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믹 브레이크의 모든 로봇들은 육전형,공중형,포격형,보조형 클래스로 나눔니다.
각 클래스마다 특화된 특징과 무기,스텟을 갖고있고 클래스마다 장비가 가능한 파츠나 무기도 각 클래스마다 다르죠.
어떤 클래스가 있고 해당 클래스에 특징은 무었일지 끄적여보겠습니다...
=육전형=
지상에서의 기동력이 타 클래스보다 높고 대쉬에 재사용 간격이 짧습니다.
"근접 무기"에 특화되어 있어 근접무기에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전장에서 선봉에 서서 적의 시선을 끌어 적진을 뒤흔들며 아군들의 전진을 수월하게 하는 역할을 주로 하죠.
하지만 약점인"빔 무기"에 추가피해를 입기에 너무 개돌하다간은 빔무기를 든 공중형들에게 순식간에 둘러싸여 녹아버립니다.
=공중형=
최고 고도가 타 클래스보다 더 높고 체공시간이 길어 오래동안 날아다닙니다.
"빔 무기"에 특화되어 있어 빔계열 무기에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주로 다른 클래스들이랑 동행하며 활약을 하던가 비행이라는 특성을 이용해 전방을 우회해서 기습을 하는 등 이리저리 날아다니면서 적들은 정신없게 만드는 역할을 주로합니다.
약점인"폭팔 무기"에 추가피해를 입기에 폭발무기를 든 적들을 조심해야합니다.심지어 스턴까지 걸려 추락하는 경우도 있죠. 추락하면요?
"그이상 자세한 설명을 생략한다."
=포격형=
기본 윈거리 스텟이 대부분 높으며 타 클래스보다 시야의 상↑하↓ 각도가 더 넓으며
"폭발 무기"의 특화되어 있어 폭발무기에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포격형은 주역할은 당연 포격전이죠. 강한 원거리 화력으로 화력지원하는 역할을 주로하고
약점은 "근접 무기"에 추가피해를 입기에 항상 주위 상황을 잘 둘러봐야합니다.
실컷 쏘다가 갑자기 튀어 나온 기습기체들(특히 근접육전)에게 털리는 꼴을 자주보이지요.
=보조형=
어느쪽에 특화되지 않는 평균적인 클래스죠. 하지만 "보조형"만이 쓸수있는 "보조전용 원더 비트"를 써서 버프로 아군을 보조하죠.
(예:레인지 비트(사거리&탄속증가),하이퍼 비트(메인 연사력&발사횟수증가,서브 락온&재사용 시간감소),리페어 비트(아군 회복)기타 등등..)
아군과 동행해여 비트를 이용하여 아군을 보조하는 일을 주로하던가
아니면 가끔 후방에서 벌목으로 비트체워 전방으로 달려가 보조 하는 일을 하기도합니다.
약점은 역시 어느쪽에도 특화되어있지 않기에 타 클레스에 비해 어느쪽에서든 통상으로 밀립니다.
특화된 무기와 약점이 되는 공격을 예를 들자면
공중을 제외한 클래스(빔무기) → [육전을 제외한 클래스] = {아프다.}
공중형(빔무기) → [육전을 제외한 클래스] = {더 아프다.}
공중을 제외한 클래스(빔무기) → [육전형] = {더 아프다.}
공중형(빔무기) → [육전형] = {더더욱 아프다.}
..대충 이런식입니다...
그 클래스의 "특화무기"에는 "추가피해"를 주고 그 클래스의 "약점공격"에 "추가피해"를
입는식으로 전투를 주력으로 하는 각 클래스들 끼리상성이 삼각관계로 되어있죠.
뭐 어느게임이나 상성만 믿고 설치다간 "역관광" 당할수도있니 주의가 필요하죠.
PS1: 해당 클래스가 해당무기에 특화되어있다고 무족건 특화된 무기만 쓰라는법은 없습니다.
어떤 육전은 원거리 무기만 써서 기동원중거리 기체로 쓰는가하며
어떤 공중은 근접 무기를 들어서 포격의 뒤통수에서 목을 딴는 것도 가능합죠.
또는 파츠조합으로 어느정도 전투에 꿀리지않는 "전투보조"만들어서 쓰는경우도 있으니 말이죠..
PS2:이상 뻘글이 였습니다.오타랑 맟춤범 틀린거 그게 뭔가요? 우걱우걱;;;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