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캐릭터는 기능추가하고 수치변경해주는 작업만 해서 간단할줄 알았는데 2D 이미지를 하면서 좀더 본격적인 공부가 되었습니다.
2D에서 지원해야 하는 기능은 RGB 마스크를 이용해서 피아식별, 밤낮변경, 밤일때 라이트 효과였는데요.
이 전 프로젝트에서는 이런 기능들을 이미지 바꿔주거나 덮어씌우는 방식으로 해서 오브젝트 사용이 엄청나게 늘어났었죠.
이젠 단 두장으로 사용가능하게 되었네요. 생각지도 못한 학원 수업에, 바로 실무로 적용가능한 환경이 되어 보람이 넘쳐흘렀습니다.
기능은 피아식별(각각 색상지정)은 체크박스로 구분
밤일때 빛의 색상과 어두워지는 색상, 그리고 부드럽게 밤으로 바뀌는 중간값
그리고 기능을 밖에 빼두진 않았지만, 빛의 강도를 알아서 변하게 하였고,
빛이 넘쳐나오는 영역은 마스크로 잡은만큼 더 나오도록하여 바닥이나 주변에 비치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 활용하고 배워나가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게임 만드는건 정말 재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