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Lovesick Girls
정말 YG스러운곡이다.
근데 남자그룹은 방탄정도랑 엑소 정도말고는 잘 모르겠는데 방탄은 좀 더 피-스 같은느낌이고 엑소는 사실 가사가 뭐라는진 모르겠다.
하여튼 내가 우선 하고싶은말은
걸그룹노래중에서 이런노래가 굉장히 가물었다 하는것, 사실 걸그룹한정이 아니라 남녀그룹통틀어서도 최근에 이런 딱 20대 겨냥한 곡이 드물었던것같다.
이쪽 방면을 꽉 잡고있던게 빅뱅멤버들이였는데, 대한민국가요계역사상 역대급사건을 터트리며 잠시 숨고르고있는듯하다.(고작 ㅋㅋ...)
하여튼 빅뱅같은건 됐고,
가사도 20대친구들이 아주 공감할만한 좋은 가사이고, 곡도 좋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너무 빅뱅스럽다 하는 생각이 떠나질않는다.
나는 빅뱅을 정말 잘모른다. 빅뱅 노래를 발표후 1,2년?지나서 친구들이랑 노래방가서 친구들이 부르는걸로 처음들었었으니까, 무도에서 무도멤버들이 커버한것곡도 난 거기서 처음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핑멤버들의 파트에 빅뱅멤버들 누구는 여기 누구는 여기 들어가면은 딱이겠는데 하는 생각이 무심결에 들더라.
기획사마다, 특히 대형으로 가면갈수록 더욱더, 기획사 색이 보이긴하지만, 블핑의 이번앨범은 특히 그게 더 심하다.
그래서 곡은 좋고 멤버들도 정말 잘 소화하지만 개성의 부문에서는 그리 높은 점수를 줄수없을듯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데뷔초 노래들이 다른그룹생각이 나지않는다)
하지만 높은 점수를 주고싶은건 뮤직비디오인데, 짧은시간에 기승전결을 잘 담아냈고, 특히 멤버들의 훌륭한 감정연기는 노래와 더불어 보는 나까지 감정이입을 하게 만들더라.
아이돌중에 뮤직비디오에서 이만큼이나 훌륭하게 감정연기를 하는 그룹이있던가? 싶었다.
(개인적인)best
bet you wanna
카디비가 확실히 걸물은 걸물이라고 느꼈다.
블핑멤버들의 실력은 카디비 못지않다.
근데 그 뭐랄까, 실력만으로는 할수없는 그 느낌, 삘, 그루브가 카디비가 한수위라고 느꼈다.
하지만 블핑멤버들이 부족하다는건 아니고, 블핑멤버들이 100이라면 카디비가 110 이라는느낌?
참고로 나는 힙합도 별로 안좋아하고 카디비도 잘모르는데다가 그 푸씨곡은 극혐하지만 이 곡에선 인정할수밖에없더라.
엄청 팝한곡이여서 케이팝가수가 잘 소화할수있을까했는데 아니나다를까 외국물먹은멤버가 셋이다보니 잘 소화하더라,
Ice Cream
솔직히 셀레나고메즈랑 블핑멤버들이랑 쪼오끔 따로논다는 느낌이 들긴하지만, 곡이 좋고 결정적으로 특이해서 더 좋다.(개인적인 취향으론 난 좀 독특하면은 그외의 요소들은 어느정도 마이너스여도 별로 신경안쓴다)아이스크림이라는 주제는 식상하긴하지만 가사 거의 전부가 영어라서 뭐라는지 몰라서 그 식상함이 어느정도 상쇄되는느낌이다(영알못한정)
이 두곡의 공통점이라면 들으면서 빅뱅생각이 나지않은게 이 두 곡이다.
나머지 곡들은...............빅뱅느낌이 너무나서 개성부문에서 인상적이지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