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 시험을 떠나기에 앞서 시드 학원장이 교장 선생님 훈화 말씀을 합니다. 얼굴 그래픽은 좋아졌는데 파판 10 시절 같은 페이셜 모션은 없어서 시종일관 같은 표정이라 좀 무섭습니다. 그래픽이 좋아진게 오히려 독.
근데 맵 상에서는 플스 시절 수준으로 흐릿하게 나오는군요. 버그?
여기서 시드는 아직 건블레이드 사용자 SeeD가 없다면서 스콜과 사이퍼에게 기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처음 들을 때는 그냥 주인공 무기 띄워주려는 대사라고 생각했었는데 사실은...
드디어 SeeD 시험장인 돌 공국에 도착. 사이퍼가 아주 잠시 아군이 됩니다. 곧 이탈하는 녀석이라 여기서 사이퍼 레벨을 적에게서 ~가 계열 마법을 얻는 수준까지 올리는 사이퍼 노가다가 있습니다만 이건 저렙 플레이 때나 하는 거라 별 의미가 없군요.
그리고 사이퍼의 저 특이한 공격 자세에는 비밀이 있으니...
쭉쭉 진행하면 이제 파판 6 이후의 명물 콤비인 빅스와 웻지가 나옵니다. 8에서는 6~7 시절과 달리 끝까지 살아남는 놈들이라는 것이 다행이군요.
적당히 싸우다보면 난입하는 진짜 보스 엘비오레. 드로우로 G.F 세이렌을 얻어야 하는 점 빼면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플스판에서는 여기서 놓치면 영영 못 얻어서 PC판에서 구제책을 마련했다고 하던데...리마스터판은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구제책 있겠지요.
자 오늘의 메인 코스인 X-ATM092입니다. 스토리 상으로는 계속 도망쳐야하는 보스지만 조금만 준비하면 잡을 수 있는 녀석이니 잡아보도록 하죠. 준비물은 지난 시간에 적었던 대로 워터 200개(물고기 지느러미 10개 냉기마법정제). 100개는 스콜이 힘에 정션하고 나머지 100개는 셀피가 마력에 정션합니다.
X-ATM092는 HP를 약 1,000 정도 줄이면 다운되고 이 때 도망갈 수 있는데 여기서 도망가지 않고 기다리면 자기수복을 해서 다시 일어납니다. 그렇게 쓰러트리고 일어나기를 5번 반복하면 이제 완전히 쓰러트릴 수 있게 되지요.
워터 100개 정션한 스콜의 연속검 이후 피니시가 터지면 한 번에 다운 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피니시가 터지지 않았다면 셀피의 워터로 다운 시킬 수 있습니다.
X-ATM092의 공격은 별로 강하지 않고 프로테스를 드로우할 수 있으니 젤이 프로테스를 스콜에게 걸어주면 빈사 상태라도 문제 없습니다. 가끔 레이 봄이 날아오지만 피닉스의 꼬리로 살리면 되니
시간만 들이면 이렇게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잡고난 뒤의 가챠 타임. 이 녀석은 파워 리스트/휴프노크라운/오리할콘/포스의 팔찌 4개 중 하나를 랜덤으로 드랍하는데 각각 G.F에게 힘/마력/체력/정신 +40% 어빌리티를 익히게 할 수 있습니다.
체력과 정신은 별 필요가 없고 마력 40%는 초반(플스판이면 Disk 1장)에 얻는 G.F들 중 꽤 많은 수가 익힙니다. 하지만 힘 +40%는 오직 이프리트만 익히며 두 번째 힘 + 어빌리티를 익히는 G.F는 마녀 이데아 저격도 끝나고 감옥도 탈옥한 뒤인 Disk 2장에서 얻게 되는 판데모니움이 익힙니다.
X-ATM092를 제외하고 Disk 1장 분량에서 이걸 얻을 방법은 몬스터 그렌델을 30 레벨 이상으로 올려서 27/256 확률로 훔치는 것 뿐입니다.
한 마디로 초반 한정으로 상당히 레어 어빌인데 파판8은 물리 만세 게임이라 얻어 두면 꽤 전력이 강화된다는 뜻이죠. 물론 얻지 않아도 아무 지장은 없습니다만(애초에 도망가야하는 보스이니) 이런게 있으면 얻고 싶은게 인지상정, 가챠 돌립니다!
5번째 가챠에서 획득. 할 때마다 느끼지만 쓸데없는 일에 힘을 쏟는다는 느낌이...
어쨌든 이것으로 드디어 정식 SeeD가 되었습니다. 축하해주는 시드 학원장이 다시 건블레이드를 강조하는군요. 이렇게 건블레이드에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읍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