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놀아보자-!"
최종수정날짜: 19/04/11
본 공략은 PC버젼 크롬 브라우져에서 최적화 되어 있으며, '어이쿠손미끌' 님이 제작하신 루리웹 히어로즈 오브 스톰 공략툴 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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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링크: bbs.ruliweb.com/family/4527/board/181429/read/9445577?
간단평가: 궁 없이는 세이브 부족, 16랩 전까지는 힐량부족. 하지만, 광역 이속증가로 추격에 용의. 이긴 한타에서 도망가는 적들을 모두 쓸어 담는게 가능.
목차
1. 특성설명
2. 트리별 소개
3. 기본 플레이
4. 한타에서
5. 영웅상성
루시우
원거리 지원가
고유 능력
길을 비켜라!
고유 능력
지형을 따라 이동하는 동안 사용하면 대상 방향으로 미끄러져 나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104(+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7.5 피해 범위 길이 9.75 × 너비 1.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7.5 피해 범위 길이 9.75 × 너비 1.5
일반 기술
소리 파동
Q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109(+4%)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밀치는 거리 4.125 중심각 80° 피해 반경 4.5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밀치는 거리 4.125 중심각 80° 피해 반경 4.5
분위기 전환!
W
자신과 주위 아군에게 두 가지 곡 중 하나를 들려줍니다.
치유 증폭: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초당 16(+4%) 회복시킵니다.
속도 증폭: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효과 반경 7
치유 증폭: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초당 16(+4%) 회복시킵니다.
속도 증폭: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효과 반경 7
볼륨을 높여라!
E
분위기 전환! 음악을 강화하여 3초 동안 치유 증폭 음악의 치유량를 초당 116(+4%)으로 증가시키거나 속도 증폭 음악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30%로 증가시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벽 타기
Z
지형을 따라 이동할 때 2초 동안 벽을 탑니다. 벽 타기가 활성화된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다른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함께 적용될 수 있습니다.
궁극기
소리 방벽
R
1초 후,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1348(+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은 6초에 걸쳐 빠르게 사라집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하이파이브
R
아군 영웅을 향해 빠르게 달려 나갑니다. 영웅에게 닿으면 대상 아군은 1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26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각 아군당 15초
사거리 6.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각 아군당 15초
사거리 6.5
능력치 | 1레벨 (성장률) | 20레벨 |
---|---|---|
생명력 | 1500 (+4%) | 3160 |
생명력 재생 | 3.12 (+4%) | 6.573 |
마나 | 500 (+10) | 690 |
마나 재생 | 3 (+0.098) | 4.862 |
공격력 | 24 (+4%) | 50 |
공격 속도 | 0.8 | |
사거리 | 5.5 | |
이동 속도 | 4.3984 |
1. 특성설명
[파티믹스]: W의 최대범위가 늘어남에 따라, 한타중 다수의 아군들에게 한번에 효과를 주기 편해집니다. 따라서, 루시우의 다른 W특성들과 전부 시너지가 나오는 특성이기도 합니다.
특히, W 영향을 받는 아군당 효과가 강화되는 13랩 모두 함께, 20랩 하우스 파티와 시너지가 있는 편입니다. 7랩 휴대용 라디오의 범위도 늘어나기에 이 특성과도 시너지가 있죠.
[아첼레란도]: 벽을 타는 동안 루시우의 이동속도가 최대 140%까지 증가합니다. W의 이속 10%효과도 함께 적용되기 때문에 총 150%의 이속을 보여줄수 있게되죠. 탈것이 없는 루시우가 벽을 타고 이동하면서, 각라인을 더 빠르게 다니면서 그 합류속도를 높여주기도 하고, 한타중에도 벽을 활용하면서 추격/도주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어주는 특성입니다. 벽을 타면서 적에게 평타를 계속 넣어주는 일명 '깐죽 플레이'도 더 쉬워지게 되죠.
참고로, 이 벽타기로 증가된 이동속도는 벽에서 내려온 뒤로도 2초 동안은 더 유지됩니다.
[보보봉]: 벽을 타고 내려와도 지속되는 벽타기 판정 효과가 3초로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른 모든 벽타기 조건을 가진 특성들과 시너지가 나오는 편입니다.
또, 그 판정효과가 적용되는 동안에 평타 한번에 28.8(+4%)의 체력과 2의 마나를 회복할수 있게 되면서, 루시우의 전투 유지력이 제법 높아지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이는 비영웅을 칠때도 적용되므로, 특히 초반 라인전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신호기 점령이 중요한 용의둥지/브락시스 항전에서는 제법 쓸만한 편이죠.
[가까이 오시겠다?]: Q를 적에게 접근해서 맞출경우, 그 밀쳐내는 거리가 약 3.1정도 더 늘어나서. 총 7.2정도의 거리를 밀쳐내게 됩니다. 본인이나 다른 아군에게 달라붙어 오는 적 영웅을 때어낼때도 유용하고. 벽타기나 E 이속증폭, D대쉬를 통해 적의 앞쪽으로 추월해가서, Q를 이용해 아군쪽으로 밀어주는 플레이가 더 효과적이게 됩니다. 이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고정적으로 찍어주는 특성이에요.
퀘스트는 Q에 3명동시 조건인데.. 워낙 사거리가 짧고, 범위가 좁은 Q다보니 깨는게 정말 힘드네요. 거의 없는 효과라고 봐야할듯 싶습니다.
[파동은 벽을타고]: 벽타기 판정이 지속되는 동안 Q를 4초간격으로 난사 해주는것이 가능해집니다. Q를 필요 할때마다 언제든 사용할수 있게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죠. 특히, Q의 밀치기로 끊을수 있는 적의 정신집중 기술이 많을때 쓸만한 편입니다.
또, 벽을 타면서 적에게 평타를 넣고, Q까지 간간히 날려주는 루시우의 깐죽플레이가 더 짜증나게 됩니다 ㅋㅋ. 어그로 하나는 확실하게 본인에게 가져올수 있게 되죠. 루시우의 거의 유일한 공격스킬의 쿨이 줄어들기 때문에, 한타중 그 딜량을 살짝 더 높여 줄수있게되고. 라인 정리속도도 조금 빨라지게 됩니다.
[초음속]: 전투중, D의 활용이 많은 편이라면 고려해줍니다. 특히, D에 0.5초 스턴효과를 추가해주는 13랩 묵직한 바퀴를 찍을 예정이라면 더 좋습니다.
다만, D라는 기술이 벽을 타고있는 와중에만 사용할수 있는 기술이라는점. 또, 루시우가 적 사이를 가로질러야 한다는 리스크까지 감안하면, 한타중 그렇게 자주 쓸수 있는 기술까진 아니라서.. 이 쿨감이 굳이 필요한가에 대한 의문은 있죠. 따라서, 가장 낮은 추천도.
휴대용 라디오
루시우 - 레벨 7
루시우 - 레벨 7
사용 효과
루시우가 재생 중인 분위기 전환! 음악을 30초 동안 중계하는 휴대용 라디오를 지면에 놓습니다. 라디오의 음악 또한 볼륨을 높여라!의 효과를 받습니다.
분위기 전환! 음악은 서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생명력 226(+4%)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5
분위기 전환! 음악은 서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생명력 226(+4%)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5
[좋은 울림이다]: Q를 맞출때마다 약간의 보호막을 얻게됩니다. 특히, 적 영웅에게 맞추면 108(+4%)라는 쓸만한 수치가 나오게되죠. 전투중 루시우의 체력관리에 나름 도움이 되어주는 특성입니다. 루시우가 '깐죽 플레이' 하다가 비명횡사하는 경우를 크게 줄여주죠. 특히,Q의 쿨을 줄여주는 4랩 파동은 벽을 타고와 시너지가 큰편입니다.
다만, 사거리가 짧은 Q를 적중 시켰을때만 받는 효과이기에, 적에게 어느정도 근접 했을때만 그 효과를 제대로 볼수 있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깐죽 플레이 안하고 안전하게 아군 진형에만 있을때는 거의 없는 특성이죠.
[역재생 앰프]: E가 지속되는 3초동안 루시우가 주변에 약간의 데미지 or 감속효과를 줄수 있게 됩니다. 특히, 주변에 광역 20% 감속을 주는 효과가 좋은 편이에요. 루시우쪽의 팀은 30% 이속증가인데 적들은 20% 감속효과를 얻게되는 셈이니, 50%정도의 속도차이가 나게 되죠. 추격/도주에 정말 큰 효과를 보여주다보니, 개인적으로는 고정특성으로 사용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적에게 겐지가 있을때는 비추합니다. 역재생으로 들어가는 딜이 겐지 W로 다 튕겨나게 되는데 이거 엄청 아파요..)
참고로, 1랩 파티믹스의 W범위 증가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는 그냥 7로 고정됩니다.
[휴대용 라디오]: 사용 지점에 라디오를 설치해서 추가적인 W 범위를 얻게됩니다. 이론상 2배로 늘어나는 셈이죠. 루시우가 앞라인, 뒷라인 2군데의 아군을 동시에 관리해주기 좋은 특성입니다. 또, 이렇게 설치되는 라디오도 시야를 가지기 때문에, 풀숲이나 벽이많은 지형에서 시야를 확인해주는 시야워드로도 사용될수 있습니다.
참고로 라디오가 가지는 W도 1랩 파티믹스의 범위 증가효과를 받게 됩니다.
소리 방벽
루시우 - 레벨 10
루시우 - 레벨 10
R
1초 후,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1348(+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은 6초에 걸쳐 빠르게 사라집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하이파이브
루시우 - 레벨 10
루시우 - 레벨 10
R
아군 영웅을 향해 빠르게 달려 나갑니다. 영웅에게 닿으면 대상 아군은 1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26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각 아군당 15초
사거리 6.5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각 아군당 15초
사거리 6.5
궁은 소리방벽으로 고정합니다.
하이파이브의 정화효과는 좋지만, 궁극기 치곤 그 힐량이 너무 짭니다. 분명, 세이브 기술이긴 한데.. 루시우의 연약할 힐량으로는 정화 줘봤자 아군 살리기가 힘들더군요.
애초에 소리방벽의 경우엔 한순간 1348(+4%)라는 엄청난 보호막을 다수의 아군에게 동시에 주기 때문에, 한타에서 그 성능이 그냥 넘사벽입니다. 루시우의 부족한 세이브능력을 보완해주는 완소기술이라고 할수 있죠. 이 보호막을 받으면, 다른 아군들은 더욱 안전하게 적진에 파고들수 있게 되겠죠. 특히, 용검겐지/늑폼 그메 등등 적진안에서 파고들어 싸우는 근접형 딜러들과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반대로 상대의 근접형 딜러들이 진입해 들어온 순간, 그대로 엿먹여줄때도 쓸만하죠.
[모두 함께]: 아군 한명당 루시우의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특성입니다. 본인도 카운트 되기 때문에, 혼자있어도 5%의 이속은 얻게 됩니다. (W를 회복모드로 틀어놓고 있어도 적용됩니다.) 만약, 1랩 아첼레란도를 찍고 W 이속 증가중 벽을 타게 되면, 최대 195%라는 미친 이속을 얻게되죠. ㄷㄷ. (노바, 사무로 분신/ 미샤까지 합치면 더더욱.)
참고로, 7랩 휴대용 라디오의 범위안의 아군은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딱히 시너지는 없는 편이에요.
[묵직한 바퀴]: D에 스턴효과가 생겨서 D - Q 콤보의 위력이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추격/도주에도 더 도움이되고, 한타중 적의 위협적인 정신 집중형 기술들을 캔슬시킬때도 간혹 사용될수 있죠.
다만, D스킬은 반드시 벽을 타는도중에만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원하는 타이밍에 딱 맞춰 발동시키기 힘들수 있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부드럽게]: 벽타기 활성화도중 얻는 방어력 20이 주 목적입니다. 벽을 타고 내려와도 2초간은 더 방어력이 유지되죠. 체력이 낮은 루시우가 적들의 공격에 제법 버티는것이 가능해집니다. 이속 증가효과는 그냥 보너스라고 생각해주는게 편합니다.
볼륨 최대로!
루시우 - 레벨 16
루시우 - 레벨 16
사용 효과
사용하면 볼륨을 높여라!의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헤주베네센시아]: E를 사용시 다른 아군을 퍼센트 힐로 회복시킵니다. 아군에 체력높은 탱커비중이 높을때 쓸만하죠. 특히 디아블로/무라딘/초갈 같은 체력 돼지형 탱커들에게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기본적으로 순간힐량이 올라간다는 점에서 아군 세이브에도 가장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만, 누적 힐량을 따지면 동랩구간 주파수를 높여에 조금 밀리는 편입니다.
[주파수를 높여]: 평타를 계속 치다보면 13초 짜리 쿨의 E를 5~6초간격으로 쓸수 있게 됩니다. 이론상 힐유지력이 2배 정도 상승하는 효과를 가지며, 힐량뿐만 아니라 이속 증가모드에도 도움이 되기에 현재 가장 쓸만하다고 생각되는 특성입니다. 벽타는 도중엔 평타사거리도 증가하기 때문에, 평타치는게 그렇게 어려운 편도 아니거든요.
특히, 1랩 아첼레란도/13랩 부드럽게! 를 찍었다면, 더욱 안전하게 벽을 타면서 평타를 누적시키는게 가능합니다. 벽타기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1랩 보보봉과도 나름 시너지가 있습니다. (아첼레란도가 더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하긴 하지만요.)
[볼륨 최대로!]: 다른 2개에 비해 답이 없는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순간 힐량도 헤주베네센시아보다 낮고, 힐유지력도 주파수를 높여에비해 부족하죠. 성능에 비해 쿨이 너무 긴것도 문제입니다.
불사의 명곡
루시우 - 레벨 20
루시우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자신을 제외한 분위기 전환!의 영향을 받는 모든 아군을 1.5초 동안 불사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보사노바]: 소규모 교전이 자주 일어나는 상황에서 쓸만한편입니다. 쿨 80초짜리 소리방벽을 30초 간격으로 사용할수 있게되니, 전투중 방벽이 없어서 아군을 살리지 못하게되는 슬픈 상황을 막아줍니다.
다만, 그 한번의 방벽 성능은 살짝 떨어지게 된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한번의 한타에서 다른 20랩 특성을 찍지 못한것과 다름없으니, 한타중 루시우의 성능자체도 다른 특성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편이겠죠.
[하우스 파티]: W의 영향을 받는 아군 한명당 루시우의 모든 힐량이 상승합니다. 한타중 아군들 체력관리가 더 편해지게 되죠. 16랩 모든 E특성 들과도 시너지가 나오는 편입니다.(16랩 헤주베네센시아의 2.5% 퍼힐도 정상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이 특성 역시 7랩 휴대용 라디오와는 딱히 시너지가 없습니다.
[불사의 명곡]: 루시우는 아군 세이브를 소리방벽에 많이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궁극은 발동까지 1초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방벽이 조금이라도 늦으면 그대로 사망하는 아군도 볼수있죠. 하지만, 이 특성을 찍게되면, 다른 아군들이 적들의 공격을 받아도 1.5초간은 최소한 1의 체력이 남게 됩니다. 따라서, 소리방벽을 사용하기 전에 미리 써주고, 이어서 방벽을 쓰게되면 그 성공확률은 100%에 가깝게 되겠습니다.
만약, 방벽이 없더라도 이후 E 증폭된 힐로 다시 체력을 어느정도 채워주는것도 가능하겠죠. 방벽과 함께 세이브 기술이 나름 2개정도 생긴다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2. 트리별 소개
1. 벽타기 트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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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방벽
루시우 - 레벨 10
루시우 - 레벨 10
R
1초 후,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1348(+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은 6초에 걸쳐 빠르게 사라집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보조특성]
1레벨
4레벨
(벽을 타면서 지속적으로 적을 Q로 괴롭혀주고 싶다면 파동은 벽을타고. D의 활용이 잦은편이라면 초음속.)
7레벨
휴대용 라디오
루시우 - 레벨 7
루시우 - 레벨 7
사용 효과
루시우가 재생 중인 분위기 전환! 음악을 30초 동안 중계하는 휴대용 라디오를 지면에 놓습니다. 라디오의 음악 또한 볼륨을 높여라!의 효과를 받습니다.
분위기 전환! 음악은 서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생명력 226(+4%)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5
분위기 전환! 음악은 서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생명력 226(+4%)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5
13레벨
(1랩 아첼레란도와 함께 최고의 속도를 낼수있게되고, 벽타기를 할수 없는 상황에도 쓸만한 이속을 가지게 됨.)
(D의 활용에 더 힘이 실림. 상대의 몇몇 정신집중형 기술을 끊을때도 좋음.)
16레벨
(아군에 체력많은 탱커의 비중이 높거나, 순간힐량을 높여 아군세이브에 더 도움이 되고 싶을때.)
20레벨
불사의 명곡
루시우 - 레벨 20
루시우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자신을 제외한 분위기 전환!의 영향을 받는 모든 아군을 1.5초 동안 불사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트리설명]
1랩 아첼레란도를 통해 루시우가 벽을 타고 빠르게 이동하면서 여러가지 능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트리입니다. 평타나 Q, D도 간간히 날려주면서 적들을 귀찬게 하는 '깐죽플레이' 에도 유리합니다.
16랩 주파수를 높여가 찍힌 후부터는 빠르게 다음 쿨이 오는 E를 바탕으로 누적힐량&추격/도주 능력이 크게 높아지게 됩니다. 그만큼 벽타면서 평타를 누적시키는것도 중요해지죠.
2. 파티믹스 트리
소리 방벽
루시우 - 레벨 10
루시우 - 레벨 10
R
1초 후,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1348(+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은 6초에 걸쳐 빠르게 사라집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보조특성]
7레벨
휴대용 라디오
루시우 - 레벨 7
루시우 - 레벨 7
사용 효과
루시우가 재생 중인 분위기 전환! 음악을 30초 동안 중계하는 휴대용 라디오를 지면에 놓습니다. 라디오의 음악 또한 볼륨을 높여라!의 효과를 받습니다.
분위기 전환! 음악은 서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생명력 226(+4%)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5
분위기 전환! 음악은 서로 중첩되지 않습니다.
생명력 226(+4%)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5
20레벨
불사의 명곡
루시우 - 레벨 20
루시우 - 레벨 20
사용 효과
사용하면 자신을 제외한 분위기 전환!의 영향을 받는 모든 아군을 1.5초 동안 불사 상태로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트리설명]
한타지역에 벽이 적고, 넓은 지형이 많을때 선택해볼만 한 트리입니다. 1랩 파티믹스를 통해 루시우의 캐어가능 지역을 넓혔고. 13랩 모두 함께를 통해 루시우가 벽을 타지 않는 와중에도 꽤 빠른 이속을 가질수 있게 됩니다.
한타중 지속적으로 벽을 타지 않아도 어느정도 성능이 나오게 되는 트리입니다.
3. 기본 플레이
벽 타기
루시우
루시우
Z
지형을 따라 이동할 때 2초 동안 벽을 탑니다. 벽 타기가 활성화된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다른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함께 적용될 수 있습니다.
루시우는 지형을따라 이동할때 추가 이동속도를 얻게 됩니다. 이는 W의 이동속도 증가효과와도 합연산으로 적용되죠. 이렇게 증가된 이동속도는 벽에서 내려온 뒤로도 2초동안 유지됩니다.
루시우의 특성중에는 벽타기가 활성화 된 조건부로 효과를 얻는것들이 많기 때문에, 교전중에는 지속적으로 벽을 타는것이 필요합니다.
길을 비켜라!
루시우
루시우
고유 능력
지형을 따라 이동하는 동안 사용하면 대상 방향으로 미끄러져 나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104(+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7.5 피해 범위 길이 9.75 × 너비 1.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사거리 7.5 피해 범위 길이 9.75 × 너비 1.5
리메이크로 추가된 대쉬기술입니다. 벽을 타고있는 도중에만 발동이 가능하지만, 순간적으로 7.5의 거리를 튀어나가면서 적중한 적에게는 약간의 데미지와 1초간 75%나 되는 감속효과를 주게 됩니다.
루시우의 추격/도주에 도움이되어주는 기술이고, 간혹 적들의 순간 딜집중이나 주요 기술들을 회피하는 목적으로도 사용될수도 있습니다.
도망가는 적을 한번 긁어주면, 들어가는 데미지&감속효과 덕분에 1킬 챙기는게 쉬워집니다.
D - Q 콤보
D로 데미지 + 감속을 넣으며 적의 앞쪽으로 대쉬. 이후 Q를 통해 아군쪽으로 밀어줍니다.
(킬은 냈는데 너무 길어져서 짤랏어요..)
분위기 전환!
루시우
루시우
W
자신과 주위 아군에게 두 가지 곡 중 하나를 들려줍니다.
치유 증폭: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초당 16(+4%) 회복시킵니다.
속도 증폭: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효과 반경 7
치유 증폭: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초당 16(+4%) 회복시킵니다.
속도 증폭: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효과 반경 7
자신의 주변의 아군들에게 자동으로 힐 or 이속증가 효과를 주게되는 기술입니다.
치유증폭 모드의 초당 회복량은 겨우 16(+4%)로, 솔직히 한타에서는 거의 없는거나 마찬가지인 쥐꼬리만한 힐량이죠. 따라서 보통은 라인전/용병캠핑 정도의 긴박하지 않은 상황에서만 켜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속도증폭 모드의 경우엔 주변 모든 아군이 10%의 추가 이속을 얻게되는 효과로, 아군들이 적들에게 더 쉽게 달라붙게 해주고, 반대로 적들의 딜집중에서는 더 잘 빠져나올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적들의 논타겟팅 스킬들도 더 쉽게 피할수 있게되죠. 따라서, 긴박한 교전상황에서는 이쪽을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볼륨을 높여라!
루시우
루시우
E
분위기 전환! 음악을 강화하여 3초 동안 치유 증폭 음악의 치유량를 초당 116(+4%)으로 증가시키거나 속도 증폭 음악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30%로 증가시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루시우의 핵심 기술입니다. W의 효과를 3초간 강화시켜주는 기술이죠.
특히, 치유증폭의 힐능력을 강화시키는게 주된 목적입니다. 루시우의 힐은 이 E를 통해서만 들어간다고 생각해주셔도 무방할정도입니다. 평소에는 W를 이속모드로 맞춰둿다가, E를 쓸때만 치유모드로 바꿔서 힐넣어주고 다시 이속모드로 전환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이속모드를 증폭해야할때도 있습니다.
적에게 물린 아군이 루시우가 넣어주는 힐로는 도저히 못살겠다 싶을때는 이속증가로 빠르게 빠져나오는편이 더 나을때도 있고요. 적들의 추격을 따돌릴 필요성이 있을때도 사용해주면 빠르게 도망쳐나올수 있게 됩니다. 반대로 도망가는 적들을 전부 쓸어담기위해 사용될수도 있습니다.
광역 이속증가효과를 가지는게 루시우의 큰 장점.
빨라진 이속을 바탕으로 도망가는 적들을 추격해 전부 쓸어담는 것이 편해집니다.
스노우볼 굴리기 정말 쉽죠.
소리 방벽
루시우 - 레벨 10
루시우 - 레벨 10
R
1초 후,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에게 1348(+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은 6초에 걸쳐 빠르게 사라집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한타중 루시우의 아군 세이브를 담당하는 정말 중요한 기술입니다. 다수의 아군들에게 한번에 1348(+4%)의 보호막을 주는데, 이 수치는 왠만한 물몸딜러의 전체체력과 비슷할정도로 높은 양입니다.
단점은 발동에 1초간의 선딜이 있기때문에, 상대의 스턴/침묵에 기술이 캔슬될 위험이 있다는 점과. 그만큼 최적의 발동 타이밍을 놓쳐버릴 위험이 있다는 점입니다. 또, 힐을 넣는게 아닌 보호막을 주는 기술이기에, 이미 아군들 체력이 빠질대로 빠진후에 넣어주면.. 그리 큰 효과는 가지지 못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들이 주요기술들을 퍼부으면서 제대로 된 딜집중을 하려는 순간을 예측해서, 그전에 미리 사용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한타영상을 참고해주세요.
4. 한타에서
한타중엔 기본적으로 W를 이속 증가모드로 해둡니다.
E가 있는 동안에만 힐증폭으로 주변에 힐을 넣어주고, 다시 이속으로 바꿔주세요.
소리방벽은 적의 딜집중이 예상되는 타이밍에 미리사용해줍니다.
5. 영웅상성
상성좋음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그레이메인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늑대인간의 저주
고유 능력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 가능
일반 기술
길니안 독주
Q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의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줌
잔혹한 할퀴기
Q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줌
내면의 야성
W
공격 속도 크게 증가
암흑질주
E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
철수
E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
궁극기
숨통을 노려라
R
적 영웅을 난도질하고, 처치 시 즉시 재사용 가능
저주받은 탄환
R
적의 현재 생명력의 일부만큼 피해를 줌
마이에브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감시관의 도약
고유 능력
공중으로 뛰어올라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가 됨
일반 기술
칼날 부채
Q
전방으로 여러 자루의 칼을 날려보냄
그림자 목줄
W
적 영웅에게 목줄을 채운 후 거리가 멀어지면 끌어당김
복수의 영혼
E
자신의 모습을 투영한 그림자를 내보낸 후 대상 위치로 점멸 가능
궁극기
속박의 원반
R
적 영웅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들고 시야 반경 제거
감시관의 감옥
R
화신의 감옥 속에 적을 가둠
도살자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신선한 고기
고유 능력
적을 처치하고 고기 획득 시 공격력 증가
일반 기술
힘줄 끊기
Q
범위 피해를 주고 적들을 느려지게 함
도살자의 낙인
W
적에게 낙인을 찍어 대상 일반 공격 시 생명력 흡수
무자비한 돌진
E
적에게 돌진하여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화로 구이
R
일정 시간 후 주위에 피해
도살장의 어린 양
R
적 영웅 하나를 말뚝에 묶음
적진에 순간 파고 들었다가 빠져야하는 근접형 딜러들은 루시우의 소리방벽&이속증가 효과를 받고 더 과감한 진입& 안전한 도주가 가능해집니다. 특히, 마이에브는 증가한 이속덕분에 W목줄 당기는게 정말 편해집니다.
아서스
근접 전사
고유 능력
서리한이 굶주렸다
고유 능력
사용 시 다음 공격이 강화되고 적중 시 마나 회복
일반 기술
죽음의 고리
Q
대상에게 피해를 주거나 자신의 생명력 회복
울부짖는 한파
W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피해를 줌
서리 폭풍
E
마나를 지속적으로 소모하며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사자의 군대
R
구울을 일으켜 함께 싸우거나, 희생시켜 생명력 회복
신드라고사 소환
R
적 및 구조물 무력화
가로쉬
근접 전사
고유 능력
방어력 증가
고유 능력
생명력이 낮을수록 방어력 증가
일반 기술
대지파괴자
Q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킬 수 있음
피의 갈증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잃은 생명력의 일부 회복
파쇄추
E
적을 내던져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궁극기
전쟁군주의 도전
R
주위 영웅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함
척살
R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레이너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
고유 능력
주기적으로 일반 공격 강화
일반 기술
천공 탄환
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느려지게 함
격려
W
일반 공격 강화 및 다음 일반 공격 즉시 적중
아드레날린 촉진
E
사용 시 생명력 회복
궁극기
히페리온
R
전장에 폭격을 가하는 전투순양함 소환
레이너 특공대
R
호위 밴시 소환
루시우의 이속증가효과는 위와같은 대쉬기 하나 없는 뚜벅이 영웅들에게 제법 도움이 되어줍니다.
상대하기 쉬움
겐지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사이보그의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수리검
Q
전방에 수리검을 흩뿌림
튕겨내기
W
보호 상태가 되고 공격을 튕겨냄
질풍참
E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벰
궁극기
용검
R
용검을 뽑아 적 공격
폭렬참
R
십자 형태로 적에게 큰 피해를 줌
용검겐지의 광역딜을 막아내기위해 소리방벽을 가진 루시우가 기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케리건
근접 암살자
고유 능력
동화 작용
고유 능력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보호막 획득
일반 기술
강습
Q
대상을 향해 도약하여 피해를 줌
칼날 관통
W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원시 손아귀
E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줌
궁극기
혼돈의 폭풍
R
주위 적들에게 지속 피해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조종 가능한 울트라리스크 소환
켈투자드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차디찬 어둠의 지배자
고유 능력
적 방해 시 기술 강화
일반 기술
혹한의 쐐기
고유 능력 - 사용 효과
잠시 후 폭발하며 피해를 주는 쐐기 소환
죽음과 부패
Q
피해를 주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웅덩이 생성
얼음 회오리
W
적에게 피해를 주고 무력화
켈투자드의 사슬
E
적 영웅들이 서로 끌어당기게 만듦
궁극기
냉기 작렬
R
대상과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불가 상태도 만듦
어둠의 균열
R
대상 지역에 큰 피해
루시우의 광역 이속증가 덕분에 빨라진 아군들은 적들의 논타겟팅 기술들을 더 쉽게 피할수 있게 됩니다. 케리건/캘투의 콤보자체에 걸리는일이 줄어들죠. 소리방벽의 한방 세이브도 이런 녀석들 상대로 꽤 효과적인 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디아블로
근접 전사
고유 능력
검은 영혼석
고유 능력
적에게서 영혼을 모아 생명력을 얻고 더 빨리 부활
일반 기술
암흑의 돌진
Q
대상에게 돌진하여 밀쳐냄
화염 발구르기
W
한 방향으로 화염의 파도 발사
압도
E
적을 집어 들고 뒤로 메쳐서 피해를 주고 기절시킴
궁극기
종말
R
적 영웅을 모두 기절시킴
번개 숨결
R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느려지게 함
한조
원거리 암살자
고유 능력
선천적인 날렵함
고유 능력
지형을 무시하고 대상 위치로 도약
일반 기술
폭풍활
Q
충전 후 치명적인 화살 발사
갈래 화살
W
튕기고 갈라지는 화살 발사
음파 화살
E
넓은 지역을 드러냄
궁극기
용의 일격
R
용의 영혼 한 쌍을 내보내 적에게 피해를 줌
용의 화살
R
전장을 가로지르며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화살 발사
벽타기를 주로 하는 루시우다보니, 디아의 Q 벽꿍이나, 한조의 W각을 손쉽게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