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zySky MYPI

HazySky
접속 : 2262   Lv. 29

Category

Profile

Counter

  • 오늘 : 19 명
  • 전체 : 93763 명
  • Mypi Ver. 0.3.1 β
[간단 팁] [히오스] 승리에 가까워지는 작은 팁들 (0) 2019/08/16 AM 07:05


히오스에서 유용한 몇가지 팁,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할 사항에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외에도 더 있으면 시간날때마다 추가해볼게요. (댓글로도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게임에서의 팁

 

 

1. 우물 아끼기

 

우물은 먹으면 영웅의 체력과마나를 50%를 회복시켜주는 준궁극기급의 효과를 보여주는 건물입니다. 덕분에 쿨도 120초나 되죠. 따라서,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는 시간전에 함부로 먹는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자신이 라인을 비우고 집갔다올동안 해당라인 경험치를 챙기기 힘든 상황, 정말 관문앞에서 치열한 한타가 벌어지고 있는 상황, 집에 갔다오기엔 너무나도 시간이 부족한 상황에선 어쩔수 없이 먹어줘야 겠지만. 그외에 시간적 여유가 있다고 하면 조금 귀찮다고해도 반드시 B를 통한 귀환으로 회복시켜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체력이 거의 바닥일땐 우물먹어도 풀피 안되니까 얌전히 집으로 가주세요.)

 

2. 부쉬 체크하기

 

모든 전략게임에서 기본이 되는 플레이입니다. 적이 숨어있다가 갑작스런 기습이 가능한곳은 함부로 몸부터 들어가면 안됩니다. 특히, 물몸의 원딜/힐러의 경우엔 들어간 순간, 적의 맹공에 그대로 녹아버릴수도 있으니까요. 상대방이 충분히 있을수 있는 위험지역의 부쉬는 언제나 의심하면서 스킬부터 날려서 안전을 확인하고 들어가 줍시다. (히오스의 대부분의 논타겟팅 스킬들은 사용된 지점의 시야를 잠시 밝힐수 있습니다.) 아니면, 아군 탱커들이 먼저 들어가 시야를 확보하는것을 보고 따라들어가 주세요.

 

3. 상시 말타기

 

히오스만의 특유의 탈것. Z키를 누르면 이속이 무려 30%나 증가합니다! 덕분에, 적의 논타겟팅 스킬피하기도 쉽고, 여차할때 추격/도주도 쉽기 때문에. 적과 대치하고 있는 와중이라도,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으면 그냥 바로 타주세요.

 

4. 구슬 챙기기

 

많은 초보분들이 얕잡아보는 생명의 구슬의 치유효과는 5초에 걸친 체력9%/마나7% 회복입니다. 1개만 먹어도 상당량의 회복이 되는셈입니다. 게다가, 아군중 아무나 먹어주면, 주변의 모든 아군이 동시에 회복하는 효과를 얻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유리한 라인전을 만들어 낼수있게 됩니다.

 

라인전중에 가능하면 최대한 먹어주고, 상대껏도 최대한 못먹게 방해하면서 뺏어먹어주면 좋겟네요. 상대것까지 해서 2개만 먹으면 무려 18%체력과 14%마나를 회복하게 되는 셈입니다!

 

 

5. 전투의 우세 확인하기.

 

이점이 본 글의 핵심내용입니다. 무턱대고 적이 보이면 그냥 싸우러 들어가는것 보단, 이런것 하나하나 생각하면서 싸우면 당연히 승률도 좋고, 더욱 재미있는 히오스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상위티어의 게임으로 갈수록 사람들이 이런걸 하나하나 생각하면서 싸움을 걸지 피할지를 결정하게 됩니다.

 

 

① 수적우세 확인하기

 

히오스는 타 AOS에 비해, 팀플레이가 더욱 강조되는 게임입니다. 아군들과 연합하지 않고, 개개인의 능력만으로는 다수의 적을 이기기 힘든편이죠. 즉

1:2로 싸우면, 왠만하면 2쪽이 이기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적들과 교전이 벌어질때는 아군쪽 인원이 적과 같은지를 먼저 비교해야되며, 비슷하거나 그 이상이 되는경우에만 전투에 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② 체력/마나수준 비교하기 

 

전투를 하다보면, 당연히 체력과 마나가 소진되기 마련이죠. 상대방에 비해 아군의 체력이나 마나가 차이가날정도로 부족하다면, 전투를 회피해야하고. 반대로 우위에 서있다면 그대로 싸움을 계속해주면 좋습니다.

 

특히, 초보자분들은 체력이 많다고 마나없는걸 무시하고 싸움을 하는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틈 기술들을 제대로 활용할수 없어서 제대로된 싸움을 할수 없게됩니다. (이런 슬픈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한타전엔 충분한 마나를 회복하는것이 중요합니다.)

 

③궁극기 갯수 비교하기

 

한타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궁극기이다보니, 그 보유숫자가 많을수록 그 한타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상대와 교전할때마다 상대방이 궁극기를 몇개 썻는지를 가늠해보면서 아군이 보유한 궁극기 갯수와 엇비슷하거나 더 많을때 싸움을 걸어주면 좋겠네요. 반대면 최대한 싸움을 피하고 궁쿨이 다시 돌아왓을때를 노려봐야겠네요. (서로 비슷한 실력이라 했을때 보통 3개 이상 차이나면, 왠만하면 궁극기 부족한쪽이 항상 지게 됩니다.)

 

특히, 정타족 광란의 도가니/굴단 공포/스랄 세분/디아 종말/제라툴 공감/티리엘 축성 등등 한타에서 영향력이 큰 궁극일수록 더욱 세밀한 체크가 필요합니다. 

 

(사실, 최상위권 티어의 게임에 가면, 궁극기 뿐 만아니라 중요한 일반 기술들이나 정화, 기타 엑티브 특성들이 빠진것도 계산하고 싸움각을 봅니다만.. 그러려면 상대의 모든 특성, 기술들을 완전히 꿰고 있어야되서.. 일단 초보단계때는 궁극기 비교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특성 차이 비교하기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특성이 1개 더 많은쪽이 당연하게 한타에서 우세하겠네요. 4랩/7랩/10랩/13랩/16랩/20랩에 특성에 차이가 생기는 레벨구간을 주의해주세요. (특히, 10랩/20랩은 궁극기급 특성이 열리는 구간이라 더욱 중요합니다.) 아군이 특성 1개더 많다면 최대한 싸움을 걸고, 반대라면 최대한 피해주면 되겠네요. 일단 라인경험치부터 챙기면서 특성차이를 맞춰줄 필요가 있습니다.

 

⑤전투진영, 구도 비교하기

 

아무리 모든것이 유리 하더라도 그 포지션배치가 잘못되면 제대로된 싸움을 할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각팀원이 서로 갈라진채 분산배치된 경우나, 아군 탱커보다 물몸의 원딜/힐러들이 앞쪽으로 노출된 경우라든가 하면 패배의 확률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특히, 다른 아군들이 다 뒤에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적들의 공격에 정신을 못차리고 있는 상황에서 적진에 혼자 진입해 들어갓다간 그냥 각개격파를 당하게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다른 팀원들과 어느정도 하나의 덩어리를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기타 옵션 설정 팁

 

 

1. 알트키 활용

 

각 Q,W,E,R의 기술들은 Alt키를 누른상태에서 써주게되면, 자신을 타겟팅으로 사용되게 됩니다. 긴박한 한타중에 마우스커서를 자신에게 옮길 필요도 없이 즉시발동할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선 딜레이를 많이 줄여줄수 있겠네요.) 

 

예를들어, 한타중 티란데로 아군들 힐해주다가도 위급시엔 Alt + Q 해주면 그 즉시 자신에게 힐이 들어갑니다. 알라라크로 Alt + W 해주면 전방을 향해 자신을 밀쳐내고요. 그밖에도 몇몇 알트키 활용이 유용한 영웅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전 알트키가 불편해서, 시프트키로 키설정 변경했습니다.)

 

2. 빠른 시전키 활용

 

이건 롤에서도 스마트키로 잘 알려져 있어서, 굳이 설명드릴것도 딱히 없겠네요. 기술을 조준하고 마우스 왼클릭할 시간텀을 줄여줄수 있습니다. 각자 편의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좋겠네요. 일단, 쿨이 짧은 연타형 스킬들 쓰기 정말 편해집니다. 

 

 

3. 공격지점 가까이 적 옵션체크

 

옵션에서 게임플레이 항목에 가시면 공격이동 명령관련 옵션이 있습니다.(정확한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ㅜ) 쉽게말해 A키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건데요. 이건 반드시 체크해주세요. 원하는 대상에게만 평타 타겟팅을 쉽게 할수 있게 됩니다.

 

 

4. 숫자 단축키 변경

 

히오스 특성들을 찍다보면 번호키 목록에 스킬들이 꽉차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쁜한타중에 1,2,3,4번 구별해가면서 누르는게 생각보다 어렵죠. 그래서, 저같은 경우엔 숫자키 하나를 F키로 지정해둿습니다. (기존의 F키는 X키로 넘겼어요.) 롤의 D,F 키와 비슷하게 한타중 발동시키는게 더 편해지거든요. 다른 숫자키들도 각자의 편의에 따라 다른키에 배열해둘수도 있겠네요.

 


 

 

신고

 
X