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ius MYPI

randius
접속 : 5431   Lv. 6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17 명
  • 전체 : 188385 명
  • Mypi Ver. 0.3.1 β
[FFBE] 파판 BE(글판) - 플레이 근황 (7) 2018/06/06 PM 06:46

gh002.png

 

 꽤 오랜만의 마이피입니다. 이놈의 글판이 한동안 강림이나 12무구 등을 전혀 내놓지 않는 없데이트 기간이 있어서 딱히 적을 것도 없고 했던지라 그냥 버려두고 있었군요. 그나마 최근에는 강림, 3성 환수, 진강림, 12무구 등의 사이클로 간신히 들어선 기분입니다.

 

 

업데이트가 늦춰지긴 했지만 어쨌든 글판도 이제 슬슬 7성 업데이트를 준비해야하는 시점에 들어섰습니다. 그리고 7성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양잡 세팅! 

 

글판 운영진들도 양잡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그런지 일판에서는 없었던 파판 7 클라우드 픽업 복각을 하면 여기에 2차 일러스트 공모전 레이드에 버스터 폼과 통솔자 장갑 트마 모그리를 넣어놓는 파격적인 일을 벌였습니다. 트마 모그리 확률이 다른 레이드에 비하면 굉장히 짜지만 일판에서는 이런 기회가 아예 없었다는 걸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도 드디어

 

 

gh001.png

 

 1클라 2엘데로 어설프게나마 양잡 세팅을 갖췄습니다. 뭐...프리쉬 뚜껑이 없고 수련복 트마는 시작도 안했지만 이 정도면 그래도 양잡 최저 라인은 확보한 셈이니 다행입니다.

 

 

 

 

gh003.png

 

 

gh004.png

 

기왕 세팅 갖췄으니 리베르타 스각을 더해서 레이드 대미지 측정이나 슥슥

 

 

7star01.png

 

 

7star02.png

 

 그리고 현재 7성 가능한 보유 캐릭들입니다. 탱, 서폿, 힐은 문제가 없고 물딜러는 망이지만 어차피 7성 주요 딜러들은 나중에 좋은 놈들 나오니 그 때 노리면 되고 문제는 디버퍼...뭐, 바슈랑 로이가 어떻게든 해주겠죠.

 

 

 

Rat.png

 

 7성 시대 들어서면 이제 태생 3~4성 캐릭들은 정말 쓸 일이 없어지니(빛전, 미스티아 정도가 예외) 지금 열심히 써봐야겠죠. 2주차 레이드 강적인 테라렛은 화속성 약점이니 화속 체인이 가능한 카무이 - 카에데 페어를 메인 딜러로 넣고 스톱 대비를 위해 스톱 내성 버프 있는 모그리를 힐러로 넣었습니다. 

 

수집퀘나 레이드 2주차 강적들은 강림, 12무구에 비하면 약한 편이라 비주류 캐릭들로도 그럴 듯하게 싸울 수 있어서 좋습니다 후후. 

 

 


신고

 

eve    친구신청

아.. 모그리가 스톱내성버프 있었군요.. 것두 모르고 아야카가 없이 하려니 몇번 전멸후 미스티아 있는걸 보구 미스티아도 스톱 내성버프 있더군요.. 미스티아 넣고 바로 클리어.. 별것 아닌 강적인데 덱구성을 못하면 어렵더군요..그나저나 저 덱구성으로도 테라렛 클리어가 가능하군요..ㅎㅎ
현재 일판 글판 병행중이긴 합니다만 일판의 데미지 펑펑 터지는거 보면 글판은 답답함이 느껴지네요..언능 7성 개방 했으면 좋겠네요

randius    친구신청

이번에 스각하면서 모그리 스톱 내성 버프 있는거 처음 알아서 한 번 써봤습니다. 그리고 스톱 내성 버프 있는 캐릭은 모그리나 미스티아 외에 실비아가 있습니다. 화속 약점 찌르면서 화속 내성 올리는 것도 가능하죠. 테라렛 화속 공격이 약해서 별 의미는 없지만요.

강적 전투는 보스 패턴에 맞춰 덱을 짜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만 7성 시대는 스펙도 받쳐줘야하니 이런 플레이는 앞으로 오래 못하겠죠.

요즘 일판은...대미지가 너무 펑펑 터져서 무섭습니다. 특히 제노기어스 콜라보 거치면서 인플레가 하늘을 뚫어버린 느낌이라...글판은 인플레 좀 신경쓰면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무진연오랑    친구신청

오래 하시네

randius    친구신청

저도 이 게임 이리 오래할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었습니다

R.R.RicoTyrell    친구신청

의외일지도 모르지만 전 양잡이나 2도류를 잘 안 씁니다
게임 할때 워낙에 수비부터 생각하는 성격이라
rpg도 맞아가며 상태이상 대책을 세우는 편이죠
(그러다 죽어서 공략보며 꼭 2번씩 깨는 건 우리들만의 비밀)
그래서 나름 rpg에 뼈가 굵었다고 하지만 최근 슈로대는 정말 못하겠더군요
슈퍼3턴대전인데 수비적으로 하려니 답이 없어요
거기에 사전에 공략도 잘 안 보다가 막히면 보는 타입인지라
이노무 슈로대는 한판 깨는데 4번이나 뺑뺑이 돈 적도...
그래서 양잡이나 이도류를 제대로 써본적은
파판 택틱스 계열,파판 5,블러드본 정도?
(블본은 시스템상 쓰게 되어있는거지만...)
파판택할때는 정말 딜뽕에 취해서 후반부에 전원 닌자 쟙포인트 노가다 할때는 하...
아이러니하게도
몬헌할때는 랜스나 건랜스가 아닌 보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
방패로 가드하는거 보다 아예 피해버리면 되는거 아니겠습니까? ㅎㅎ
(몬헌 프론티어때는 건랜스와 랜스로 나름 잘했던 적도있긴 한데 이젠...하 옛날이여)

randius    친구신청

저도 보통은 수비적으로 게임하는 편입니다. 특히 SRPG 계통은 슈로대같이 아군이 터져도 문제 없는 게임도 아군이 하나도 터지지 않도록 하는지라 상당히 방어적으로 하는 편이죠. 그래서 슈로대 본가쪽은 슈퍼 3턴대전이었던 파계편 이후로는 흥미가 많이 떨어졌습니다(숙련도 문제도 있고요).

몬헌도 마찬가지라서 건랜스가 메인 무기이며 최고의 방어를 추구하는지라 1수레도 허용하지 않으면서 합니다. 수레 = 리셋...덕분에 멀티할 때 한 번이라도 누우면 리셋하고 싶어서 안절부절 못하게 되기도 했었죠.

다만 파판 시리즈 같은 경우 5 이후 부터는 아군 공격 인플레가 심해져서 공격이 최선의 방어! 라는 느낌이라 평범하게 할 때는 공격에 더 치중하는 편입니다.

파판 BE는 딜러와 탱커가 명확하게 갈려서 이도류, 양잡 등의 극딜 세팅이 기본이 되었죠. 덕분에 일판은 지금 대미지가 10억 단위를 넘어서는 안드로메다로...딜뽕이 좀 심해진 것 같습니다. 탱커도 100% 물리 회피탱이 가능해서 방패로 가드하는 것보다 아예 피해버리면 되는지라...점점 밸런스가 극단으로 가고 있기는 하군요.

스타드림    친구신청

굉장히 오랜만에,.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