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도가 너무 심해 버그도 좀 있는거같은데
일단 제일 문제가
카메라 시점입니다
디아블로처럼 탑뷰시점인데
디아는 탑뷰지만 맵을 임의로 못돌려보고 고정된 시점(이 비슷한 게임이 페르소나는 탑뷰는 아니지만 이동에 따라 시점이 변함.. 예전 데메크 갓옵워도 그렇고.. 이것도 되게 불편함)
그래서 오히려 안불편한데
발게3는 이리저리 돌려봐야함
그러면 디아처럼 고정되게 만들면 되는데
그렇게 만들면 숨겨져있는 아이템이나 길이나 문양같은 걸 못보고
자유도가 워낙에 심해서 그렇게 돌려보는건 친절하긴 한데
오히려 이것때문에 카메라 시점이 난장판이 됨
특히 고저가 중요한 이런 게임에
고저가 심한 맵은 시점이 엉망진창이 되버림
게다가 시점 잘보여주겠다고 그래픽이 망가지는 경우까지 생기는데
이게 어떤 경우냐면
고블린 기지안에 들어가면 사다리 위로 올라가서 2층으로 된 맵인데
카메라를 돌려보면 위에 나무다리가 끊긴것처럼 보이는데
끊긴줄알고 여기는 못올라오겠지하는데 적이 올라와서 공격 ㅋㅋ
알고봤더니 다른 각도로 돌려보면 연결되있음 (해본 사람은 먼말인지 알겁니다)
심지어 이런것때문에 전투때문에 착각하거나 낙사하거나
이동안되는 버그인줄알고 착각한경우도 많음
이걸 해결하려면 그냥 TPS 형태로 만들어야 함..
갓옵워도 TPS로 만드니까 속이 다 뻥뚫리는 느낌.. ㅋㅋ
이걸 예전부터 TPS 형태로 만든 비슷한 게임이 드래곤에이지
물론 드래곤에이지는 반정도는 실시간이긴한데
라리안개발사는 빨리 TPS형태로 바꾸는게 좋을거같음
자유도가 그렇게 심하지않으면 탑뷰로도 상관없는데
숨겨져있는 함정이나 구멍 아이템 찾기위해 카메라를 이리저리 돌려보다
그래픽빵꾸나고 시점이 개판되는거 보면 진짜 이거 발암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