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리마에서는 죽음의 선고로 적을 해치워도 경험치가 들어오도록 변경 되어서 빅 브릿지 쁘띠 채리엇과의 전투를 노 경험치로 넘길 수 없게 되어 기존의 저레벨 2/1/1/4 플레이는 불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버그 잔치 망겜 픽셀 5 답게 이러한 난관(?)을 버그로 돌파하는 방법이 발견되었습니다.
다만 몬스터 도감의 AR 전투 기능을 활용하는 버그라서 스팀으로는 불가능하고 스마트폰 픽셀 5에서만 가능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이 몬스터 도감의 몬스터 항목입니다. 여기서 AR 전투를 누르자마자 바로 백키를 눌러 도감 항목으로 돌아갑니다.
저는 아이폰을 안써서 잘 모릅니다만 아이폰에는 백키가 따로 없다고 하므로 이 버그는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백키로 리스트로 돌아오면 바로 맵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는 이렇게 나와야 할 맵 화면에
이렇게 몬스터 정보창이 같이 뜨게 됩니다. 그래서 맵 화면에서 바로 AR 전투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AR 전투 화면까지도 몬스터 정보창이 따라 옵니다. 화면 아래쪽에 돌아가기 버튼도 같이 따라왔으니 여기서 바로 나갈 수 있습니다.
이 순서로 몬스터 도감을 나와 중단 저장을 부르고 진행하면 특정 지역에서의 인카운트를 피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방식으로 파판 5에서 경험치를 주는 모든 보스전(칼낙성 하사, 솔 캐논, 쁘띠 채리엇)을 스킵할 수 있으므로 레벨 2/1/1/3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다만 2/1/1/3은 원판에서는 불가능한 방식이고 의도된 밸런스도 아니므로 저는 딱 쁘띠 채리엇과의 전투만 회피한 2/1/1/4로 진행 중입니다. 버그로 넘어가기 때문에 가루키마세라 포획 등의 밑준비도 필요 없어서 빅 브릿지의 난이도는 내려갔습니다. 뭐...전체적으로는 난이도가 올라갔으니 별로 기쁘지는 않군요.
어쨌든 이렇게 저레벨 플레이 중이니 나머지는 클리어하고 적도록 하겠습니다. 한 마디하자면 픽셀 5에 대한 제 평가는 픽셀 2 수준으로 상당히 나쁩니다.
미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