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아
접속 : 6055   Lv. 130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496 명
  • 전체 : 2508915 명
  • Mypi Ver. 0.3.1 β
[마이클 잭슨] MJ 25주년 앨범, 단 한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보너스 트랙 (4) 2012/10/04 AM 11:56

 



 


전대미문의 걸작 BAD 탄생 그 25년 후… 이제껏 그 누구도 감히 상상하지 못했던 화려한 구성의 21세기형 리뉴얼 BAD25 전격 발매!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이 주조해낸 그 어마어마한 역사와의 조우로 전세계는 지금 뜨겁다!!!


 


전세계 4천 5백 만장 이상 판매고 기록! 역사상 전무후무한 관객수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BAD TOUR! 16개월, 123회 공연, 4백 4십만 명 이상 관객 동원! 90년대, 그리고 이후 메인스트림 팝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한 시대와 인종을 초월해낸 완벽한 청사진 BAD가 발매된 지 어느덧 25년의 세월이 흘렀고, [Thriller]때와 마찬가지로 [Bad]의 25주년을 기념하는 프로젝트가 꽤나 오래 전부터 입에 오르내렸다.


 


전세계가 기다린 이번 BAD25주년 기념 앨범으로는 오리지널 BAD 앨범의 리마스터 음원 외, 이제껏 단 한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음원 및 초호화 참여진이 주조해 낸 리믹스 음원 등이 담긴 2장짜리 스탠다드 버전, 그리고 1988년 7월 16일 [Bad] 투어 당시 절정의 무대를 펼쳐 보였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의 라이브 퍼포먼스를 담은 라이브 음반과 DVD를 추가해낸 딜럭스 버전으로 발매되었다. 웸블리 공연 실황은 마이클 잭슨의 개인 소장용 VHS (가정용 비디오테이프) 사본에서 추출한 영상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 하겠다. 한편, 사이트에 방문해보면 가죽케이스로 이루어진 한정판, 그리고 [Bad] 투어 당시 크루들이 입었던 디자인과 똑같은 야구점퍼 등 또한 판매되고 있다.



 



 


 


■ 원더걸스가 추억하는 마이클 잭슨


이 어마어마한 구성의 BAD25주년 기념 앨범 발매는 전세계 음악 팬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 셀러브리티들도 그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데, 다양한 대중문화 관련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앞다퉈 그들의 인터뷰를 다루고 있다. 그 중 한 사이트인 IDOLATOR.COM 에서는 카일리 미노그 (Kylie Minogue), 미구엘(Miguel), 알렉스 클레어(Alex Clare)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놀랍게도 국내 아이돌 그룹 원더 걸스(Wonder Girls)의 인터뷰 영상도 함께 담아내고 있는데, 기사에서는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팝스타들이 마이클 잭슨의 BAD를 추억하며 개인적인 이야기도 공유했다는 내용으로 다루고 있어 화제이다.




 


[Thriller]가 가진 기록, 그리고 음악적 성과를 [Bad]는 다른 방식으로 넘어섰다. 거대한 성공 이후, 보통은 두 가지 선택권이란 것이 주어진다. 하나는 전작의 성공에 안주하면서 비슷한 것을 한번 더 하는 방식이 있겠고, 다른 하나는 다 엎어버리고 완전히 처음부터 혹은 다른 방식으로 새로이 시작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후자의 경우 아티스트의 무모한 도전으로 인해 일반적으로는 씁쓸한 결과를 초래해내곤 했다. 마이클 잭슨은 무려 역대 가장 성공한 앨범이라는 전작의 부담감을 극복해내야만 했다. 이런 규모의 압박감은 자신 이외의 다른 사람들은 상상조차하기 어려울 것이다. 결국 마이클 잭슨은 왕관의 무게를 견뎌내고 황제로 등극한다. 그러니까 '팝의 황제'를 저지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게 있을 수가 없었던 이 지구상에서 마이클 잭슨의 라이벌은 오직 그 자신 뿐이었다.


 




 


■ Video Human Nature (from [Live At Wembley July 16, 1988])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역사상 전무한 초대형 월드 투어의 시금석이자 20여 년 만에 최초로 공개된 마이클 잭슨 BAD 투어의 하이라이트인 전설의 웸블리 아레나 퍼포먼스에서의 뜨거운 기록 [Live At Wembley July 16, 1988]에 수록된 영상 중 하나로, 곡에 박력을 가하는 스네어 터치와 절도 있는 동작을 가미시켜낸, 느리고 부드러운 곡임에도 긴장감을 늦추지 않는 매력적인 퍼포먼스로 확실히 마이클 잭슨 만이 가능한 클래스의 공연이라는 사실을 새삼 일깨워준다.


 


출처: http://www.mnet.com/special/4231



[3주기 추모] 팝의 제왕 마이클 잭슨 BAD 25th 기념 CD 컬렉션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hobby/312/read?itemId=110&bbsId=G005&articleId=15217175

신고

 

역습의 빨갱이    친구신청

CD를 사놓고 아직 뜯어보지도 않았네요.
아까워서 뜯을 수가 없어!!! ㅠㅠ

연방의사관    친구신청

레전설 잭슨횽 ㅠㅠ

Shinji.Jr    친구신청

저도 이번 BAD 구입해놓고 봉인중 ㅜ

kenya    친구신청

숨겨놓은 노래가 얼마나 많을까-,-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