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배우는 일본어 (기초편)을 만들었지만, 사실 교재라고 하기는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유니티를 배운다는 생각도 있었고, 사고로 인해서 뭐든 하면서 통증을 잊으려고 하다보니,생각없이 막 만든 점 등등,
앱을 잘 만든다기보다는 텍스트 어드벤쳐(야겜)같은 형태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욕심에 사실상 여러가지 패티쉬가 많이 들어간 느낌이죠.
그래서 실질적으로 이도저도 아닌 어플이 되었습니다만, 이번에는 조금 본격적으로 시작할까 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기초편에서 아무래도 한자가 사용되면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후리가나(루비)의 적용은 필수입니다.
UGUI로 구현하기에는 제가 이해도가 부족하고, TextMeshPro를 이용하여 쉽게 구현하는 방법이 있어, 그대로 적용 했습니다.
아래 시간의 흐름에 따라 결과물은 이와 같습니다.
삭제한자1글자당 2자는 문제가 없지만 3자일때 생기는 글자 겹침 문제.
텍스트 추가대표사진 삭제개선은 하였지만, 뒷글자가 밀려버리는 문제
개선된 것 처럼 보이지만, 5글자 4글자의 글자 조합이 생기면 글자가 겹침
텍스트 추가이리저리 공부를 더 해보면 가능할 거 같은데, 우선은 후리가나가 홀수일 때, 2번 사진의 뒷글자를 살짝 미는쪽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