유튜브
빌드: 스팀판 + 명령어 기능 해금
- 더미 데이터 G36C
사용된 명령어: give g36c_reflex
스펙옵스의 다리맵인 서스팬션 미션에서만 불러오기 가능
명령어 입력시 g36c 뒤에 _reflex를 붙여야 함.
미션스크립트 내용 중 보이는 g36
모던1 g36c 모델링인 것으로 파악됨
불러온 모습
Error Hide Tags No such bone tag [ag_acog] for weapon [g36c_reflex]
라는 시스템 에러가 뜨며 실제로 조준경이 출력되지 않음
조준시 조준경 시야로 나타나지만 조준경은 보이지 않음
미션 로드시 잡히는 모던1 시절 g36c 모델링 목록
내부는 비어있으나 모던1 승무원 사살 미션의 강하 지점 ~ 잠들어 있는 병사 사살
장면의 구역까지의 통로는 내부에 어느정도 남아있음.
- 모던2 스펙옵스 테스트 맵 및 모던1 미해병대 모델링
사용된 명령어:
map co_hunted
map 명령어로 해당 미션 이동시
모던1 미해병대를 구경 가능
모던2 스펙옵스 AC130 미션은 map so_ac130_co_hunted
로 불러오기 가능. 단, 정상적으로 미션 진행이 불가.
미션 자체는 체크포인트로 이동하면서 적을 처치하는 식으로 진행됨
- 레이저
사용된 명령어:
laserforceon 1 // 대탈출 미션에 사용된 레이저 출력
laserdebug 1 // 레이저 디버깅 메세지 출력
laserradius (숫자) // 레이저 크기 조절. 기본값은 0.8
bg_forcedualwield 1 // 강제 아킴보 적용 (FAL, 유탄발사기 등 아킴보)
laserforceon 1 을 사용하면 대탈출에 나왔던 표적 지시기 기능을 사용 가능.
명령어 설명을 보면 아마 현재 쥐고 있는 개체에 레이저가 작동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만들어진 명령어로 보여짐.
만약 플레이어가 크레모아나 수류탄과 같은 물건을 쥐고 있을 시
디버깅 란에서 해당 개체는 렝저 부착 지점이 없다는 메세지가
출력됨.
RPG 같은 런쳐류도 레이저 출력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짐
표적 시지기. 레이저 적용
레이저 크기 조절
크레모아나 격발기 같은 레이저 기능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개체를 들고 있을시 디버깅 메세지가 출력됨
더미 데이터인 G36C에도 잘 작동됨
아킴보에서도 잘 작동되며 강제 아킴보가 적용된
무기에서 정상 출력됨
RPG 같은 런쳐에서도 작동
- 파벨라 미션의 적 화망 시각화
사용된 명령어:
ai_showcanshootchecks 1 // 각 ai들의 목표물 타격 가능 여부 표시 (초록색-가능/ 빨간색-불가)
sv_cheats 1 // 무적 치트 입력시 필요한 명령어
god // 플레이어 무적. 피격시 화면 흔들림 없음
demigod // god과 같이 무적이나 피격시 화면이 흔들림
캠페인의 파벨라 미션의 미니맵.
빨간 박스 부분이 전투 지역
피격 무효 무적을 풀고 피격 유효 무적을 걸었을 시
순식간에 까이는 체력
- 저거넛 체력
스크립트 출처: so_juggernauts_favela.ff
사용된 명령어: g_debugdamage 1 // 적 타격시 피해량 내역 출력
모던2 스펙옵스에 나오는 저거넛은 아마 3600의 체력을 지닌 것으로 보여짐
무기별로 편차가 있으나 LMG는 근거리에서 몸통
보통 한 발당 100 데미지가 들어가는 듯 하며
AR은 50 데미지인듯 보임
RPG로 헤드샷시 5600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으로 보여지며
직격시 원샷 킬이 가능한 것으로 보임
(가까울 시 데미지 증가)
유탄발사기 직격은 250, 폭발 시 폭발 범위에 따라 300~800 사이로
들어가는 것으로 보여짐
대구경 저격총들은 헤드샷 시 표시상으로는 1200이나 실제로는
1160으로 들어가는 것으로 파악됨.
- 그림자 중대 체력
사용된 명령어:
g_debugdamage 1 // 적 타격시 적 여분 체력 및 피해량 표시
일반적인 적들은 기본 체력이 150인 것으로 보여짐
이 때문에 90 데미지 정도가 들어가는 AR들의 2발 킬이
잘 나오지 않는듯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