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dius MYPI

randius
접속 : 5431   Lv. 6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219 명
  • 전체 : 188487 명
  • Mypi Ver. 0.3.1 β
[FE if] 파이어 엠블렘 if 암야 노멀 12장 (4) 2016/02/24 PM 07:40

언제나 그렇듯 스포일러가 가득 넘칠 수도 있는 파엠 if 암야 플레이 일기 글





12장입니다. 갑자기 엘리제가 쓰러지고 아쿠아가 풍토병이라고 판정을 내립니다.

백야에서는 타쿠미가 풍토병에 걸려 쓰러졌는데 암야에서는 엘리제가 쓰러지는군요. 타쿠미야 쓰러지건 말건 신경 쓰지도 않지만 엘리제가 쓰러지는건 심각합니다. 팀의 회복을 책임지는 로드 나이트이기 때문이지요. 덕분에 회복은 상처약을 쓰던가 펠리시아에 의존하던가 해야 하는 빡빡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풍토병의 치료약이 있는 마라카스 궁전으로 가니 이런 망할 료마가 먼저 와 있습니다.



료마에게 밀리는 순간 카무이를 돕기 위해 나타난 라즈워드. 어디서 많이 본 얼굴 같은데 이 녀석은 오딘이나 루나와 마찬가지로 각성의 아즈루와 동일 인물입니다. 타쿠미가 인기 있는 이유를 알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얘가 인기 있는 이유 역시 알 수가 없습니다.



피에리는 피에리라고 해

우와 정말 머리 나빠 보이는 자기 소개다...한 때는 파엠 문장의 비밀의 세실 정도를 제외하면 찾아보기도 힘들었던 여성 소셜 나이트가 각성의 소와레 이후로는 제법 나오는 것 같습니다.



료마 형...형하고는 싸우고 싶지 않았어

응, 나도 그래



료마와 싸우는 것만 해도 벅찬데 16턴의 턴 제한까지 있습니다. 게다가 그냥 턴 제한도 아니고



길목을 약 항아리들이 막고 있어서 의외로 이동이 상당히 제한된 맵입니다. 약 항아리는 양약과 극약으로 나뉘어 있어서 양약이 깨지면 근처 유닛에게 회복이나 버프, 극약은 대미지나 디버프를 줍니다. 극약을 깨서 적에게 디버프를 걸고 싶지만 2마스 범위의 모든 유닛이 걸리기 때문에 롱 보우도 없는 지금 상황에서는 항아리 깬 아군도 디버프 확정이라 상당히 귀찮군요.



료마...생각해보니 백야 12장에서도 마크스가 나와서 깽판을 쳤었죠. 일단 노멀 난이도라 그런지 료마는 이동 0 의고정 상태이긴 한데...백야의 마크스가 하드 난이도부터 움직였던 것을 생각해보면 하드 난이도부터 어떻게 될지 좀 두려워 집니다.




용맥을 발동시키면 스테이지 전체의 항아리를 모두 다 깨버립니다. 보통 적군 기본 위치에 극약 항아리가 있으니 아군을 양약 근처에 모아두고 용맥 발동하면 적군 디버프 + 이동이 자유로워짐 등 상당히 유리해지겠지만 항아리 다 깨버리면 적들도 움직이기 시작해서 좀 귀찮군요.



용맥 바로 위에 버티고 있는 사이조. 귀중한 폭염수리검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머, 저건 꼭 얻어야 해!



사이조와 방진 상태인 카게로. 여전히 닌자 주제에 힘이 넘칩니다.



스즈카제와 사이조의 형제 대결. 하지만 닌자는 전투 시작 전에는 화면에 없는 상태라서 사이조가 허공에다 대고 말을 하고 있는 웃기는 상황이...



항아리를 다 깨면 이렇게 적들이 디버프 상태가 됩니다. 운이 좋으면 최대 HP 1/2 걸리기도 하니 좋군요.


이제 위로 쭉쭉 올라가면 료마가 버티고 있는데 료마를 해치우던가 료마 뒤의 탈출 포인트로 카무이가 들어가던가 하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뭐, 난이도 노멀이고 하니 료마를 잡도록 하죠.




사이조에게서 강탈한 뒤 바로 활약하는 폭염수리검. 펠리시아는 속도가 빠른 편이고 상성도 유리하고 방진을 짠 카무이의 고유 스킬 덕분에 료마 정도는 간단히 잡을 수 있습니다.



클리어. 맵 아래에서 증원으로 튀어나온 약상인들을 틀어 막은 사이러스 - 엘피가 MVP




료마가 퇴각한 뒤 약을 구해서 엘리제가 나았습니다.



꿈에서 균터가 나왔다고 하네요. 보통 죽어서 귀신이 되면 꿈에 나오지 않던가...3장에서 허무하게 추락사한 백야에서는 언급도 안되는데 살아있는 암야쪽에서 꿈에서 나오는 이유는 도대체 왜?




12장이 끝난 뒤 사이러스와 엘피가 부대 내 첫 커플이 되었습니다. 기동력이 느린 엘피를 사이러스가 보조해줄 수 있기 때문에 아무 생각없이 암야를 플레이하면 거의 저절로 맺어지는 커플이 아닐까 싶군요.


뭐...간단하게 적었지만 암야하면서 처음으로 고생한 스테이지입니다. 항아리가 길을 막고 있어서 항아리 하나 깨서 길 만들었더니 닌자가 몰려 들어서 스즈카제가 죽어 버린다던가 적군 턴에 료마 잡기 위해 료마 근처에서 대기 타고 있었더니 16턴 다 되었다고 게임 오버가 되던가(그럼 16턴 아군 페이즈 내에 조건 달성하라고 제대로 표기를 하라고!) 아무튼 생각 이상으로 리셋을 많이 했습니다. 난이도 노멀인데...끙...


신고

 

미치광이광대    친구신청

파엠 희대의 사이코패스 피에리 등장!
근데 약함 ㅜㅜ.

randius    친구신청

캐릭터가 약하건 말건 마음에 들면 보통 키우는 편인데...피에리는 별로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군요. 소셜 나이트가 필요하다면 조피를 키우는지라...

ㅗΘ_Θ    친구신청

균터는....
아 네타하고싶다ㅋㅋ

randius    친구신청

저는 딱히 스포일러에 신경 쓰지 않는 편입니다만 다른 분들이 스크롤 내리다가 덧글 보고 낭패보실 수도 있으니 좀 곤란합니다.

예전에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2 게시글 중에서 '쿠파가 6 스테이지에서 나오네요' 라는 글에 '스포하지 마시죠' 라는 덧글 달린 걸 보고 충격 먹고는 루리웹에서는 특히 스포 관련으로 조심하고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