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위.슈투르반거 & 슈투르반거 제식
크고 아름다운 덩치와 유도 미사일이 덕지덕지 붙어있는 기체.양산형은 다연장 등짝 미사일 대신 데미지가 더강한 2연장 유도 미사일를... 미사일 크기도 좀더 크지요.
"C21"로 수출(?)된 "코즈믹"기체 중 하나 입니다.
9위.앵화
붉은색과 긴 포니테일(?)과 사무라이형 기체중 유일하게 여성 기체여서 투희스러운게 맘에 듭니다.
8위.릴리레인 이브 (홍)
홍발,검정,크고 아름다운 슴ㄱ..... 가 아니라 무기를 들고 다닙니다. 무기의 위력은 당해본 본인은 그강함이 심히 전륜합니다. ;;
7위.니콜마리스
자뻑로리다! 무다무다무다무다무다!...
...아 암튼 기체에는 관심없습니다.로리(?)기체이고 목소리도 손발이 오그리 토그리하며...하지만 이 기체가 쓰는 비트(건담으로 치면 판넬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인 "멘토마"라는 비트가 맘에 들더군요.
어떤분은 저걸보고 스탠드라고 부르더군요.. 암튼 크고아릅다운 비트이며 멀리선 장풍을 날리고 가까이오면 그 크신손으로 싸닥션을 날리주시는 비트시죠.
잠깐.. 그럼 이건 제외 되어야하는거 아닌가...
6위.뱅가드펜서
"C21" 출신입니다. M사이즈 기체인데 덩치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길고 큰고 강한 "투핸드 소드"로 전장에서 무쌍난무를 펼치는 기체이죠.
5위.그라이노트 & 그라이노트 T2
역시이들도 덩치가 크고 아릅답습니다. 거기다 중력을 조정하여 특정지역의 적을 끌어당기거나
밀어내는 필드를 생성하는 스타일이 맘에 들더군요.
4위.가시마 시리즈
사이즈는 M. 구식 로봇스러운 디자인과 실탄계무기 폭발계무기가 덕지 붙어있는게 맘에듭니다.
특히 오른쪽에 크고아룸다운 3연장 캐논을 단"가시마 갑 改"가 지대로 모에합니다.
역시 "코즈믹"출신이고 "C21"에서도 출현합니다.
3위.스케어간트 & 스케어간트 노매드(방랑자?)
역시나 크고아릅다운 L사이즈 기체이면서 무엇보다 눈에 뛰는 캐간지 망토.
그리고 그망토에서 튀어나오는 무기들이 우왕...굳ㅋ
2위.도미크라운 & 도미크라운 조
썩소가 끝내주게 맘에드는 삐에로 기체들입니다. 도미크는 공격할때 자유자제로 변하여 공격하는 팔이 멋진기체요. 도미조는 간지나게 카드를 던저서 공격하거나 카드를 칼처럼 적을 베어넘기는 공격이 맘에 듭니다.
1위.파티롭 & 레니롭
토깽이 자매들 파티롭의 게틀링과 소환마다 다른무장을 들고나오는 토끼비트들이 맘에들고 레니롭은 바니걸 스러운 복장과 역관절 모드가 맘에 들더군요.
무엇보다 전 우사미미가 좋습니다...;;
이상 뻘글이였습니다..
성능 보단 개인적 취향으로 좋아하는 순이며,결론은 갖고싶은 기체들이도 합니다..이중에서 일섭에 보유중인건 반거&양산형 뿐이죠.. 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