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의 전쟁터
탑에 1명, 바텀에 4명을 가는 식으로 영웅배치가 이뤄집니다.
2라인맵이긴 하지만, 라인운영이 은근히 중요한 전장이기도 합니다. 중앙지역의 오브젝트 싸움때 서로 대치만 하고 있는 상황이 꽤 오랫동안 나오는 편이라서, 그동안 라인관리가 필요하거든요.
또, 이 전장의 투사는 정말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냥 내버려두면 지 혼자서 요새든 성채든 뭐든 박살내버리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런 것들을 막아내고 빠르게 한타에 합류할수 있는 글로벌 이동기를 가진 운영케들이 자주 선택되는 전장이기도 합니다. 적과 중앙에서 대치하고 있는 동안 밀리고 있는 경험치 차이를 매꾸기도 훌륭하죠.
[오브젝트 싸움]
상대방 불멸자를 칠지, 아니면 아군 불멸자를 방어할지 선택이 중요합니다. 보통은 상대보다 불멸자 잡는 속도가 빠르면 공격쪽으로, 그 반대라면 방어쪽으로 선택하게 되는 편이지요.
한타 도중엔 아군 불멸자도 간간히 전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왠만하면 방어하는 쪽이 더 싸움이 유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타에서 싸움이 자신없는 경우에도 방어쪽을 선택하는 쪽이 좋겠네요.
(물론, 불멸자의 위치에 따라 공격/방어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군 진형에 가까운쪽에서 싸워야 위험할때 퇴로를 잡기 좋아서 더 안정적이니까요.)
싸우는 도중에도 상대방의 불멸자 잡는 속도가 너무 빠르다면, 아예 팀원 전체가 방어하다가 적들 몰살시키고 적 불멸자 치는 방법이나, 아군 딜러진은 계속 적 불멸자 치고 아군 탱커진들만 방어하러 가는 방법, 딜러 1명만 적 불멸자 치게하고 나머지 4명이 방어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불멸자 싸움의 경우엔 전반전, 후반전으로 구분되어 중간에 쉬는 시간이 한타임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방에 비해 레벨차이가 심하게 나는 상황이라면, 잠시 전반전은 최대한 방어만 하면서 대치상황을 만들던가 아예 내주는 식으로 해서 그동안 라인 경험치부터 챙겨서 레벨을 따라가는 식으로 해주고. 이어지는 후반전에 총력전을 벌이는 운영도 필요합니다. (이때 운영케릭터들이 빛을 발하죠.)
한타가 아예 안될거 같으면 최대한 적들을 피하면서, 적 불멸자 체력만 많이 깍아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적 불멸자가 공격을 와도 실드가 미리 깍여진 상태기 때문에 방어가 더 쉬워지거든요. 나중에 후반을 도모하는 방법입니다.
[용병 타이밍]
탑과 바텀에 있는 공성 캠프의 경우엔 정해진 타이밍이 없습니다. 서로 눈치를 보다가 유리한 상황이다 싶으면 바로 먹어줍니다. 특히, 아군에 글로벌 운영케가 있다면, 여차할때 바로 합류할수 있어서 더욱 과감하게 먹어줄수도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투사캠프로, 반드시 오브젝트 싸움이 시작되기 전에 먹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첫 불멸자는 3분에 활성화 되기 때문에, 2분 20~30초 쯤에 점령을 시도해서 불멸자 나오기 직전 타이밍에 딱 맞춰 점령해줍니다.
불멸자 싸움이 끝나면 이제 할일이 없어서 용캠을 돌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투사는 잡는게 아닙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것은 탑/바텀의 공성캠프를 챙기는 것이에요. 투사는 또 다음 불멸자 활성화되기 직전에 점령해줍니다. (참고로 불멸자가 사망한 뒤로 2분이 지나면 다시 새로운 불멸자가 활성화 됩니다. 시간 잘 계산해서 점령해주세요.)
[추천영웅]
이맵에서 무조건 뽑으면 좋다는 영웅들이 아닌, 이맵 한정으로 장점을 가진 영웅들 입니다.
그레이메인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리밍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발라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소냐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아르타니스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크로미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한조
고유 능력
일반 기술
궁극기
불멸자를 빠르게 잡아낼수 녀석들입니다. 그레이메인/소냐의 우월한 딜은 불멸자를 빠르게 녹여내고, 리밍/크로미/한조의 경우엔 서로 대치하는 상황에서 지속적인 포킹으로 적 불멸자 체력을 계속 깍아 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