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암살 계획을 위해 델링 시티의 카웨이 대령 집으로 갔습니다만 실력을 테스트 해보겠다며 이름 없는 왕의 묘에서 암호를 알아오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암호 자체는 입구에서 바로 알 수 있으니 별 문제는 없고 중요한 건 묘 안쪽에 있는 G.F 브라더스 입니다.
파판 5에 나왔던 세크레트 - 미노타우르스가 G.F가 되어 등장 했습니다. 대지에 발을 붙이고 있으면 계속 회복을 하기 때문에 레비테트로 띄우는 것이 좋습니다만...
현재 스콜 상태. 라그나쪽에서 얻어 왔던 그라비데 정션, 속성 공격에 바이오 정션하고 디아볼로스의 암흑 어빌리티를 사용해주면
펑!
이것이 정상적으로 정션을 했을 시 파판 8 보스전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카드 변환 없이 스토리 상 얻는 마법 정션 만으로도 원투킬이 가능해질 정도로 보스전이 쉽습니다.
테스트에 통과해서 카웨이 저택에 들어가니 여기가 자기 집이라는 리노아의 폭탄 선언
아버지는 군 고위 장성인데 딸은 반정부 레지스탕스...자식은 부모 마음대로 자라지 않는군요.
이제 퍼레이드가 시작되려 합니다만...연설장에서 델링 대통령을 죽여 버리는 이데아.
대통령이 눈 앞에서 죽었는데도 별다른 소동 없이 퍼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초전개. 덤으로 리노아는 이데아가 풀어 놓은 몬스터에 습격당해 위기 일발!
거기에 퍼레이드에서는 죽은 줄 알았던 사이퍼가 나오며 점점 혼돈 속으로...
어쨌든 퍼레이드의 틈을 타 스콜은 저격 작전을 위한 잠입을 하며 리노아를 구출합니다. 문제는 리노아가 습격 당할 시 배경 시계 표시가 26분, 스콜이 잠입할 때의 시계는 37분...이데아에게 홀려 정신을 잃은 리노아가 10분이나 살아 있었다니 이해하기 어렵습니다만 리노아의 초절 생존 능력은 나중에도 발휘되니 뭐 그러려니 합시다.
슈메르케
펑!
G.F 카벙클 드로우만 잊지 않으면 됩니다. 카벙클은 나중에 회복약 제조를 통한 자금 뻥튀기에서 맹활약하게 되지요.
내 곁에서 떨어지지 마라
스콜은 골치 아픈 클라이언트를 지키기 위해 했던 말이지만 리노아는 흔들다리 효과라도 일어났는지 이 멘트에 뿅 가버립니다. 리노아는 스콜에게 반한 시점이 명확하게 나오는데 스콜은...음...
이데아의 퍼레이드 차량을 가두기 위해 움직이는 별동대 쪽에서는 일반 전투가 일어 납니다. 레드 마우스에게서 흡혈 이빨을 얻으면 서포트 마법 정제로 드레인을 뽑을 수 있지만 아직 해당 어빌리티가 없으니 드레인을 그냥 드로우하는 것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어빌리티 암흑은 체력 1/10을 소비하지만 ST 공격 정션 드레인으로 회복 - 1/10 대미지 순이 되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하게 암흑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지요.
이렇게 저격팀이 자리 잡고 별동대의 활약으로 퍼레이드 차량도 잡았지만 저격의 핵심인 어바인이 쏘지 못하겠다는 트롤링을 벌입니다. 스콜의 끈기 어린 설득으로 겨우겨우 저격을 하게 됩니다만...사실 어바인의 트롤링 이유는 나중에 밝혀지게 되죠.
조준은 정확했으나 이데아의 방어에 막힌 총탄.
문제는 저격팀이 위치한 곳은 이데아의 뒤쪽이라 정면에서 총알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장식물로 이데아가 가려져 있어서 저격 자체가 불가능한 위치 관계. 스콜의 얼굴 흉터 방향과 함께 가장 이해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뭐 어쨌든 저격이 실패했으니 스콜이 돌격해서 마녀 암살을 이루려고 하지만 그 앞을 가로막는 사이퍼
...약합니다. 시스템 상으로만 약한 것이 아니라 스콜이 직접 약해졌다고 언급할 정도.
그리고 Disk 1장 마지막 보스인 이데아입니다. 파판 8의 인간형 적들은 독속성 약점인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데아는 약점이 없습니다. 뭐 그래도 평타 두세대면 끝납니다만...
게임에서 자주 보이는, 전투에서는 내가 이겼는데 스토리에서는 내가 지는 전개. 이데아의 마법을 맞고 스콜이 정신을 잃으며 Disk 1장이 끝납니다.
...리마스터는 디스크 구분이 없습니다만 세이브 파일에는 Disk 표시가 여전히 뜨니 그냥 넘어가도록 합시다.
정션시스템이 개똥같았지만
아이즈온미는 아직까지 가끔들음
오프닝 백번은 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