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천의 사슬에 따라."
최종수정날짜: 19/07/15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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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한줄평가: W-Q 콤보의 한방 파괴력이 있음. 가학성만 잘 쌓으면, 한타를 그대로 터트릴 위력도 가짐. 대신 한번이라도 죽으면 손해막심.
목차
1. 특성 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영웅 상성
알라라크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일반 기술
불화의 일격
Q
0.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182(+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6.25 중심각 20°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6.25 중심각 20°
염동력
W
끌어서 사용
염동력으로 힘을 구체화시켜, 적중 시 자신과 적들을 대상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에게는 50(+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8 피해 범위 가로 1.5 × 세로 4.63
염동력으로 힘을 구체화시켜, 적중 시 자신과 적들을 대상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에게는 50(+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8 피해 범위 가로 1.5 × 세로 4.63
번개 쇄도
E
대상 적에게 64(+4%)의 피해를 주고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73(+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너비 1.5 사거리 10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너비 1.5 사거리 10
궁극기
치명적인 돌진
R
정신을 집중한 후,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208(+4%)의 피해를 줍니다. 돌진 거리는 정신을 집중한 시간에 비례하며, 최대 1.5초까지 정신을 집중하여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면 비용이 소모되지 않은 채로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피해를 받으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너비 4 사거리 ~ 18.25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면 비용이 소모되지 않은 채로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피해를 받으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너비 4 사거리 ~ 18.25
반격
R
대상 지역을 선택해서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며 보호 및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후 적 영웅으로부터 피해를 받으면 286(+4%)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산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3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976 (+4%) | 4163 |
생명력 재생 | 4.115 (+4%) | 8.67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156 (+4%) | 329 |
공격 속도 | 1.2 | |
사거리 | 1.5 | |
이동 속도 | 4.3984 |
1. 특성설명
[잔혹한 여세]: 조건부로 W를 6초간격으로 사용할수 있게 되는 특성입니다. 따라서 W - Q 콤보 라든가, W를 통한 여러 플레이를 더욱 자주 할수 있게 되죠. 특히, 적의 선딜이 있거나, 한동안 그자리에 멈춰야 효과가 발동되는 정신집중형 기술을 끊어낼때 유용합니다.
일단, W로 적을 끌고와야 하는 Q알라에게 유리한 특성이고, 같은 적에게 빠르게 3회 스킬을 맞춰야 하는 4랩 수준차이도 더욱 자주 발동 할수 있게 됩니다.
[유지력]: E의 회복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전투중 알라라크의 체력관리가 편해집니다. 특히, 라인전 유지력에서 가장 쓸만한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솔라인 알라라크에게 큰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아군에 힐러가 없을때는 더욱 좋죠!
[연장된 번개]: E트리 알라라크의 필수 특성입니다. 첫번째 보상인 사거리 20%가 있어야 적을 E의 번개 중간에 맞추기 편해지거든요. E의 중간에 맞출때 한정 효과를 얻는 E특성이 많아서 정말 포기하기 힘든 효과입니다. 2번째 보상인 40% 감속효과도 꽤 쏠쏠한 효과입니다. E로 감속 걸어논 적은 이어지는 W - Q 콤보를 피하기 힘들어지죠.
3번째 보상은 깨면 좋긴한데, 난이도가 꽤 어렵죠.. 솔직히 이 효과가 없더라도, 위의 1,2 번 보상이 너무 좋다보니. 굳이 무리해서 깨려고 할필요까진 없습니다.
[혼돈의 통치]: Q트리 알라가 찍어줍니다. Q한방의 데미지가 크게 상승하게 되죠. 3번째 보상까지 달성하면 Q의 데미지가 총 220이 증가해서, 20랩 기준으로 약 57%가량의 높은 데미지 증가 효과를 보여줍니다.
다만 3명 동시 적중이라는 마지막 퀘스트가 살짝 어려운 편입니다. 이것을 달성하지 못하면, 겨우 120의 증가량밖에 얻지 못하기 때문에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Q를 다수의 적들에게 맞추는것에 자신 있는분들만 찍어주시는게 좋겠네요. 3명 맞추기만 하면 초반부터 강력한 죽창딜이 나오게되어, 미친 한타 파괴력을 보여줍니다.
[음전하]: E트리 알라가 반드시 찍어 줘야할 특성입니다. 가운데에 들어가는 추가데미지가 100%에서 150%로 증가하게되고, 그 스택당 추가로 4%씩 더 증가하게 됩니다. (계산하면 기본으로 32.2(+4%)의 딜량 + 1스택당 약 2.6(+4%)의 데미지가 추가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속적으로 무제한 늘어나는 E의 데미지 덕분에 후반에 가면 갈수록 커다란 위력을 보여주게 되죠. 특히,16랩 번개포화 가 찍힌 후부터는 스택이 잘쌓인 E를 2연타로 쓰면서, 한타중 강력한 포킹 데미지를 누적시킬수 있게 됩니다.
한번이라도 죽으면 가학성이 날아가면서 순간적으로 데미지가 떨어져버리는 알라라크의 특성상, 후반에 가면 힘이 꽤 떨어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 때 영구히 증가한 E데미지가 일종의 보험같은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수준 차이]: 보통 혼돈의 통치와 비교되는 특성입니다. 초반에는 확실히 약한 데미지밖에 나오지 않지만, 그 데미지에 성장치가 있고 추가되는 가학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추가 가학성만 20%로 잘 유지해 준다면 15레벨 이후부턴 모든 보상을 달성한 혼돈의 통치 이상의 화력을 보여줄수 있게 됩니다.
단점은 이 추가되는 가학성 역시 데스페널티로 사라져 버리기 때문에, 그 화력이 순간 급락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점이겠네요. 조금 더 생존에 신경을 써줘야 할 필요성이 생깁니다.
[불협화음]: 10랩 치명적인 돌진을 찍는 Q알라가 가끔 쓰기도 합니다. R - Q 콤보의 한방 파괴력이 정말 크게 오르거든요.
[이동저해]: 다른 2개에 비해 성능이 너무 후달리네요. 기껏해야 감속 덕분에 W - Q 콤보 적중률이 더 상승한다 정도 밖에 없고, 16랩 우월한 일격과 시너지가 난다 뿐? 하지만, 그걸 위해 찍기엔 투자가 아까운 기분입니다.
[강제 이동]: 사실상 고정특성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감소하는 10%의 가학성이 아쉽긴 하지만, 밀처내는 거리&사거리가 20% 증가한다는 점에서 그만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혜자특성입니다.
W 밀쳐내는 거리 증가는 적을 조금 더 안쪽으로 깊숙히 납치해 올수있게되고, 알라라크 본인이 W로 도주할때 더 멀리 나아갈수 있게 됩니다. 사거리가 증가하게 되니 기존보다 멀리 떨어진 적도 쉽게 끌고올수 있게 되죠. W의 활용이 기존보다 상당히 쉬워집니다. 덕분에 다수의 적을 한번에 끌고오기도 편해져서 Q,E 적중퀘 깨기도 유리합니다.
치명적인 돌진
알라라크 - 레벨 10
알라라크 - 레벨 10
R
정신을 집중한 후,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208(+4%)의 피해를 줍니다. 돌진 거리는 정신을 집중한 시간에 비례하며, 최대 1.5초까지 정신을 집중하여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면 비용이 소모되지 않은 채로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피해를 받으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너비 4 사거리 ~ 18.25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면 비용이 소모되지 않은 채로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피해를 받으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너비 4 사거리 ~ 18.25
반격
알라라크 - 레벨 10
알라라크 - 레벨 10
R
대상 지역을 선택해서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며 보호 및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후 적 영웅으로부터 피해를 받으면 286(+4%)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산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3
[치명적인 돌진]: 은근 뚜벅이 영웅인 알라라크에게 광역 딜링기술이자 진입기술을 주게 됩니다. 최대 사거리가 상당히 긴편에 속하고, 벽마저 통과하여 지나갈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한타에서 부쉬나 벽뒤에 숨어 준비하고 있다가, 순간적으로 적 뒷라인 영웅들에게 진입해서 곧바로 Q로 쭈셔버리는 죽창 콤보가 가능해집니다. 보통은 Q 알라라크에게 추천드려요.
단점은 정신집중 도중 어떠한 공격을 받더라도 기술이 제대로 준비되지 않는다는 점과, 가학성유지가 중요한 알라라크가 적진 한가운데 깊숙히 들어갔다가 죽기라도 한다면 커다란 손해를 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쉽게말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기술이죠.
[반격]: 도주기가 제법 부실한 알라라크에게 생존기를 제공합니다. 1초간의 무적으로 적의 강력한 기술을 순간적으로 회피할수 있게되고, 이후 상당히강력한 데미지를 안겨주게 됩니다. E알라가 주력으로 선택해주는 편입니다.
단점은 적 영웅에게 피해를 받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점과, 그 충격파가 알라라크가 보고 있는 정면으로만 나가기 때문에 적중률이 그리 높지만은 않다는 점입니다. 1초의 선딜도 적들이 기술을 쉽게 피할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취향껏 선택해줍니다.
[군주의 칼날]: 평소에 평타만 지속적으로 때려주면 되니 그리 어렵지 않은 난이도를 가집니다. 대충 20번만 때려주면 최대 수치에 도달하게 되죠. 다른 2개의 특성의 경우엔 영웅 사망조건이 붙어있기 때문에, 킬이 나오지 않는 팽팽한 상황에서는 이쪽이 나은 경우가 꽤 있습니다.
[순수한 악의]: 조건만 나오면 알라라크가 딱히 아무것도 안해도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3가지 특성중 가장 낮은 난이도를 가집니다. 특히 아군의 데스가 자주 나오는 상황에서 쓸만하죠. 한번에 차는 스택양이 10%나 되고, 그 최대수치도 40%로 나름 높기 때문에, 제법 쏠쏠한 가학성을 챙길수 있게 되죠. 다만, 너무나도 유리한 상황에서는 아군 데스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스택 쌓는데 아쉬움이 생길수 있습니다.
[라크쉬르 의식]: 연속적으로 킬이 나올때마다 지속적으로 가학성을 얻을수 있기 때문에, 이기고 있는 게임에서 스노우볼 굴리기 가장 쓸만한 특성입니다. 킬 한번에 얻는 스택은 순수한 악의의 절반인 5%긴 하지만, Q적중시 얻는 추가 3%의 가학성이 있고. 가학성을 무제한으로 올릴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킬 낼때 Q 한번쯤은 맞추는 편이라, 한번 사용에 보통 8%씩 올라가는 편이긴 합니다.)
물론, 죽기전의 적에게 일일이 찍어 줘야한다는 귀찮음을 가지긴 합니다. 혹시라도 찍어놓고 킬을 못내면, 쿨이 300초나되기 때문에 한동안 아예 활용할수 없게된다는 단점도 가집니다.
우월한 일격
알라라크 - 레벨 16
알라라크 - 레벨 16
지속 효과
기절, 침묵,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멸절]: Q알라가 주로 찍어주는 특성입니다. W - Q 콤보 이후에도, 가학성으로 강화된 평타 데미지를 우겨 넣으면서 킬을 만들기 편한 특성입니다. 알라라크의 평타는 기본적으로 탑급 데미지를 가지고 있기에. 이 효과가 적용되면 평타 한방이 정말 핵딜이 나오게 됩니다. 순간 화력이 정말 끝내주죠.
특히, 4랩 수준차이의 추가 가학성도 적용되기 때문에 2개 특성이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번개 포화]: E알라의 필수 특성입니다. E 중간에 적영웅을 적중시켜야 하고, 추가되는 번개쇄도는 이전과 다른 대상에게 사용해야한다는 제법 복잡한 조건을 가지긴 하지만. 어쨌거나 조건부로 E를 2연타로 쓸수있게 되니, 딜량/회복량이 거진 2배가 되는 특성이라고 볼수 있죠. E 특성들 스택쌓기에도 훨씬 유리해 집니다.
다수의 기술을 적중시킬때 효과를 얻는 20랩 최후의 웃음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우월한 일격]: 아군의 CC기가 많은 상황에서 Q알라가 찍어볼만 합니다. 알라라크의 기본 평타속도도 빠른 편이고, 이 특성의 쿨감량도 3초나 되기 때문에. W - Q 콤보를 더 자주 쓸수 있게되고, 위험한 상황에서 W를 통한 도주도 용의해 집니다.
E에 감속효과를 넣어주는 1랩 연장된 번개와 시너지가 있습니다만, Q알라의 경우엔 다른 1랩특이 더 유용하고. 7랩 이동저해와도 시너지가 있긴 하지만 같은구간 강제이동이 너무 좋네요.
최후의 웃음
알라라크 - 레벨 20
알라라크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모든 이동 불가, 감속,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순간이동 후 4초 내에 적 영웅들에게 일반 기술이 총 3회 이상 적중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1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과감한 결단
알라라크 - 레벨 20
알라라크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학성이 영구히 4% 감소하지만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반격]: Q특 알라는 거의 반격으로 찍습니다. 치명적인 돌진으로 진입해 들어간 다음, 반격으로 적의 공격을 버텨내는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치명적인 돌진]: 반격을 찍은 상태에서 진입기 + 광역 딜링기가 필요하다면 갑니다.
[최후의 웃음]: 이동 거리도 정말 길고 쿨도 정말 짧은 편이라, 은근 탈출기가 부실한 알라라크에게 꽤 유용한 기술입니다. 알라라크가 위험한 순간 사용해서 도주할수도 있고, 깜작 순간이동으로 진입해 들어가 W - Q 콤보를 먹여줄때도 쓸수 있습니다. 하지만 4초이내 일반기술이 총 3회 적중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1로 되버린다는 큰 페널티가 존재합니다.
[과감한 결단]: 2연타로 W - Q 콤보를 넣어줄수 있다는 엄청난 포탠셜을 가진 특성입니다. 하지만 영구히 감소하는 가학성의 치명적인 페널티도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손이 가지는 않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한타가 정말 불리해서 이런 변수라도 있어야 게임을 이기겠다 싶을때나, 20랩이후 게임이 금방 끝날것이라고 생각되는 상황에서만 찍는걸 추천합니다.
최대 가학성에 제한이 없는 13랩 라크쉬르 의식이 그나마 이 페널티를 줄여주는 보험이 될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2. 트리별 소개
1. E트리
반격
알라라크 - 레벨 10
알라라크 - 레벨 10
R
대상 지역을 선택해서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며 보호 및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후 적 영웅으로부터 피해를 받으면 286(+4%)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산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3
최후의 웃음
알라라크 - 레벨 20
알라라크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모든 이동 불가, 감속,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순간이동 후 4초 내에 적 영웅들에게 일반 기술이 총 3회 이상 적중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1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보조특성]
13랩
20랩
과감한 결단
알라라크 - 레벨 20
알라라크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학성이 영구히 4% 감소하지만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트리설명]
가장 안정적인 알라라크 트리입니다. 사실, 한방 데미지가 딱히 높은 트리는 아니에요. E자체 딜이 좋은편이 아닌지라, 중간에 적영웅을 맞춘다고 해도 Q나 수준차이 트리의 순간 폭딜은 넘기 힘들죠.
하지만 적에게 어느정도 접근해서 W-Q 콤보를 넣어야만 의미있는 데미지를 줄수있는 다른 트리와 달리, 멀리서 E만 지속적으로 날려줘도 나름 쓸만한 딜을 넣어줄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특히, 16랩 번개포화가 찍힌 후부터는 2연타로 들어가는 E때문에 꽤 높은 포킹 데미지를 누적 시킬수 있게 되죠. 덕분에 적진에 진입해야만 하는 상황도 줄어들어서 알라라크 본인의 생존률도 높아지게 되죠. 이러면 당연히 가학성을 유지하는것도 쉬워 집니다.
또, 4랩 음전하 특성의 스택만 잘쌓아 둔다면 나중에 가서 알라라크가 죽어서 가학성을 전부 잃어버린다고 할지라도 어느정도 데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후반에 알라라크가 사망하고 나서 확 약해져버리는 슬픈 상황을 어느정도 막아줄수 있게됩니다.
한타에서는 E로 짤짤이 데미지 넣다가, 각 보이면 간간히 W로 끌고와서 Q로 찔러주면 되겠습니다.
16랩 번개포화가 찍힌후부터는, 멀리서 E만 연타로 날려줘도 쏠쏠한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2. 수준차이 트리
-
- -
- - -
반격
알라라크 - 레벨 10
알라라크 - 레벨 10
R
대상 지역을 선택해서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며 보호 및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후 적 영웅으로부터 피해를 받으면 286(+4%)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산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3
[보조특성]
13레벨
20레벨
최후의 웃음
알라라크 - 레벨 20
알라라크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모든 이동 불가, 감속,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순간이동 후 4초 내에 적 영웅들에게 일반 기술이 총 3회 이상 적중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1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과감한 결단
알라라크 - 레벨 20
알라라크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학성이 영구히 4% 감소하지만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트리설명]
1랩 잔혹한 여세로 쿨이 짧아진 W로 계속 적을 납치 해오거나, 밀쳐내는 트리입니다. 그만큼 W - Q 콤보도 더 자주 쓸수있게 되어 4랩 수준차이도 더 자주 발동할수 있죠. 또, W를 자주 쓸수 있는 만큼 적들의 정신집중형 기술을 캔슬시키는 것도 정말 편해집니다.
단점은 잔혹한 여세의 발동조건인 체력 75%이상 유지가 나름 까다롭다는 점이겠네요. 또, 한번이라도 사망하면 수준차이로 쌓아진 가학성도 확 날아가버리기 때문에, 알라의 모든트리중 사망 페널티가 가장 큰 트리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알라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위급할때 세이브도 해주는 힐러가 없는 조합에선 영 써먹기 힘든 트리입니다.
한타에선 간간히 W로 끌고와서 Q와 E를 때려주고, 이후16랩 멸절로 강화된 평타로 치면서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3. Q 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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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치명적인 돌진
알라라크 - 레벨 10
알라라크 - 레벨 10
R
정신을 집중한 후,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208(+4%)의 피해를 줍니다. 돌진 거리는 정신을 집중한 시간에 비례하며, 최대 1.5초까지 정신을 집중하여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면 비용이 소모되지 않은 채로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피해를 받으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너비 4 사거리 ~ 18.25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면 비용이 소모되지 않은 채로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피해를 받으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너비 4 사거리 ~ 18.25
[보조특성]
1랩
(본인의 체력관리가 어려울때. 특히, 솔라인을 서게되는 경우나, 아군에 힐러가 없을때 유용.)
7랩
(R - Q 돌진콤보의 파괴력이 어마무시하게 됨. 다만, 강제이동을 찍지 못한 만큼 평소에 W 활용에 아쉬움이 생김.)
13랩
(취향것 선택)
16랩
우월한 일격
알라라크 - 레벨 16
알라라크 - 레벨 16
지속 효과
기절, 침묵, 감속, 이동 불가 상태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20랩
최후의 웃음
알라라크 - 레벨 20
알라라크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모든 이동 불가, 감속, 지속 피해 효과를 제거하고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순간이동 후 4초 내에 적 영웅들에게 일반 기술이 총 3회 이상 적중하지 않으면 생명력이 1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2
과감한 결단
알라라크 - 레벨 20
알라라크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가학성이 영구히 4% 감소하지만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트리설명]
일명 죽창라크 트리입니다. 치명적인 돌진으로 적 앞라인도 무시하고 곧바로 적 딜러진에게 달려들어 Q로 쭈셔버리는게 가능합니다. 한방 딜만큼은 알라라크의 트리중 가장 높은 트리죠. 특히,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맵에서 유용합니다. 치명적인 돌진과 16랩 멸절이 소수 대 소수 싸움에서는 정말 강력하거든요.
다만, 적진 한가운데 들어간 알라라크가 그대로 상대의 공격에 녹아버릴 위험도 존재합니다. 마땅한 도주기가 W정도 밖에 없는데, 그것만으로는 꽤 위험하죠.. 사망 확률이 가장 높다고 볼수 있겠네요. 덕분에 들어가서 킬을 내지못한다면 본인이 오히려 역관광 당해버리는 하이 리스크&하이리턴 트리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참고로 Q트리에서 10랩 반격은 비추합니다. 10랩부터 치명적인 돌진으로 겜을 터트릴 생각이 아니라면, 애초에 Q트리 자체를 쓸 이유가 딱히 없거든요. 그냥 그런 상황에선 다른 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치명적인 돌진 - Q 의 한방 위력은 정말 강력하죠.
W는 막타용으로 쓰거나, 도주기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치돌이후, 상대방과의 거리가 멀다면 역시나 W - Q 콤보를 써야겠지만 말이죠.
3. 기본 플레이
가학성(패시브)
알라라크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했을때는 그 데미지와 치유량이 증가하게 되는 효과입니다. 이 수치는 주변에서 킬이 나올때마다 조금씩 증가해서 최대 130%까지 쌓이게 됩니다. (사망하면, 그 보너스가 전부 사라지지만 말이죠..) 이밖에도 특성을 통해 그 수치를 더 올리거나, 반대로 감소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거나, 한타에서 알라라크가 높은 화력을 보일수있게 해주는 패시브로. 주변에서 킬이 자주 나오고, 알라라크 역시 죽지않으면서 그 수치를 최대한 유지할수 있다면. 나중에는 알라라크 혼자서 적을 쓸어 담는 하드캐리가 가능해지는 경우도 자주 볼수있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건 수치 유지겠죠. 이 때문에, 알라라크는 다른 영웅에 비해서 최대한 죽지 말아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불화의 일격
알라라크
알라라크
Q
0.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182(+4%)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6.25 중심각 20°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거리 6.25 중심각 20°
일반 기술 주제에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고, 1.5초간의 침묵 효과마저 안겨주게 됩니다. 물몸의 영웅들은 이거 한방에 체력이 반피가 날라가는 경우도 볼수 있죠. 이것 맞은 적은 이후로 어떤 기술도 사용할수없게 되면서, 그대로 아무것도 못해보고 사망하게 되는 경우도 자주 나오게 됩니다.
물론, 사거리가 짧고 0.5초라는 선딜이 있어서 한타중 그렇게 쉽게 적중시킬수 있는 기술은 아닙니다. 그래서, 보통은 W로 적을 알라라크 앞까지 끌어당기고, Q로 찔러주는 콤보가 자주 사용됩니다. (물론, 바로 눈앞에 0거리에 있는 적은, 콤보없이 Q만 찔러줘도 쉽게 적중하는 편입니다.)
염동력
알라라크
알라라크
W
끌어서 사용
염동력으로 힘을 구체화시켜, 적중 시 자신과 적들을 대상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에게는 50(+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8 피해 범위 가로 1.5 × 세로 4.63
염동력으로 힘을 구체화시켜, 적중 시 자신과 적들을 대상 지점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냅니다. 적에게는 50(+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거리 8 피해 범위 가로 1.5 × 세로 4.63
데미지가 좋은편은 아니지만, 적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낼수 있다는 점에서. 여러가지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기술입니다.
주로 Q를 맞추기위해, 적을 땡겨오는 용도로 가장 자주 사용되는 편이고. 이외에도 알라라크가 위급한 상황에서 자기 자신을 밀쳐낸다던가, 다가오는 적을 밀쳐내는 생존기로 쓰일수 있고. 정예 타우렌의 광란의 도가니/알렉스트라자의 용변신&정화의불꽃/피닉스의 차원이동 등등. 제자리에 멈춘채 정신집중을 해야하는 기술들을 캔슬시킬때도 사용될수있습니다.
W - Q 콤보
멀리 떨어진적도 그대로 납치해올수 있기 때문에, Q 맞추기 편해지고.
다른 아군들 역시, 그 적에게 더 쉽게 접근해 킬을 낼수있게 됩니다.
이 밀치기는 본인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Alt + W를 통해, 도주기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군에게 달려드는 적을 밀쳐내는데도 쓸수있고.
강제적으로 적의 위치를 조정할수 있다는 점에서, 들어가선 안될 공간에 적을 밀어넣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ex. 아군의 장판 기술이 깔린곳, 정타족 광란의 도가니가 사용되는곳, 디바 자폭 지점, 영원의전쟁터 불멸자 스턴지역 등등.)
리치의 경우엔, E각을 만드는데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거랑 비슷하게 W로 적들을 일부로 한곳에다 모아서, 뭉쳐진 적들을 E로 한번에 지져주는 W - E 콤보도 가능합니다.
비영웅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이렇게 사거리가 긴 공성용병/투석기를 아군 타워쪽으로
밀어주면 정리가 더 편해집니다.
번개 쇄도
알라라크
알라라크
E
대상 적에게 64(+4%)의 피해를 주고 대상과 자신 사이의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73(+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너비 1.5 사거리 10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너비 1.5 사거리 10
근접 딜러인 알라라크가 원거리에서 견제기로 사용해줄수 있는 기술입니다. 쿨도 짧고 사거리도 제법 쓸만해서 한타중 지속적으로 포킹 데미지를 넣어줄수 있습니다. 특히, 목표대상과 알라라크 사이에 있는 적들에겐 더 높은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정말 데미지를 입히기 원하는 적이 있다면, 그 적뒤쪽에 있는 적 영웅/돌격병/용병/건물 등등을 타겟으로 지정해서 그 중간 데미지를 먹여주는 편이 좋습니다. (특히, E 알라라크라면 필수로 해줘야 하죠.)
적중한 영웅당 회복 효과도 가져오기 때문에, 알라라크의 체력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점 덕분에 알라라크가 한 라인을 담당하는 솔라이너로 기용될수도 있죠. 제대로 싸워주지 않고 멀리서 E만 날려대면서, 적에게는 데미지를 주고 자기는 회복하는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집니다. 가끔씩 W - Q 도 해주면 손쉽게 라인전 우세를 가져올수도 있죠. (다만, 다수적 영웅에게 스킬을 적중시켜야하는 특성이 많은 알라라크이기에.. 왠만하면 솔라인 서지 말고, 다수대 다수 싸움이 일어나는 라인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치명적인 돌진
알라라크 - 레벨 10
알라라크 - 레벨 10
R
정신을 집중한 후,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208(+4%)의 피해를 줍니다. 돌진 거리는 정신을 집중한 시간에 비례하며, 최대 1.5초까지 정신을 집중하여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면 비용이 소모되지 않은 채로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피해를 받으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너비 4 사거리 ~ 18.25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면 비용이 소모되지 않은 채로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피해를 받으면 정신 집중이 취소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너비 4 사거리 ~ 18.25
Q트리 알라라크가 주력으로 선택해주는 궁극입니다.
얼마간의 정신집중후 상당히 긴거리를 날라가면서 그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강력한 한방 데미지를 입혀주는 기술입니다. 순간 데미지와 그 범위 모두 정말 훌륭하죠. 특히, 지형을 무시하고 날아갈수 있다는 점에서, 벽이나 풀숲에서 갑작스럽게 튀어나와서. 적 앞라인도 무시한채 곧바로 뒷라인의 물몸 딜러/힐러들을 물어줄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R - Q 콤보 한방 맞으면, 그런 체력낮은 영웅들은 단번에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게 되죠.
단점이라고 하면, 알라라크가 적진 한가운데로 들어가버리는 셈이라.. 그만큼 본인 역시 적들의 공격에 그대로 사망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알라라크가 도주기가 너무 부실해서 ㅜ) 한마디로 들어가서 못죽이면, 자신이 죽게되는 하이리스크 & 하이리턴이 되는 기술이죠.
또, 정신집중도중 어떠한 공격을 받더라도 기술이 캔슬된다는 점 덕분에.. 정신없는 위급한 상황에서는 아예 쓸수도 없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준비에 오랜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통은 풀숲이나 벽뒤에서 기모으고 날아가 주는편이 좋습니다.
반격
알라라크 - 레벨 10
알라라크 - 레벨 10
R
대상 지역을 선택해서 1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며 보호 및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후 적 영웅으로부터 피해를 받으면 286(+4%)의 피해를 주는 충격파를 발산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3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사거리 13
E트리 알라라크가 주력으로 선택해주는 궁극입니다.
사용시 1초간 저지불가 & 피해면역효과를 얻게되어, 적들의 공세를 일정시간 무시할수 있는 기술입니다. 특히, 상대의 한방 강력한 기술들을 회피할때 정말 유용합니다. 죽엇을때의 패널티가 정말 큰 알라라크이기에, 본인에게 들어오는 상대의 딜집중을 무마시킬수 있는 수단은 정말 소중하죠.
이어지는 충격파 공격 역시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오히려 상황을 역전해 킬을 만들어낼수도 있는.. 방어와 공격이 모두 되는 기술이라 할수있습니다. 물론 이 충격파 공격은 적 영웅이 공격을 해줘야만 발동이 된다는점과. 사거리는 길지만 너비가 좁고, 발동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는점에 그렇게 까지 적중률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만.. 어차피 쿨이 30초로 짧아서 언제든 부담없이 공격스킬로도 사용해볼만 합니다.
1초간의 무적으로 적의 공격에서 버티면서, 이어지는 한방 데미지를 먹여주는게 가능합니다.
그 한방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기때문에, 전투중 추가 딜량을 넣기위해 사용될수도 있습니다.
사거리가 제법 길어서, 도망가는 녀석들 막타로 넣기 좋아요.
(물론, 적이 공격을 안해줘서 발동이 안될때도 있는데, 어차피 30초짤 궁이라 일단 써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4. 영웅 상성
딱히 같이써서 좋다는 영웅이나, 상대하기 어려운 적은 그닥 생각나는게 없네요.
아군 상성나쁨
켈투자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적 방해 시 기술 강화
일반 기술
혹한의 쐐기
고유 능력 - 사용 효과
잠시 후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쐐기 소환
죽음과 부패
Q
피해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웅덩이 생성
얼음 회오리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무력화
켈투자드의 사슬
E
적 영웅들이 서로 끌어당기게 만듦
궁극기
냉기 작렬
R
대상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도 만듦
어둠의 균열
R
대상 지역에 큰 피해
W 밀치기 때문에, 가끔 아군들의 논타겟팅 스킬이 빗나가게 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특히, 캘투자드가 정말 싫어하더군요.
상대하기 쉬움
노바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영구 은신
고유 능력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은신 및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저격
Q
고성능 탄환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마비 사격
W
적을 느려지게 하고 피해를 줌
홀로그램 분신
E
홀로그램 분신 생성
유령 프로토콜
사용 효과
즉시 은신 및 자신의 위치에 홀로그램 분신 생성
궁극기
삼연발 사격
R
대상을 향해 세 번 연속 사격
정밀 타격
R
무제한 사거리 광역 공격
사무로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환영 이동술
고유 능력
적 영웅 공격 시 이동 속도 증가
일반 기술
환영 복제
Q
환영을 만들어 적을 혼란에 빠뜨리고 공격
치명타
W
치명타를 가해 추가 피해를 줌
바람 걸음
E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 증가
궁극기
칼날폭풍
R
폭풍이 휘몰아치듯 적을 난도질함
환영의 대가
R
환영 조종 가능
이녀석들의 분신들이 알라라크의 Q, E 적중 퀘스트를 정말 쉽게 달성시켜 줍니다.
D.Va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메카 모드
고유 능력
메카가 파괴되면 탈출하여 생존 가능
조종사 모드
고유 능력
일반 공격으로 메카 호출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사망 시 주는 경험치 감소
일반 기술
부스터
Q
빠른 속도로 이동하며 적을 밀쳐냄
방어 매트릭스
W
일정 지역 안의 적 영웅들이 주는 피해를 감소시킴
자폭
E
메카에서 탈출하며 폭발시켜 큰 피해를 줌
메카
Z
메카 탑승 시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만 이동 중에 일반 공격 가능
메카 호출
E
메카를 호출하여 탑승하고 메카 모드로 전환
궁극기
토끼뜀
R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주위 적 영웅들을 느려지게 함
딱콩!
R
조종사일 때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
렉사르
원거리 전사
고유 능력
미샤, 집중해!
고유 능력
미샤에게 이동하거나 공격하라고 명령
일반 기술
기백 날리기
Q
매를 날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미샤, 돌진!
W
미샤에게 돌진 명령을 내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야수 치료
E
미샤 지속 치유
궁극기
야수의 격노
R
미샤 일반 공격력 증가
멧돼지를 풀어라
R
멧돼지 무리를 풀어 적 영웅들 사냥
머키
근접 전문가
고유 능력
알 놓기
고유 능력
알을 놓고, 죽으면 그 안에서 부활
일반 기술
점액
Q
점액을 방출해서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복어
W
일정 시간 후 폭발하는 복어를 내뱉음
안전 방울
E
무적 상태가 되지만,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음
궁극기
멀록 대행진
R
멀록 떼로 적 공격
문어발 휘감기
R
적 영웅 기절 및 때리기
길 잃은 바이킹
근접 / 원거리 전문가
고유 능력
바이킹 비상 식량
고유 능력
재생의 구슬 획득 시 생명력 재생량 증가
일반 기술
올라프 선택
사용 효과
올라프는 생명력이 매우 많고 빠르게 재생되며, 돌진하여 적을 느려지게 함
밸로그 선택
사용 효과
밸로그는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방사 피해를 줌
에릭 선택
사용 효과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공격 사거리가 김
달려라 달려!
Z
일시적으로 이동 속도 30% 증가
궁극기
바이킹의 습격!
R
함선에 올라타 적들을 공격
한 판 더!
R
모든 바이킹 부활 및 소환
디바의 로봇, 렉사르의 미샤가 사망할때도 알라라크의 가학성을 채워주기 때문에 스택 쌓는게 더 편해집니다. 머키나 길바는 말할것도 없죠. 이녀석들이 상대에 있을때는 13랩 라크쉬르 의식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실험결과. 라크쉬르 의식을 디바 로봇에 찍어놓으면 파일럿까지 죽어야 달성이됩니다. 렉사르의 경우엔 미샤에게 찍어 놧을때, 미샤가 사망하면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또, 디바는 평소에 방어 매트릭스가 알라라크 Q에 자주 끈기기도 하고, 자폭 타이밍을 노려서 Q를 찔러주면, 침묵이 때문에 암것도 못해보고 터져버리기도 하죠. 자폭중인 로봇역시 W로 밀칠수가 있기 때문에, 위험할때 멀리 치워버리는것도 가능합니다. (이 정도면 하드 카운터..)
첸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강화주
고유 능력
강화주를 들이켜 보호막 획득 및 마나 대신 강화주로 얻은 취기로 기술 사용
일반 기술
날아차기
Q
대상 적을 날아차고 넘어감
술통 부수기
W
대상 지역의 적들을 술에 적셔 느려지게 함
불의 숨결
E
대상 방향으로 불을 내뿜어 피해를 주고 술에 젖은 대상들에 불을 붙임
궁극기
술통 구르기
R
술통 안에서 술통을 굴리며 적들을 밀쳐냄
폭풍, 대지, 불
R
세 원소 정령으로 분리됨
알라라크의 W, Q 앞에서는 술먹는것 자체가 거의 힘들죠. 여김없이 끊깁니다.
피닉스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보호막 축전기
고유 능력
비전투 시 재생되는 보호막 영구히 획득
일반 기술
플라스마 절단기
Q
주위를 원형으로 도는 광선을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무기 모드: 연발포
W
공격 속도 증가
무기 모드: 위상 폭탄
W
일반 공격력 및 일반 공격 사거리 증가, 일반 공격 시 방사 피해
차원이동
E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
궁극기
정화 개시
R
목표 포착 후 유도탄 포화
행성 분열기
R
전장을 가로지르는 광선 발사
알라라크의 지속되는 E 포킹은, 피닉스의 실드가 제대로 채워지지 못하게 할수 있습니다. 차원이동의 경우에도 W로 밀쳐버리면 바로 캔슬되버리죠.
알렉스트라자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용의 여왕
고유 능력
강화된 기술을 사용하는 용의 위상으로 변신
일반 기술
생명의 숨결
Q
아군 영웅 치유
보존
W
일정 범위 내 아군 영웅 치유
폭풍 날개
E
적들을 밀쳐내며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생명의 선물
Q
생명력을 희생하여 아군 영웅 치유
풍요
W
일정 범위 내 아군 영웅 치유
용의 불씨
E
불씨를 날려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생명 결속
R
자신의 생명력을 아군과 결속
정화의 불꽃
R
하늘에서 아군을 치유하며 적에게 피해를 줌
알렉이 바닥에 회복진을 깔아도 W로 전부 밀쳐버릴수 있고, 용변신&정화의 불꽃도 W로 쉽게 끊어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