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대제
접속 : 1256   Lv. 35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93 명
  • 전체 : 102510 명
  • Mypi Ver. 0.3.1 β
[§코즈믹 브레이크] 웃음 광대의 해체쇼! '도미크라운' (0) 2011/06/26 PM 06:33


코즈믹 브레이크에 등장하는 썩소가 인상적인 L사이즈 육전형의 삐에로 기체입니다.

이 기체의 특징이라면 바로 "쭉쭉 늘어나는 양팔"에 있습니다.

일단 오른팔의 AM2 파츠는 다른 그냥 평범한 팔 파츠로 보이지만 근접무기를 들려주고 공격시 팔이 쭉~늘어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몇몇 공격리치만 빼면 모든것이 우수한 근접무기를 보완할 목적으로 자주 쓰이는 인기파츠 이지요.

왼팔의 AM1 파츠에는 중,단거리를 커버하는 샷건이 내장되어있고 근접공격으로 역시 쭉쭉 팔이 늘어나는 기능이있습니다.

" 자, 모두 마법의 주문을 외우자. "[Scythe]☆[Spear]☆[Mace]~♪" "도미크라운"과 함께 한밤 중의 배틀 쇼를 즐기자. 칼을 던지면 백발백중하는 그 솜씨덕에 오늘도 아레나에선 비명이 끊이지 않는다. "도미크라운"은 노출된 치아를 삐걱거리며, 당신을 위해 아레나 특등석을 제공. "
- 엔하위키 도미크라운 항목 中 -

첫타 공격은 손을 칼날형테로 바꾸어서 긴거리를 좌우로 베어버리는 공격과 두쩨타에서는 손을 송곳같이 뽀족하게 만들어 찌르기공격으로 상대와의 거리를 좁히고 마지막타로 손을 철퇴로 만들어서 머리를 후려쳐 상대를 날려보내는 공격을 합니다. 돌진력과 유도력은 좋지요 특히 찌르기 쪽..

샷건에 경우 도미크라운의 샷건은 탄이 퍼지는게 랜덤이지만 집탄성이 의외로 좋아서 중거리 에서 달려오는 근접상대의 쉴드를 미리 아작내서 상대하는것이 가능지요

특히 첫번쩨 타는 거리조절만 잘하면 방패뒤쪽으로 상대를 후려칠 수 있으며 지형지물을 무시하고 공격이 가능하기에 특정 맵에 동굴 입구나 얇은벽을 이용해서 상대를 농락하는 전법을 구사할수가 있으며, 난전시 아군들 사이에서 노는 적 을 후드러 패서 방해하는 것도 나름재미가 쏠쏠하죠.

하지만 첫타의 너무 긴 거리의 공격판정은 상대가 너무 가까이있으면 첫타공격은 무족건 빗나가게됩니다. 죄우로 공겨하는 도중 한자리에 머무는 시간이 의외로 길어서 이 때문에 거리조절이 아주 중요하며, 1:1 근접전시 잘하면 선타를 노릴 수 있지만 반대로 거리조절에 실패하면 쪽도 못쓰고 단번에 털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를 보완할 목적으로 근접형 비트들이 있지만 비트게이지가 충전되있다는 전제하에 예기므로 패스..

BD(본체) 크기는 위아레로 약간 커서 판정이 좀 길쭉하지만 카트리지 구성이 생존계열로 파격적이게 구성되어있어서 "숏 부스트"(방향기 두번 연타시 일정 부스터 게이지를 소모하여 폴짝뛰어 탄을 회피하는 행동.)와 "퀵 랜딩"(지상 착지시 경직시간을 대폭 감소)과 "부스터 튠"(부스터 회복 속도를 30% 상승),"스턴 복구"(스턴시 데미지의 70% 상한으로 랜덤한 양으로 체력회복),"터프 러닝"(달리기시 스턴확율 저하),"퀵 수윔"(물에 빠질시 경지시간 대폭 감소와 통상 달리기보다 약간느리게 수중이동) 등...이렇게 이상적으로 카트리지가 구성된 놈은 드물죠..


파생형으로는 쭉쭉이 왼팔 대신 트럼프 카드를 이용해서 원 근거리를 커버하는 AM3과 HD2로 바뀐 도미크라운 JO가 있습니다.

여담으로 등장 초기 때는 이 카드팔의 코스트 대비 성능이 너무 좋아서 "숏 부스트"와 "퀵 랜딩"의 저코스트 육전형을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게 하는 계기가 되었지요. 사람들을 하여금 심히 짜증나게 만들었던 짤짤이 공격의 레이저 무기(탄형태로 날아가는 것 아닌 긴막대 형테로 상대를 지져버리는 빔속성 원거리무기)들과 함께 패치로 너프 받으면서 카드의 유도력이 40% 로 너프 이후로 AM3 파츠는 쓰레기까진 아니여도 대부분의 이팔파츠의 강력한 유도력에 너무 맛들린 "숏 부스트"와 "퀵 랜딩"의 저코스트 육전형 유저들을 수를 줄일 수가 있어지요.

PS: 이상 오타가 바글거리고 맞춤법을 안드로메다로 관광보낸 뻘글이였습니다.
PS2: 개인적으로 맘에드는 기체 순위 2위를 차지한 썩소 삐에로들.... 항상 건치(?)를 훤히 보이는 썩소로 상대를 "썰고☆찌르고☆뭉개고☆즐기고~♪"를 하시는 설정이 좀 사이코틱(?)한 로봇양반들이라 맘에들지요.
PS3: 현제 베타 테스트중인 한국 코즈믹에서 주력으로 쓰고있는 기체이기도 합니다. 양팔에 쭉쭉이 팔을 달아주니 ㄷㄷㄷ
PS4: "숏 부스터" 와 "퀵 랜딩" 카트리지를 찍은 기체는 지상에서 원거리 공격에대한 회피력이 상당한 수준입니다. 이경구 원거리유저는 그 기체를 잡기위해 상단한 탄을 낭비하게되죠. 근접무기고 돌진력과 리키가 긴무기가 이니면 잡기힘듭니다. 하지만 "윈벨"항목에서 언급했듯이 요즘 일섭에는 긴 리치의 근접무기의 존제로 이를 이용한 저코스트 기체들의 수는 더욱 급감했지요.

신고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