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용병캠프의 중요성
히오스에서 용병캠프는 꽤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단 점령해두면 스스로 적 라인을 압박하면서 0.5인분 정도의 푸쉬효과를 내준다는 점입니다. 가만히 내버려두면 타워가 꽤나 손상되게 되죠. 이때문에 적은 이 용병을 막기위해 1~2명 정도를 해당 라인에 보내야하거나, 포기하고 건물을 내주는 수밖에 없어지게 됩니다.
적들이 영웅을 그 라인으로 보내면 그사이 적들의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아군이 수적우위를 차지해 더 유리한 한타를 벌일수 있게되니. 따라서, 아군들은 그사이 한타를 걸거나 적 요새/성채 철거, 우두 점령등 다양한 일을 부담없이 시도할수 있게 됩니다.
적들이 포기한다고 하면 그만큼 라인이 쭉밀리게 되니 아군의 시야가 그만큼 더 넓어지고, 반대로 적들은 줄어들게 되는 셈이지요. 이는 적들의 안전지대가 줄어들게 된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적들의 활동범위를 꽤 줄여줄수 있게 되죠.
또, 그런식으로 라인이 밀리다보면 타워나 요새,성채에까지 손상이 가게됩니다. 그러다 건물이 파괴 되기라도하면 그에따른 경험치 획득등의 효과를 얻을수 있게 되죠.
2. 용병캠프 돌기 좋은 녀석들
사실 공성캠프까지는 누가가도 손쉽게 점령하는 편입니다. 그녀석들이 던져오는 돌덩어리 같은 투사체만 적당히 피해주면 되거든요.
어쨋거나 히오스중에서도 용캠을 잘도는 녀석들을 소개 해보겠습니다. 아군에 이런녀석들이 있다면 용병캠프좀 돌아달라고 요청해주세요.
1. 전사계열
렉사르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미샤, 집중해!
고유 능력
미샤에게 이동하거나 공격하라고 명령
일반 기술
기백 날리기
Q
매를 날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미샤, 돌진!
W
미샤에게 돌진 명령을 내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야수 치료
E
미샤 지속 치유
궁극기
야수의 격노
R
미샤 일반 공격력 증가
멧돼지를 풀어라
R
멧돼지 무리를 풀어 적 영웅들 사냥
바리안
근접 전사 / 암살자
고유 능력
영웅의 일격
고유 능력
주기적으로 일반 공격 시 추가 피해
일반 기술
사자의 송곳니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무기 막기
W
짧은 시간 동안 일반 공격 방어
돌진
E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줌
궁극기
도발
R
생명력 증가
대상 영웅이 자신을 공격하게 만듦
대상 영웅이 자신을 공격하게 만듦
거인의 강타
R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생명력 감소
적을 강타하여 방어력을 감소시킴
적을 강타하여 방어력을 감소시킴
분노의 쌍검
R
공격 속도가 증가하지만 일반 공격력 감소
일반 공격의 영웅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증가
일반 공격의 영웅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 증가
블레이즈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방화광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및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일반 기술
화염 방사
Q
두 갈래의 불길 방사
기름 뿌리기
W
적을 느려지게 하는 기름 생성, 점화하여 피해를 주고 자신 치유 가능
제트 추진기
E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 영웅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벙커 투하
R
벙커를 호출합니다.
연소
R
정신을 집중한 후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소냐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분노
고유 능력
전투 시 분노 생성 및 기술 사용 시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고대의 작살
Q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대지 강타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뒤쪽의 적들에게 방사 피해
소용돌이
E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생명력 회복
궁극기
도약 강타
R
대상 위치로 도약해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광전사의 진노
R
공격력 증가 및 무력화 효과 지속 시간 감소
아르타니스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과부하 보호막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 때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칼날 질주
Q
전방으로 질주하고 돌아오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
이연격
W
다음 일반 공격 시 돌진 및 일반 공격 2회 적중
위상 분광기
E
적 영웅과 위치 교환
궁극기
억제의 파동
R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하게 함
정화 광선
R
적을 추격하는 궤도 광선 발사
아서스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사용 시 다음 공격이 강화되고 적중 시 마나 회복
일반 기술
죽음의 고리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거나 자신의 생명력 회복
울부짖는 한파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서리 폭풍
E
마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며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사자의 군대
R
구울을 일으켜 함께 싸우거나, 희생시켜 생명력 회복
신드라고사 소환
R
적 및 구조물 무력화
소냐는 기본적으로 특성없이도 용캠을 잘 도는편이고.
쉬운 사냥감
렉사르 - 레벨 1
렉사르 - 레벨 1
지속 효과
미샤가 돌격병과 용병에게 주는 피해가 150% 증가하고, 돌격병과 용병을 상대로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거인의 강타
바리안 - 레벨 4
바리안 - 레벨 4
R
대상 적을 강타하여 166(+4%)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3초 동안 20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10% 감소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5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10% 감소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5
분노의 쌍검
바리안 - 레벨 4
바리안 - 레벨 4
R
일반 공격을 하면 영웅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재기의 바람
바리안 - 레벨 7
바리안 - 레벨 7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생명력이 50% 미만이면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화염증폭기
블레이즈 - 레벨 7
블레이즈 - 레벨 7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범위가 15% 증가하고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70% 증가합니다. 추가로, 일반 공격으로 기름을 점화할 수 있습니다.
아서스의 경우에는 꽤 느리긴 하지만 어쨋거나 솔투사 까지 가능한편이죠.
풍뎅이트리 아눕아락도 용병을 잘 돌수 있긴 합니다만.. 풍뎅이 트리가 너무 안좋다 보니.. 조금 비추합니다.
2. 암살자 계열
그레이메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늑대인간의 저주
고유 능력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 가능
일반 기술
길니안 독주
Q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의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줌
잔혹한 할퀴기
Q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줌
내면의 야성
W
공격 속도 크게 증가
암흑질주
E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
철수
E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
궁극기
숨통을 노려라
R
적 영웅을 난도질하고, 처치 시 즉시 재사용 가능
저주받은 탄환
R
적의 현재 생명력의 일부만큼 피해를 줌
도살자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신선한 고기
고유 능력
적을 처치하고 고기 획득 시 공격력 증가
일반 기술
힘줄 끊기
Q
범위 피해를 주고 적들을 느려지게 함
도살자의 낙인
W
적에게 낙인을 찍어 대상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흡수
무자비한 돌진
E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화로 구이
R
일정 시간 후 주위에 피해
도살장의 어린 양
R
적 영웅 하나를 말뚝에 묶음
라그나로스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화산 심장부
고유 능력
파괴된 요새나 아군의 요새를 점령하여 진정한 힘을 발휘
일반 기술
타오르는 휩쓸기
고유 능력 -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유성우
고유 능력 - W
유성을 일렬로 소환
폭발의 룬
고유 능력 - E
일정 시간 후 넓은 지역에 폭발을 일으킴
설퍼라스 강화
Q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살아있는 유성
W
유성을 소환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줌
화염 폭풍
E
일정 시간 후에 아군 주위에 폭발을 일으킴
궁극기
설퍼라스 강타
R
일정 지역 안의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용암 파도
R
공격로를 따라 흐르는 용암 파도를 내보냄
말티엘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사신의 징표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광역 피해 및 사신의 징표를 남김
일반 기술
영혼 도려내기
Q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적에게 피해를 주고 생명력 회복
망령의 일격
W
사신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순간이동
죽음의 안개
E
사신의 징표를 남기는 안개를 내보냄
궁극기
영혼 회오리
R
주위 적들에게 사신의 징표를 남김
최후의 의식
R
퀘스트: 적 영웅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여 피해를 줌
사무로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환영 이동술
고유 능력
적 영웅 공격 시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환영 복제
Q
환영을 만들어 적을 혼란에 빠뜨리고 공격
치명타
W
치명타를 가해 추가 피해를 줌
바람 걸음
E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칼날폭풍
R
폭풍이 휘몰아치듯 적을 난도질함
환영의 대가
R
환영 조종 가능
스랄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
적에게 기술 적중 시 생명력을 회복하는 중첩이 쌓임
일반 기술
연쇄 번개
Q
번개로 여러 적을 공격
야수 정령
W
타오르는 늑대 정령을 내보내 적을 불태우고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듦
질풍
E
공격 및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세계의 분리
R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기절시킴
지진
R
넓은 범위 안의 적들을 느려지게 함
일리단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회복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습격
Q
적을 습격하고 반대편으로 넘어감
휩쓸기
W
질주하며 적에게 피해 및 일반 공격력 증가
회피
E
적 일반 공격 회피
궁극기
탈태
R
일정 지역에 피해 및 최대 생명력 증가
사냥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
케리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동화 작용
고유 능력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강습
Q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피해를 줌
칼날 관통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원시 손아귀
E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궁극기
혼돈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조종 가능한 울트라리스크 소환
말티엘/사무로/일리단/그레이메인은 아무 특성없이도 빠르게 용캠점령이 가능합니다.
도살자는 고기스택이 쌓여야 좀 편해지네요.
케리건은
이걸찍으면 꽤 빠르게 도는 편입니다.
군단의 분노
케리건 - 레벨 1
케리건 - 레벨 1
지속 효과
일반 공격으로 얻는 동화 작용 보호막이 10% 증가합니다. 강습을 사용한 후 3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 10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5
피해 반경 2.5
스랄/라그나로스는 지속되는 회복을 믿고 어떻게든 돌수는 있지만, 그 점령속도가 꽤 느린편입니다.
한조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선천적인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폭풍활
Q
충전 후 치명적인 화살 발사
갈래 화살
W
튕기고 갈라지는 화살 발사
음파 화살
E
넓은 지역을 드러냄
궁극기
용의 일격
R
용의 영혼 한 쌍을 내보내 적에게 피해를 줌
용의 화살
R
전장을 가로지르며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화살 발사
한조의 경우엔
7랩 타고난 실력의 너프로 인해 이제 혼자서는 투사캠프를 점령하는것이 어려워 졌습니다.
(물론, 누군가가 대신 맞아주면 4랩 톱니화살의 추가데미지를 바탕으로 빠른 점령이 가능합니다.)
3. 지원가 계열
레가르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늑대 정령
고유 능력
늑대 정령으로 변신
일반 기술
연쇄 치유
Q
아군들에게 번지는 치유의 물결 생성
번개 보호막
W
대상 아군에게 번개의 기운을 불어넣어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게 함
속박의 토템
E
주위 적들을 느려지게 하는 토템 생성
궁극기
선조의 치유
R
아군 영웅 대량 치유
피의 욕망
R
아군 영웅들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 증가, 생명력 흡수 효과 부여
카라짐
근접 지원가
고유 능력
고유 능력 선택
고유 능력
고유 능력 선택
일반 기술
찬란한 질주
Q
아군이나 적에게 질주
천상의 숨결
W
주위 아군 영웅 치유 및 이동 속도를 증가시킴
연속 격파
E
공격 속도 및 공격 사거리 증가
궁극기
신성 장법
R
아군이 죽지 않게 보호
칠면 공격
R
무적 상태가 되어 주위 적 영웅들 공격
지원가 치고는 나름 강력한 데미지를 줄수잇는 녀석들이다 보니 빠른 점령이 가능해집니다. (광역 딜링기술이 없는 카라짐은 투사는 조금 힘겹긴 합니다.)
4. 전문가 계열
사실 전문가 계열은
를 제외한 모든 영웅이 다 용캠을 돌수는 있습니다. 소환물을 사용해 적 용병의 공격을 대신 받게 한다던가, 광역딜이 출중해서 빠른 점령이 가능하거든요.
아바투르
근접 전문가
고유 능력
식충 변종
고유 능력
가장 가까운 공격로를 공격하는 식충 생성
일반 기술
공생체
Q
아군을 돕고 새 능력을 얻음
찌르기
Q - Q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는 가시 발사
가시 난사
Q -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갑피
Q - E
아군에게 보호막 부여
독성 둥지
W
지뢰 생성
굴 파기
Z
대상 위치로 굴을 파서 이동
궁극기
최종 진화물
R
대상 아군 영웅을 복제하여 조종
흉물 진화
R
돌격병이나 식충이 강력한 흉물로 진화
메디브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까마귀 형상
고유 능력
까마귀로 변신
일반 기술
비전 균열
Q
비전 화살을 내보내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의지 투영
W
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
차원문
E
아군이 넘나들 수 있는 차원문 소환
궁극기
변이 폭탄
R
적 영웅을 변이시킨 후 확산
봉인의 지맥
R
경로에 있는 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마력 발산
다만
는 지속적으로 스택을 쌓아주는게 중요한편이라 용캠점령에 시간을 소비하는게 조금 껄그럽긴 합니다.
나지보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부두 의식
고유 능력
일반 공격 및 기술이 지속 피해를 주고 돌격병 처치 시 생명력 및 마나 영구히 증가
일반 기술
시체 거미
Q
처음 적중한 적을 공격하는 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짐
좀비 벽
W
일시적으로 대상을 가두고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 소환
역병 두꺼비
E
폭발하는 두꺼비 떼를 내보냄
궁극기
덩치
R
대상 지역을 지키는 덩치 소환
굶주린 혼령
R
정신을 집중하여, 피해를 주며 움직이는 혼령 조종
아즈모단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악마 부관
고유 능력
악마 부관을 소환해 돌격병, 용병, 소환수를 도움
일반 기술
파멸의 구슬
Q
긴 사거리를 가진 파괴의 구슬을 던져 광역 피해를 줌
악마 전사 소환
W
악마 전사 소환
모두 다 불타리라
E
정신을 집중하며 죽음의 광선으로 적 공격
궁극기
악마의 침공
R
일정 지역에 피해 및 보병 부대 생성
죄악의 물결
R
파멸의 구슬 강화
실바도 최근 리메이크로 이 특성 없이는 빠른 점령이 조금 힘들어진 편입니다.
추가적으로 혹시 솔라인을 서던 영웅이 용캠을 돌아야한다면, 아군 다른 1명을 그 시간동안만 잠시 불러서 라인을 봐줄것을 요청해주세요. 용캠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경험치 수급입니다.. 용캠 먹겟다고 라인 버리고 가버리면 솔직히 아무런 이득이 없어요.
반드시 라인 경험치를 흘리지 않는선에서 용캠을 먹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