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수정날짜: 19/04/28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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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한줄평가: 라인전 패왕. 궁극기가 너무 구림. 한타 성능은 조금 아쉽.
목차
1. 특성 설명
2. 트리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초반 운영
5. 전장 상성
6. 영웅 상성
렉사르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미샤, 집중해!
고유 능력
지속 효과: 미샤의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미샤에게 특정 적을 공격하거나 특정 위치로 이동해 대기하라고 명령합니다.
렉사르를 대상으로 사용하면 미샤가 렉사르에게 돌아오며 이 동안 미샤의 이동 속도가 30% 추가로 증가합니다.
미샤를 대상으로 사용하면 현재 위치에 대기합니다.
미샤에게 특정 적을 공격하거나 특정 위치로 이동해 대기하라고 명령합니다.
렉사르를 대상으로 사용하면 미샤가 렉사르에게 돌아오며 이 동안 미샤의 이동 속도가 30% 추가로 증가합니다.
미샤를 대상으로 사용하면 현재 위치에 대기합니다.
일반 기술
기백 날리기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47(+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너비 1.25 사거리 9.7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너비 1.25 사거리 9.7
미샤, 돌진!
W
미샤가 일직선상으로 돌진해서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5 사거리 7.5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5 사거리 7.5
야수 치료
E
미샤의 생명력을 5초에 걸쳐 743(+4%) 회복시킵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궁극기
야수의 격노
R
미샤의 일반 공격력이 12초 동안 200% 증가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멧돼지를 풀어라
R
모든 적 영웅을 추적하는 멧돼지 무리를 일정 방향으로 풀어 114(+4%)의 피해를 주고, 모습이 드러나게 하며, 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25 중심각 50°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25 중심각 50°
렉사르 | ||
---|---|---|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생명력 | 1882 (+4%) | 3966 |
생명력 재생 | 3.92 (+4%) | 8.259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30 (+4%) | 274 |
공격 속도 | 0.87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미샤 | ||
---|---|---|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생명력 | 1832 (+4%) | 3861 |
생명력 재생 | 3.819 (+4%) | 8.045 |
공격력 | 52 (+4%) | 110 |
공격 속도 | 0.833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5.0582 |
1. 특성 설명
쉬운 사냥감
렉사르 - 레벨 1
렉사르 - 레벨 1
지속 효과
미샤의 일반 공격이 돌격병과 용병에게 주는 피해가 200% 증가하고, 돌격병과 용병을 상대로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섬광탄
렉사르 - 레벨 1
렉사르 - 레벨 1
사용 효과
대상 위치에 섬광탄을 발사해 20초 동안 주위를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15 시야 반경 8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15 시야 반경 8
[쉬운 사냥감]: 돌격병, 용병에게 미샤가 주는 평타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입니다. 라인정리에도 제법 도움이되고 용캠점령이 정말 쉬워지게 되죠. 돌격병, 용병에게 받는 데미지 또한 크게 감소하기 때문에 미샤의 체력관리도 편해지게 됩니다.
특히, 이 특성을 찍게 되면 렉사르 혼자서도 우두머리 점령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혼자서 점령 하다보면 그 속도가 느려터져서 그렇게까지 추천하는 플레이는 아닙니다만..)
[맹금]: Q가 돌격병에게 220(+4%)의 추가 피해를 입히게 되는 효과입니다. 쉬운 사냥감을 찍엇을때보다 훨씬 빠른 라인정리 속도가 장점입니다. 덕분에, 렉사르가 빠르게 라인을 밀면서 그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거나, 다른 라인의 교전에 빠르게 합류하는 플레이가 편해집니다.
다만, 용병에 대한 데미지는 조금 아쉬워 지겠네요.
[섬광탄]: 20초 지속시간에 쿨이 20초네요. 언제나 상시발동 가능한 시야워드를 얻게되는 셈입니다. 라인전중 상대의 갱킹이 정말 심하겠다고 판단될때 찍는걸 추천드립니다. 주요 길목 풀숲에 깔아두면 옆이나 뒤에서 들어오는 기습을 어느정도 방지해줄수 있게 되겠죠.
다만, 왠만하면 부쉬는 미샤로도 종종 체크할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자주 사용되는 특성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는 적에게 노바/제라툴/발리라 같은 은신케나 겐지 같은것이 있을때만 고려해보고있어요.
굶주린 곰
렉사르 - 레벨 4
렉사르 - 레벨 4
지속 효과
미샤가 일반 공격으로 최대 생명력의 4.5%를 회복합니다.
추적자의 인내
렉사르 - 레벨 4
렉사르 - 레벨 4
지속 효과
6초마다 렉사르와 미샤의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렉사르 또는 미샤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각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렉사르 또는 미샤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각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생존 일지
렉사르 - 레벨 4
렉사르 - 레벨 4
지속 효과
렉사르가 살아 있는 1초마다 렉사르와 미샤의 최대 생명력이 2 증가합니다. 렉사르가 죽으면 이 증가량은 사라집니다.
4가지 특성 모두 장, 단점이 있습니다.
[굶주린 곰]: 미샤가 공격할때마다 82(+4%)의 체력을 회복하게 되는 효과입니다. 회복량이 정말 높은편이라서, 4가지 특성중 미샤의 체력관리에는 가장 쓸만한 특성입니다. 라인전에서 미샤가 돌격병들을 때리면서 지속적으로 체력관리가 가능해지고 특히, 신호기 점령전에서 미샤로 비빌때 큰 도움이 되어주죠.
다만, 렉사르 본인에게는 없는 효과라는 점과, 미샤가 평타를 제대로 넣지 못하는 대치상황에서는 큰 효과를 발휘할수 없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이 때문에 한타에서 성능은 그리 좋지만은 않습니다. 라인전 상대가 원딜일때도 미샤가 상대방 영웅을 치는게 어려워서 조금 효율이 떨어지죠.
[수집 사냥꾼]: 렉사르의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고, 구슬 20개 보상으로 렉사르&미샤 둘다 15의 방어력을 얻기 때문에, 모두의 체력관리가 편해지게 되죠. 렉사르의 한타에는 가장 도움이 되어주는 특성입니다.
다만, 구슬 20개가 모이기 전까지는 그 회복량이 그리 높지도 않고, 무엇보다 미샤에게는 그 회복량을 아예 주지않는 특성이다보니, 초반 라인전 싸움에는 제법 부실해지는 특성입니다.
[추적자의 인내]: 굶주린 곰과 마찬가지로 라인전에서 강력한 특성입니다. 신호기 점령전에서도 좋죠. 1대1에서는 막기가 꽤 쓸만한 효과를 보여주거든요. 굶주린 곰과 달리 렉사르 본체에게도 적용된다는 이점을 가집니다. 특히, 적 원딜과 라인전을 해야할때는 이 쪽이 좀더 편한 편입니다.
다만, 한타에서는 가장 성능이 떨어지는 특성입니다. 그나마 상대편에 평타딜러가 많을때는 좀 낫겟네요.
[생존 일지]: 렉사르, 미샤 2명의 최대 생명력이 올라간다는 점은 확실히 좋습니다. 스택만 잘쌓을수 있다면 미친듯이 늘어나 있는 체력돼지 렉사르&미샤를 볼수 있게 되거든요. 이쯤되면 적의 공격도 그저 간지럽게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1번이라도 사망하면 그 스택 모두가 순간 사라져 버린다는 커다란 리스크를 가진 특성입니다. 스택을 다시 쌓는데 제법 많은 시간이 필요한 특성이다보니 그떄의 사망했을때의 손해가 정말 막심한 편이죠. (개인적으로는 이점 때문에 그리 선호하지 않는 특성입니다.)
게다가 최대체력이 증가함에 따라 딱히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는건 아니거든요.. 솔직히, 체력 유지력이 필요한 초반 라인전에서는 거의 의미가 없는 특성입니다. 아군에 힐러가 없거나, 있더라도 그 힐량이 낮은 조합에서도 비추합니다.
Q특은 13랩 매의상을 찍을 예정을때만 고려해줍니다.
[야수의 상]: 주력특성. 렉사르의 유일한 생존기라고도 부를수있는 W의 쿨을 제법 줄여주는 효과라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특성입니다. 그만큼 W딜도 자주 넣을수 있으니 렉사르 DPS가 조금더 상승하는 셈이기도 하죠. 아군 간의 CC연계도 자주 할수있게 되고, 적의 중요 정신집중 스킬을 끊기도 편해지고, 아군쪽으로 들어오는 적들을 저지해 줄때도 좋습니다.
[마비의 발톱]: 다소 애매하던 Q의 감속 효과가 어느정도 쓸만해지는 효과입니다. 도망가는 적을 추격할때 꽤 도움이 되어주죠. 또, 적이 느려지는 만큼, 렉사르 & 미샤의 평타를 우겨넣기 편해지기 때문에, 10랩 야수의 격노/13랩 매의 상 특성과 시너지가 나오는 편입니다.
[날렵한 비행]: Q의 사거리가 증가함에 따라, 한타중 그 적중률이 더 높아지는 효과를 얻게되고. 적에게 맞출때 생기는 2초의 쿨감으로, Q를 5초간격으로 사용해주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마나 소모량까지 사라지네요.
매의 상 렉사르의 경우 Q가 한번 빗나가면 그 다음 쿨이 돌아오는 7초간의 딜로스가 심해지는 편이라서, 그걸 어느정도 방지해주는 목적이라 생각해주시면 될듯합니다.
야수의 격노
렉사르 - 레벨 10
렉사르 - 레벨 10
R
미샤의 일반 공격력이 12초 동안 200% 증가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멧돼지를 풀어라
렉사르 - 레벨 10
렉사르 - 레벨 10
R
모든 적 영웅을 추적하는 멧돼지 무리를 일정 방향으로 풀어 114(+4%)의 피해를 주고, 모습이 드러나게 하며, 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25 중심각 50°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25 중심각 50°
둘다 그닥 좋은궁이 아니라, 취향것 선택해줍니다.
[야수의 격노]: 미샤의 데미지가 크게 상승하기 때문에, 한타중 미샤의 존재감이 조금더 높아지게 됩니다. 데미지면에서는 멧돼지를 풀어라보다 조금 더 기대해볼수 있죠. 다만, 은근히 물렁한 체력을 가진 미샤가, 적진 한가운데에서 12초 동안 그렇게 오래 버티면서 평타를 계속 넣을수 있는것도 아니고, D로 대상 타겟팅 찍어나도 미샤가 움직이는 적을 상대로 따라붙으면서 평타를 제대로 넣지를 못해요. 이 때문에 한타성능이 썩 좋다고 보기 힘드네요.
그나마 쿨이 정말 짧기때문에, 소규모 교전 및 용캠점령/적 건물철거에는 제법 도움이 되어주는 궁입니다.
[멧돼지를 풀어라]: 적중시 부여하는 5초간의 감속효과 덕분에, 한타의 이니시 기술로 사용될수 있는 기술입니다. 다만, 그 데미지가 정말 형편없고, 멧돼지가 적들에게 적중하기까지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해서 원하는 타이밍에 제대로 넣기힘들다는 단점 덕분에. 역시나 그렇게 좋은 성능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가끔씩 지형이나 벽에 막히기도 해요. (눈물)
그래도 한타에서의 종합적인 성능은 야수의 격노 보단 살짝 나은거 같네요..
야생불곰
렉사르 - 레벨 13
렉사르 - 레벨 13
지속 효과
미샤가 주위 적들에게 초당 29(+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5
피해 반경 2.5
[야생불곰]: 한타중 미샤로 적에게 비빌때 데미지가 제법 증가하는 편입니다. 뭉쳐있는 적에게 지속적으로 광역 데미지를 줄수도 있고, 라인정리/용캠점령에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일단, 렉사르가 평타를 넣지 않아도 효과를 볼수있다는 점에서, 한타중 렉사르가 뒤에서 가끔씩 평타 1~2번 정도나 넣는식으로 안전하게 할때는 가장 쓸만한 편입니다.
[매의 상]: Q를 적영웅에게 맞출때 렉사르의 공격속도가 정말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이때부턴 한타에서 거의 원거리 딜러급 데미지가 나오게 되죠. 또, 다른 2개 특성은 미샤가 사망시 아예 효과를 볼수없다는 큰 단점을 가집니다만, 이것은 그런것도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매판 이것만 찍고 있어요.
단점이라고 하면 그만큼 렉사르가 평타를 넣으로 앞쪽에 나가야하기 때문에, 적들에게 물려죽을 위험이 더 높아진다는점. 렉사르가 평타를 제대로 넣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거의 의미가 없는 특성입니다. 또, 다른 2개 특성과 달리 라인정리/용캠 점령엔 도움이 안된다는 소소한 단점도 있습니다.
[광포한 야수]: 한타중 미샤의 평타와 함께 렉사르의 평타도 지속적으로 넣어주며 스택을 빠르게 쌓아주면, 야생불곰 보다 살짝 더 높은 딜량이 나오긴 합니다. 렉사르가 평타를 제대로 넣지 못하면 야생 불곰이 더 높고요. (한타중 미샤가 그렇게 평타를 자주 넣을수 있는편은 아니거든요..)
그냥, 순간 DPS가 높다는 점에서, 한타에서 야생불곰보다는 킬결정력이 더 놓은 편이고요. 도주기가 출중한 제라툴/겐지 등등의 날파리들에게 순간 폭뎀으로 킬을 노려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냥의 희열
렉사르 - 레벨 16
렉사르 - 레벨 16
지속 효과
렉사르의 일반 공격이 렉사르와 미샤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야성의 위압감
렉사르 - 레벨 16
렉사르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렉사르와 미샤 주위 적 영웅과 소환수가 2.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렉사르나 미샤를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효과 반경 5
지속 효과: 렉사르나 미샤를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효과 반경 5
죽은척하기
렉사르 - 레벨 16
렉사르 - 레벨 16
사용 효과
죽은 흉내를 내서 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지속 시간 동안 미샤를 조종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사냥의 희열]: 렉사르가 평타를 넣을때마다, 렉사르&미샤의 이속이 증가하게되는 효과입니다. 특히, 13랩 매의상을 찍은 경우에 같이 세트로 찍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렉사르의 무빙샷이 정말 편해지게 됩니다. 빨라진 평타를 좀더 쉽게 우겨 넣을수 있게되죠. 이속이 빨라지기 때문에 추격/도주에도 조금 용의한 편입니다.
[야성의 위압감]: 적에게 평타기반 딜러가 많을때 좋은편입니다. 특히, 사용시 주변 적 영웅의 이속을 2.5초간 느리게 만든다는 점에서, 미샤 집어넣고 주변의 적에게 감속을 넣는 CC기로도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죽은척하기]: 렉사르 본체가 적의 맹공을 받는 경우에 선택해줍니다. 렉사르의 생존에는 가장 도움이 되어주는 특성이에요.
칼림도어의 광란
렉사르 - 레벨 20
렉사르 - 레벨 20
지속 효과
렉사르의 일반 공격력이 10% 증가하고, 미샤의 일반 공격이 대상을 1.25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강화 가죽
렉사르 - 레벨 20
렉사르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렉사르와 미샤의 방어력이 4초 동안 7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정신의 결속]: 지속시간이 6초 더 늘어나는 효과긴 한데, 왜 하필 회복대상이 렉사르인건지요.. 미샤가 회복되는거 였다면 좀더 적진에서 오래버티면서 강화된 평타를 넣어주는것이 더 편해졌을텐데.. 여러모로 아쉬운 효과입니다. 솔직히 렉사르 생존에는 강화 가죽이 넘사벽급으로 좋은 특성이라, 굳이 이걸 찍을 이유가 없네요. 비추천.
[살상명령]: 멧돼지를 풀어라는 궁강을 추천드립니다. 데미지 증가효과는 큰 의미는 없고요. 1.5초간의 속박효과 때문에, 이제야 겨우 궁극기 다운 성능을 보여주게 됩니다.
[칼림도어의 광란]: 데미지 증가량은 그닥 높지는 않지만, 미샤로 지속적은 감속을 넣을수 있다는 의의를 가집니다. 그 만큼 렉사르&미샤의 평타를 더 쉽게 우겨넣을수 있고, 추격에도 나름 도움이 되어줍니다. 평타만 계속 넣는다면 영구 감속을 넣을수 있다는 점에서, CC기 걸린대상에게 추가 데미지를 입히는 집행자 관련 특성을 가진 다른 아군들과 시너지도 나오는 편입니다.
다만, 20랩 특성치곤 그렇게 좋은 성능은 아니라.. 가장 낮은 추천도.
[강화 가죽]: 렉사르와 미샤의 생존에 꽤 큰 도움을 주는 기술입니다. 적들이 미샤를 무시하고 렉사르 본체를 노려댄다면 필수적으로 가줍니다. 야수의 격노를 사용중인 미샤가 이것 믿고 적진에서 좀더 오랫동안 비비는것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제법 시너지가 나오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2. 트리소개
1. 매의 상 - 평타 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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멧돼지를 풀어라
렉사르 - 레벨 10
렉사르 - 레벨 10
R
모든 적 영웅을 추적하는 멧돼지 무리를 일정 방향으로 풀어 114(+4%)의 피해를 주고, 모습이 드러나게 하며, 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25 중심각 50°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25 중심각 50°
사냥의 희열
렉사르 - 레벨 16
렉사르 - 레벨 16
지속 효과
렉사르의 일반 공격이 렉사르와 미샤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보조특성]
1레벨
쉬운 사냥감
렉사르 - 레벨 1
렉사르 - 레벨 1
지속 효과
미샤의 일반 공격이 돌격병과 용병에게 주는 피해가 200% 증가하고, 돌격병과 용병을 상대로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섬광탄
렉사르 - 레벨 1
렉사르 - 레벨 1
사용 효과
대상 위치에 섬광탄을 발사해 20초 동안 주위를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15 시야 반경 8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15 시야 반경 8
4레벨
굶주린 곰
렉사르 - 레벨 4
렉사르 - 레벨 4
지속 효과
미샤가 일반 공격으로 최대 생명력의 4.5%를 회복합니다.
추적자의 인내
렉사르 - 레벨 4
렉사르 - 레벨 4
지속 효과
6초마다 렉사르와 미샤의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렉사르 또는 미샤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각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렉사르 또는 미샤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각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생존 일지
렉사르 - 레벨 4
렉사르 - 레벨 4
지속 효과
렉사르가 살아 있는 1초마다 렉사르와 미샤의 최대 생명력이 2 증가합니다. 렉사르가 죽으면 이 증가량은 사라집니다.
7레벨
(13랩 매의 상과 시너지 고려. 느려진 적을 렉사르가 더 쉽게 후드려 패는게 가능. 추격에도 용의.)
(13랩 매의 상과 시너지 고려. Q의 적중률을 높여주기에, 매의 상 발동에 실패하는 일을 줄여줌.)
10레벨
야수의 격노
렉사르 - 레벨 10
렉사르 - 레벨 10
R
미샤의 일반 공격력이 12초 동안 200% 증가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16레벨
죽은척하기
렉사르 - 레벨 16
렉사르 - 레벨 16
사용 효과
죽은 흉내를 내서 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지속 시간 동안 미샤를 조종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20레벨
칼림도어의 광란
렉사르 - 레벨 20
렉사르 - 레벨 20
지속 효과
렉사르의 일반 공격력이 10% 증가하고, 미샤의 일반 공격이 대상을 1.25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강화 가죽
렉사르 - 레벨 20
렉사르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렉사르와 미샤의 방어력이 4초 동안 7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트리설명]
13랩 매의 상으로 빨라진 공격속도를 통해 한타중 제법 쏠쏠한 딜량을 넣을수 있습니다. 16랩 사냥의 희열은 렉사르의 무빙샷을 도와줘서, 그 빨라진 평타를 지속적으로 우겨넣기 편하게 만들어주죠.
일단, 한타중 미샤가 죽어버리더라도, 본체인 렉사르가 어느정도 싸울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진 트리입니다. 따라서, 왠만하면 13/16랩 특성은 저렇게 고정해서 가는걸 추천드려요. 정 본체의 생존이 힘들때만 16랩 죽은척 하기를 고려해 봅니다.
2. 미샤 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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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수의 격노
렉사르 - 레벨 10
렉사르 - 레벨 10
R
미샤의 일반 공격력이 12초 동안 200% 증가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죽은척하기
렉사르 - 레벨 16
렉사르 - 레벨 16
사용 효과
죽은 흉내를 내서 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고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지속 시간 동안 미샤를 조종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강화 가죽
렉사르 - 레벨 20
렉사르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렉사르와 미샤의 방어력이 4초 동안 75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보조특성]
1레벨
쉬운 사냥감
렉사르 - 레벨 1
렉사르 - 레벨 1
지속 효과
미샤의 일반 공격이 돌격병과 용병에게 주는 피해가 200% 증가하고, 돌격병과 용병을 상대로 방어력이 50 증가하여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섬광탄
렉사르 - 레벨 1
렉사르 - 레벨 1
사용 효과
대상 위치에 섬광탄을 발사해 20초 동안 주위를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15 시야 반경 8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15 시야 반경 8
4레벨
굶주린 곰
렉사르 - 레벨 4
렉사르 - 레벨 4
지속 효과
미샤가 일반 공격으로 최대 생명력의 4.5%를 회복합니다.
추적자의 인내
렉사르 - 레벨 4
렉사르 - 레벨 4
지속 효과
6초마다 렉사르와 미샤의 물리 방어력이 75 증가하여 다음 영웅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렉사르 또는 미샤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각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렉사르 또는 미샤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각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생존 일지
렉사르 - 레벨 4
렉사르 - 레벨 4
지속 효과
렉사르가 살아 있는 1초마다 렉사르와 미샤의 최대 생명력이 2 증가합니다. 렉사르가 죽으면 이 증가량은 사라집니다.
10레벨
멧돼지를 풀어라
렉사르 - 레벨 10
렉사르 - 레벨 10
R
모든 적 영웅을 추적하는 멧돼지 무리를 일정 방향으로 풀어 114(+4%)의 피해를 주고, 모습이 드러나게 하며, 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25 중심각 50°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25 중심각 50°
13레벨
야생불곰
렉사르 - 레벨 13
렉사르 - 레벨 13
지속 효과
미샤가 주위 적들에게 초당 29(+4%)의 피해를 줍니다.
피해 반경 2.5
피해 반경 2.5
16레벨
야성의 위압감
렉사르 - 레벨 16
렉사르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렉사르와 미샤 주위 적 영웅과 소환수가 2.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렉사르나 미샤를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효과 반경 5
지속 효과: 렉사르나 미샤를 공격하는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가 2.5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효과 반경 5
20레벨
칼림도어의 광란
렉사르 - 레벨 20
렉사르 - 레벨 20
지속 효과
렉사르의 일반 공격력이 10% 증가하고, 미샤의 일반 공격이 대상을 1.25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트리설명]
사거리가 은근 짧은 렉사르가 한타중 평타를 넣으로 앞으로 나갔다간, 그대로 적에게 물려 전광판행으로 가버릴듯 할때 선택해주는 트리입니다. 13랩에 미샤에게 특성을 투자해 한타에서 미샤의 성능을 더 높엿고, 16랩은 생존특성을 찍어 본체의 안전도 더 높아진 트리입니다. (이 본체의 안전성 때문에, 최근 대회에서는 가장 자주 사용되는 트리입니다.)
13랩 미샤특성 덕분에 라인/용캠운영도 이 트리가 더 유리하겠네요.
다만, 물렁한 미샤가 한타중 사망이라도 하면 특성 몇개가 아예 없는것이 되버린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3. 기본 플레이
미샤, 집중해!
렉사르
렉사르
고유 능력
지속 효과: 미샤의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미샤에게 특정 적을 공격하거나 특정 위치로 이동해 대기하라고 명령합니다.
렉사르를 대상으로 사용하면 미샤가 렉사르에게 돌아오며 이 동안 미샤의 이동 속도가 30% 추가로 증가합니다.
미샤를 대상으로 사용하면 현재 위치에 대기합니다.
미샤에게 특정 적을 공격하거나 특정 위치로 이동해 대기하라고 명령합니다.
렉사르를 대상으로 사용하면 미샤가 렉사르에게 돌아오며 이 동안 미샤의 이동 속도가 30% 추가로 증가합니다.
미샤를 대상으로 사용하면 현재 위치에 대기합니다.
미샤를 조종하는데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전투중에는 지속적으로 사용해주면서 그 위치를 종종 바꿔줘야 하기때문에 이 기술은 반드시 빠른시전 키를 사용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이걸로 어느정도 무빙을 시켜주면서 미샤의 체력관리를 꼭 해주셔야되요. 위험할때는 빼기도 해야되고, 특히 적의 논타겟팅 기술도 종종 피해줘야 합니다.
D를 땅에다 찍으면 미샤가 그쪽으로 이동해서, 그 주변의 적을 공격하고요. 적에게 찍으면 그 대상을 최대한 쫒아가면서 알아서 공격하게 됩니다.
D를 렉사르 본체에 찍으면, 이동속도가 15% 더 증가한채로 빠르게 복귀하죠. 그렇게 돌아온 이후에는 렉사르가 공격하는 대상을 함께 공격하게 됩니다. 앞에 나간 미샤가 뒤로 빼야할때는 Alt + D를 써주면 더 손쉽게 도망쳐 나올수 있습니다.
미샤의 경우엔 죽어도 0.25인분의 경험치밖에 주지않고, 부활시간도 제법 빠른편이다보니 조금 더 위험한 지역에 부담없이 집어넣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렉사르보다 앞에 세우면서 탱킹, 시야체크, 신호기 점령 등에 사용해줄수 있습니다. (미샤도 영웅취급을 받기때문에 그 점령이 가능합니다.) 라인전 중에는 구슬도 대신 먹어 줄수있죠. 이 때문에 가끔씩 상대 구슬위쪽에 미샤가 떡 버티면서 구슬 스틸을 감행해볼수도 있습니다.
다만, 어느쪽이 됬든 미샤는 최대한 렉사르 근처에 있는편이 안전합니다. 렉사르의 유일한 생존기인 W는 미샤만이 사용할수있다보니.. 둘의 거리가 서로 크게 떨어져 있다면, 본체가 적에게 물렸을때 정말 아무것도 못해보고 사망하게 되는 경우도 많거든요. 적절한 거리조절이 필요합니다.
추가적으로 저주받은 골짜기/파멸의탑/블랙하트 항만 등의 맵에서 렉사르가 오브젝트 캐스팅을 하고 있을때도 D로 조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동안 시야를 체크한다든가 본체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가능해집니다. (물론, 그동안 W나 E쓰면 캐스팅이 취소되요.)
기백 날리기
렉사르
렉사르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47(+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너비 1.25 사거리 9.7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너비 1.25 사거리 9.7
데미지는 그리 높지는 않고, 2초간 30%의 감속이 조금 쓸만한 편입니다. Q로 미리 긁어 놓으면, 이후 W를 적중시키는게 조금 더 편해집니다. 일렬로 오는 돌격병을 긁어주면서 라인정리에도 쓸수있죠.
미샤, 돌진!
렉사르
렉사르
W
미샤가 일직선상으로 돌진해서 적들에게 156(+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5 사거리 7.5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너비 2.5 사거리 7.5
미샤만이 사용할수 있다는 점에서 조금 번거러움이 있고, 그 사거리가 제법 짧긴하지만. 적중시 무려 1.25초라는 긴 스턴을 부여하는 훌륭한 기술입니다. 이후, 다른아군과의 기술연계도 노려볼수있고, 도망가는 적을 잡아내는대도 쓸만하죠. (특히, 미샤가 적을 관통해서 넘어간다는 점에서 이후 어느정도 길막을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피닉스 차원이동/알렉스트라자 용변신&정화의불꽃/리리 천잔돌리기 등등 적의 정신 집중형 기술을 끊어줄 때도 쓸수 있고, 미샤가 어느정도 거리를 약진한다는 점에서 도주기, 탈출기로도 쓸만합니다.
또, 가장 중요한점이 렉사르 본체를 물러오는 적을 이 스턴으로 어느정도 막아줄수 있다는점에서 렉사르의 유일한 생존기라고 할수 있는 기술입니다.
야수 치료
렉사르
렉사르
E
미샤의 생명력을 5초에 걸쳐 743(+4%) 회복시킵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회복량이 정말 장난아니게 높기때문에 미샤의 탱킹을 담당해주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다만, 5초에 걸쳐 느리게 들어가는 힐량이라는 점에서, 체력이 이미빠지고서 쓰는게 아니라, 미샤가 진입할때 미리 눌러줘야 하는 기술입니다.
쿨이 짧은편이라 자주 사용해 줄수있는건 좋은 장점이지만, 그만큼 렉사르의 마나소모량도 증가하기 때문에. 라인전 중에는 어느정도 적절한 횟수조절이 필요해집니다.
야수의 격노
렉사르 - 레벨 10
렉사르 - 레벨 10
R
미샤의 일반 공격력이 12초 동안 200% 증가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미샤의 데미지가 12초간 꽤 상승하게 됩니다. 한타중 조금 더 딜을 우겨넣어야 할상황에서 써주시면 되겠네요. 쿨이 짧다는 점에서 언제든 부담없이 쓸수 있기 때문에, 용캠점령/건물 철거에도 사용해볼수 있습니다.
멧돼지를 풀어라
렉사르 - 레벨 10
렉사르 - 레벨 10
R
모든 적 영웅을 추적하는 멧돼지 무리를 일정 방향으로 풀어 114(+4%)의 피해를 주고, 모습이 드러나게 하며, 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25 중심각 50°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거리 25 중심각 50°
한타를 여는 이니시 기술로 사용될수 있습니다. 적중당한 적들이 5초간 40%느려지기 때문에 그 자리를 벗어나기 힘들게하고, 렉사르의 Q, W를 더 쉽게 맞출수도 있게되죠.
다만, 멧돼지가 달려나가는 속도가 그렇게 빠른건 아니고, 벽을 넘어가지 못하고 돌아간다는 점에서 그 적중까지 꽤 시간이 필요한 기술입니다.
4. 초반 운영
렉사를 솔라인을 서기위해 뽑히는 영웅입니다. 상대 솔라이너와 1:1 하면서, 어느정도 여유가 있을때는 그대로 적 건물을 철거한다던가, 용캠을 점령해준다던가, 밀리고 있는 다른 라인의 아군도 조금씩 도와줍니다.
5. 전장 상성
솔탑을 강하게 가져갈 필요가 있는 용의둥지/브락시스 항전에서 쓸만한 편입니다. 신호기 점령이 정말 편해요.
하나무라에서는 화물을 밀때 미샤까지 포함해서 2인분으로 취급받기 때문에, 살짝 이점을 가지게 됩니다.
6. 영웅상성
요즘 솔탑은 누구 상대를 해도 밀리지 않습니다. 2:1의 구도롤 들어가다보니 당연히 유리해지거든요.
대신, 렉사르 본체가 뚜벅이라는 단점덕분에 적의 급습에 취약한 편입니다.
발리라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소멸
고유 능력
은신 후 새 능력을 얻음
일반 기술
매복
고유 능력 -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킴
비열한 습격
고유 능력 - W
적을 기절, 실명시키고 피해를 줌
목조르기
고유 능력 - E
적에게 지속 피해를 줌
사악한 일격
Q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줌
폭풍의 칼날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절개
E
마무리 일격으로 큰 피해를 줌
궁극기
연막탄
R
시야를 방해하는 연막 생성
그림자 망토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기술 방어력 증가
제라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영구 은신
고유 능력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은신
일반 기술
가르기
Q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특이점 폭발
W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점멸
E
은신을 유지한 채로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날카로운 칼날
사용 효과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에게 순간이동
궁극기
네라짐의 힘
R
최근에 사용한 일반 기술 재사용
공허의 감옥
R
일정 지역 안의 대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듦
트레이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재장전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중 이동 가능 및 일반 공격 시 탄환 소모
일반 기술
점멸
Q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
근접 공격
W
주위에 있는 적 하나 공격
시간 역행
E
최근에 있던 위치로 되돌아가고 약화 효과 제거
궁극기
펄스 폭탄
R
적에게 폭탄을 부착하여 큰 피해를 줌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일리단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회복 및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일반 기술
습격
Q
적을 습격하고 반대편으로 넘어감
휩쓸기
W
질주하며 적에게 피해 및 일반 공격력 증가
회피
E
적 일반 공격 회피
궁극기
탈태
R
일정 지역에 피해 및 최대 생명력 증가
사냥
R
멀리 떨어진 대상에게 돌진
무라딘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생명력 추가 회복
일반 기술
폭풍강타
Q
망치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을 기절시키고 피해를 줌
천둥벼락
W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드워프 도약
E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줌
궁극기
투신
R
일시적인 생명력 증가
초강타
R
적을 기절시키고 밀쳐냄
아눕아락
근접 전사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기술 시전 시 딱정벌레 생성
일반 기술
꿰뚫기
Q
가시를 일직선상으로 내뻗어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강화 갑피
W
보호막 획득
잠복 돌진
E
지하로 잠복 후 한 방향으로 돌진
궁극기
착취의 무리
R
생명력을 회복하며 적들에게 피해
고치
R
적을 고치 안에 가둠
이런 녀석들이 미샤 무시하고 렉사르부터 물어제끼면 조금 위험한 상황이 자주 나오게되죠.
메디브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까마귀 형상
고유 능력
까마귀로 변신
일반 기술
비전 균열
Q
비전 화살을 내보내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의지 투영
W
아군 영웅을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
차원문
E
아군이 넘나들 수 있는 차원문 소환
궁극기
변이 폭탄
R
적 영웅을 변이시킨 후 확산
봉인의 지맥
R
경로에 있는 적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마력 발산
메디브의 차원문도 렉사르 본체를 직접적으로 적들이 노릴수 있게되어 정말 위협적입니다. 양변이 궁도 미샤덕분에 쉽게 퍼지게 되죠.
또, 미샤와 두명이서 세트로 다닌다는 점& 미샤의 움직임이 그리 빠르지 않다는점에서, 적중 퀘스트를 가진 적들의 퀘스트 셔틀이 될수도 있고요.
(이건 다 적기도 힘드네요.)
마이에브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됨
일반 기술
칼날 부채
Q
전방으로 여러 자루의 칼을 날려보냄
그림자 목줄
W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복수의 영혼
E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속박의 원반
R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감시관의 감옥
R
화신의 감옥 속에 적을 가둠
켈투자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적 방해 시 기술 강화
일반 기술
혹한의 쐐기
고유 능력 - 사용 효과
잠시 후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쐐기 소환
죽음과 부패
Q
피해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웅덩이 생성
얼음 회오리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무력화
켈투자드의 사슬
E
적 영웅들이 서로 끌어당기게 만듦
궁극기
냉기 작렬
R
대상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도 만듦
어둠의 균열
R
대상 지역에 큰 피해
알라라크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가학성
고유 능력
적 영웅을 상대로 기술 공격 및 자가 치유량 증가
일반 기술
불화의 일격
Q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침묵시킴
염동력
W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침
번개 쇄도
E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궁극기
치명적인 돌진
R
정신을 집중하여 먼 거리 돌진
반격
R
모든 피해로부터 보호되고 넓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
이런 녀석들에겐 미샤와 함께 얻어터지는 샌드백 신세가 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